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s://treeofsavior.com/news/?n=791

 

1. 바바리안

 

*주요 사항

-워크라이의 쿨타임 42초로 변경

-신규 워크라이 특성 추가

 

저희는 바바리안을 적들을 위협하고 나약하게 만드는 용감하고 대담무쌍한 전사로 묘사하고자 했습니다.

 

게임에서는 바바리안은 중저랭크 클래스로서, 전투를 지속할수록 강해진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따라서 많은 디버프에 의존하는 다른 소드맨 계열 클래스와 더 큰 시너지를 낼 필요가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 워크라이의 쿨타임을 줄이고 디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신규 특성을 추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바바리안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흉포함을 밖으로 표출하고, 전투에서 자신있게 워크라이를 사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2. 캐노니어

 

 

*주요 사항

-닐링샷 상태에서 치명타 확률이 증가합니다

-캐논 샷, 슛다운, 캐논 블래스트, 캐논 배라지의 스킬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시즈버스트의 스킬 범위가 20% 증가하고, 캐스팅 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캐노니어는 트오세에서 밀집한 적들에게 한 발 한 발의 강한 일격을 주고, 광역 딜러의 포지션을 담당하는 포병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여러 문제점들이 있지만, 강력한 한 방이 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관찰했던 바에 따르면, 캐노니어는 스킬의 짧은 사거리로 인해 제 역할을 다하지 못했습니다.

게다가 필연적인 느린 공격 속도와 단타 제한은 스킬 사용에 심각한 제약을 가했습니다.

때문에 캐노니어 스킬의 범위를 늘리고, 스킬 사용에 따른 제약과 페널티들을 완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닐링샷 상태에서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켜 다른 궁수 트리와의 조화로움이 일어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노니어의 단점에 너무 우울해하지 마세요. 캐노니어라는 컨셉에 걸맞을 때까지 저희는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3. 커세어

 

*주요 사항

-쌍수맹공 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량이 졸리 로저의 스킬 레벨에 따라 줄어듭니다

 

한국 트오세에서 저희는 졸리 로저 콤보 효과 및 조건을 변경하는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커세어가 대지의 탑이나 고레벨 컨텐츠에서 파티의 리더를 수행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하지만 단독 전투에서는 커세어 특유의 해적의 무자비함이 잘 드러나지 않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해적기의 효과를 커세어 본인도 받을 수 있게 하고, 졸리로저의 스킬 레벨에 따라 쌍수맹공 사용에 소비되는 스태미나 양을 줄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커세어가 자신의 가치를 파티 뿐만이 아니라, 홀로 싸울 때도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4. 몽크

 

*주요 사항

-쌍쇄공에 스태미나 소모량을 줄이는 특성 추가

-양광수 차징시간을 0.25초로 변경

-금종조의 쿨타임을 120초로 변경

 

저번에 블로그를 통해 몽크 스킬, 특히 유저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에 너무나 많은 제약이 있다는 점을 밝혔습니다.

 

스킬 사용에 약간의 자유로움과 효율성을 추가하기 위해, 쌍쇄공에 스태미나 소모량을 줄이는 특성과 양광수 차징시간을 절반으로 줄여 범용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금종조는 7랭크 때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인데도, 1랭크 때 배울 수 있는 세이프티 존보다 못하다는 점을 감안하여 금종조를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금종조는 무적 스킬이어서 여러 군데에서 오버 밸런스로 작용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이를 수정할 때, 많은 주의가 요구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기조를 향후 업데이트에서도 유지할 것입니다.

 

 

5. 룬캐스터

 

*주요 사항

-거인화 상태에서도 위저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이전 밸런스 관련 포스트를 통해 저희는 거인의 룬과 관련된 업데이트를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히든클래스의 변경점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런 변경사항들에 매달렸고, 다행히도 이것들이 룬캐스터가 다른 스킬들과 함께 거인의 룬을 더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고 봅니다. 이를 통해 스킬의 많은 제약들을 수면 위로 올리고 싶고, 거인의 룬이 위저드 클래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킬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은 저희가 거인의 룬의 자유화로 인해 발생할 부정적인 영향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이런 변경사항들이 단순히 '보여주기 식'이 아닌 대폭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6. 워록

 

*주요 사항

-낙인(악마형 속성)의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됩니다.

 

마스테마는 트오세 전체를 통틀어서도 손에 꼽는 적의 속성을 변경하는 스킬들 중 하나입니다(나머지는 드루이드의 코르타스마타)

 

마스테마의 주요 장점은 적의 속성을 악마형으로 변경하여 악마형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특성을 가진 캐릭터들이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특히 성직자 계열 친구들이 말이죠)

반면에 실제 전투에서 5초라는 지속시간은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없기에, 마스테마의 지속시간을 대폭 늘리기로 하였습니다.

 

저희는 이 변경점을 통해 워록이 여러 상황에서 마스테마를 폭넓게 사용하고, 다른 캐릭터의 스킬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