풀드로우 스킬 설명이 상당히 불친절해서 자세한 효과를 적어봅니다.


1. 풀드로우는 오버히트 2짜리 스킬입니다.
2. 풀드로우는 캐스팅 스킬이며 캐스팅 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3. 풀드로우에 적중당해 넉백된 적은 기본적으로 [이동불가 효과]에 걸립니다.
※꿰임 상태가 되지 않아도 이동 불가가 됩니다.
ㄴ이동불가 효과 역시 풀드로우 레벨 증가에 따라 지속시간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꿰임]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풀드로우 스킬 레벨이 증가하면 꿰임의 지속시간도 늘어납니다.

4. 풀드로우에 넉백된 몬스터(A)의 넉백 경로에 다른 대상(B)이 있을 경우 함께 넉백되며 둘은 [꿰임] 상태가 됩니다.
ㄴ※ 이 경우 넉백경로에 있던 몹(B)은 풀드로우 스킬의 데미지를 입지 않고..... 넉백만 됩니다.
ㄴ※ 딱. 하나만 같이 넉백되며 묶입니다.
ㄴB가 고정형 몬스터라면 꿰임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5. [꿰임] 상태가 된 적들은 꿰임 상태가 될 때 머리 위에 찌르기+50% 처럼 Link! 라고 뜹니다.
※나무뿌리 수정과 부딪혀도 Link! 가 뜨던데 꿰임효과는 발동되지 않는 듯합니다.

6. [꿰임] 상태가 된 적들 사이에는 커세어의 스킬처럼 줄로 연결되는 시각효과가 나타납니다.

7. [꿰임] 상태가 된 몬스터 A, B 모두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ㄴ다시 사용해보니 B는 이동불과 효과에 걸리지 않고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8. [꿰임] 상태가 된 몬스터 A, B는 플레이어가 가하는 피해를 50%씩 나눠서 받습니다.

9. [꿰임] 상태가 된 몬스터 A, B는 공격 속성의 효과를 따로 받습니다.
ㄴ즉, A가 판금몬스터, B가 일반 몬스터라고 할 경우
판금에 추가 데미지를 주는 [헤비샷] 스킬로 둘 중 하나를 공격할 경우 A는 [헤비샷] 보너스로 50% 증가된 피해를, B는 정상적인 피해만을 받습니다. 연결된 몬스터 둘 중 아무나에게 쳐도 작용합니다.

ㄴ마찬가지로 A와 B중 한 쪽(B)이 [비행] 몬스터이고 플레이어가 [양손활 : 대공]으로 A 몬스터를 공격할 경우 B 몬스터는 [비행] 몬스터이므로 2배 증가된 피해가 적용됩니다.

ㄴ안좋은겁니다. 비행몹이랑 같이 묶어놓고 비행몹을 친다 해도 비행 보너스 피해를 전이시키는게 불가능하다는겁니다. 이런 데에선 엄청 디테일하군요....

ㄴ효과 극대화 방법은 오블리크 샷이나 범위기 등으로 동시타격 하는건데 특성 : 방어감소가 적용되지 않는다면 생각해보면 결국 똑같습니다.

10. [꿰임] 상태에 걸린 두 몬스터 중하나가 죽어도, 남은 하나는 그대로 50%의 데미지만 받습니다.(어째써?!)

11. 버그?
[꿰임] 상태가 된 몬스터 중 A를 일반 공격에 추가타가 묻어나가는 효과 (예:카프리선)로 공격할 경우 추가타 데미지만 B에게 전달됩니다.
ㄴ즉, A를 일반 공격으로 1회 공격해 100(기본데미지)+6(추가데미지) 를 입힐 경우 B는 0+3(추가데미지의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시발.

12. [풀드로우 : 방어감소] 특성은 현재 미구현입니다. 젠장 그럼 풀드로우 왜쓰죠?
ㄴ※ 구현되었다는 글을 봤는데 확인들 부탁드립니다.

13. 풀드로우의 넉백 효과와 캐스팅 방해에 대하여 : 플레이어 상대로 실험하진 못했습니다만 몬스터의 스킬 시전은 넉백으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ㅠㅠ



ㄴ위 모든 넉백 및 꿰임효과는 넉백 면역인 몬스터에게는 일절 적용되지 않습니다. 방어감소 특성 또한 마찬가지. 고정형 몬스터에게도 먹히지 않습니다.

★ 14. 데미지 보너스
아머타입이 [가죽]인 대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비샷과 마찬가지로 풀드로우+50%! 메시지 출력)






[추가]
7. [꿰임] 상태가 된 몬스터 A, B 모두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ㄴ다시 사용해보니 B는 이동불과 효과에 걸리지 않고 이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넉백 면역인 몬스터에게는 일절 적용되지 않습니다.
ㄴ일부 넉백 면역인 몬스터도 주 대상 A와 부딪히는 경우 간혹 꿰임 효과에 걸릴 때도 있습니다. 역시 버그인지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