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문의. 1월 13일 파티원이 단체로 솔미키 중 튕기고 이것을 문의하고 1회 대지의탑 입장권을 요구함에 대한 답변.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우선, 접수해주신 문의에 빠르게 안내해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구원자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01월 13일의 게임 기록을

살펴봤으나, 게임 내 오류로 인해 종료된 현상은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ㅠ_ㅠ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은 PC / 네트워크 환경 등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원인은 파악이 어려운데요..


정말 안타깝게도 별도의 보상 등에는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운 점

구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종료 현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 트리 오브 세이비어 외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후 이용하시거나, 공유기를 이용 중일 시 랜선을 PC에 연결 후

이용해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원하시는 도움을 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척 무거운데요...

추후에는 구원자님의 문의에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_ _)


감사합니다.


->게임기록중 오류로 인해 종료된 현상을 확인 못한다고 함. 원인도 모르고 보상도 못해주겠다고 함. 


2차문의. 

안녕하세요. 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우선, 접수해주신 문의에 빠르게 안내해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구원자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01월 13일의 게임 기록을
살펴봤으나, 게임 내 오류로 인해 종료된 현상은 확인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ㅠ_ㅠ
->게임내 오류로 인해 파티원 전원이 동시에 튕긴 현상이 왜 로그에 안남죠?
적어도 스샷에 있는 파티원이 언제 어느장소에서 어떻게 로그아웃했는지 조사하면 안나옵니까?
아니면 그런 정보조차도 로그에 기록하지 못하는 게임 개발자의 무능력때문인가요?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은 PC / 네트워크 환경 등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원인은 파악이 어려운데요..
->구체적인 원인파악 할 필요 없어요. 어차피 튕김현상 심한건 나도 알고 당신들도 압니다. 문제는 동시에 튕긴게 확실한데 왜 pc나 네트워크 영향이라고 말도안되는 이유를 드나요? 그럼 여기 파티원 5명이 전부 불량한 인터넷, pc를 사용해서 동시에 튕긴게 원인이라고 할건가요? 

정말 안타깝게도 별도의 보상 등에는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운 점
구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양해 부탁한다고 들어주는거 아닙니다. 보상하세요. 

종료 현상이 자주 발생할 경우 트리 오브 세이비어 외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후 이용하시거나, 공유기를 이용 중일 시 랜선을 PC에 연결 후
이용해보시길 부탁 드립니다.

원하시는 도움을 드리지 못해 마음이 무척 무거운데요...
추후에는 구원자님의 문의에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_ _)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이전 문의에 관하여 재차 문의해주셨군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오류와 관련된 문의가 접수될 시

게임 기록을 우선 적으로 확인합니다.


다만, 구원자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당시 기록 확인 시

게임 내 오류로 인해 종료된 현상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ㅠ_ㅠ


이전 문의글을 통해 안내해드린 것처럼, 게임이 종료되는 현상은

PC / 네트워크 환경 등의 다양한 요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제 발생의 원인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재차 문의를 접수해주셨으나, 크게 다르지 않은 답변을 드리게 된 점

구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_ _)


감사합니다.

->이미 일어난 사실인 '파티원 단체 튕김'의 원인이 버그와 서버상태의 문제가 아니라 

각자의 pc/네트워크 환경때문이라고 변명함 


3차 문의. 이번엔 1차문의했던 캐릭터가 아니라 다른 캐릭터로 들어간 솔미키 파티(파티원도 달랐음)이 단체로 튕김. 

심지어 이번엔 우리팟만 팅긴게 아니라 해당 솔미키 도전하던 파티 2~3개가 같이 튕겨서 대탑 입구에서 고통받고있었다.


됐고요 또 솔미키에서 단체로 튕겼음 

심지어 우리팟만 팅긴게 아니라 다른팟도 대거 튕겼음.

이게 증거가 아니면 뭐죠? 뭐 저 사람들 전부 똑같은 똥컴 사용해서 같은조건으로 튕긴거임? 

이 문의 말고 다른분들도 문의올릴거니까 헛소리 하지말고 대탑 1회 입장권 내놓으세요. 오늘꺼 포함해서 2개.
첨부파일
screenshot_20170118_00003.jpg
screenshot_20170118_00004.jpg
screenshot_20170118_00002.jpg
screenshot_20170118_00001.jpg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구원자님께서 문의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01월 18일에

종료 현상이 있었는지 여부를 살펴봤는데요.


01월 18일의 기록을 살펴본 결과, 오류가 발생했던 기록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ㅠ_ㅠ...


이전 문의글을 통해 안내해드린 것처럼, 게임 기록 상

오류 내역이 확인될 시 도움을 드리고 있는데요.


오류가 발생한 기록이 확인되지 않고 있어

별도로 도움을 드리기가 어려운 점, 구원자님의 양해 부탁 드립니다..


다시 문의를 접수해주셨는데도 불구하고

원하시는 도움을 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_ _)

->그들의 논리는 어디까지나 '기록이 없으며 튕김은 각자의 pc/인터넷 상태문제'라는걸 알 수 있음.

4차문의. 1차문의했던 캐릭터와 파티가 또 튕김. 
또튕겻어요 

보상이나 하세요 로그 없다는 거짓말따위 하지말고. 오늘이 3번째인겁니다. 스샷 다 남았어요.
첨부파일
screenshot_20170119_00002.jpg
screenshot_20170119_00001.jpg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우선, 구원자님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기록을 다시 살펴본 결과

01월 19일에 오류로 종료된 현상이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구원자님께서 여러차례 종료 현상이 발생하셨기 때문에

특정 구간 / 특정 상황에 의해 문제가 발생했는지 여부의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대지의 탑 특정 구간에서만 종료 현상이 발생하는지 / 

종료 현상 발생 당시 의심되는 원인이 있으신지 등을 작성하여 문의해주시면

문의해주신 내용을 토대로 오류 여부를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_ _)


감사합니다.


->또다시 오류로 종료된 기록이 없다고 하며, 이번엔 대탑에서 특정조건이나 구간에서 튕기는게 있느냐고 알아오라고 함 (지들이 알아내야지 왜 날 시키는지 이해할수가 없음) 참고로 이 튕김현상은 갑자기 서버상태 불량메세지가 뜨면서 1초안에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프린트 스크린 키로 스샷을 찍을 여유조차 없기에 방송프로그램 등으로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밖에 없음.
5차문의. 4번째 튕김. 파티 단체튕김 현상은 특정구간이 아니라 아무데서나 발동했기 때문에 당연히 이유를 모름. 
또팅겼어요 

이 현상이 어디서 나오는지 기억은 확실히 안나지만 

원하니까 설명해주죠. 

[갑자기 '서버 접속불량 메세지'가 뜨면서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넘어가서, 별도 프로그램으로 상시 영상녹화 외엔 스샷조차 찍을 방법이 없음.]

이래놓고 버그발생시 스샷을 찍어야 한다느니 서버에 남는 기록이 없다니 계속 헛소리하시는데, 개인의 문제면 저혼자 튕겼겟죠. 심지어 같은파티도 아니고 다른 3개의 파티에서 집단으로 발생하는 튕김현상이 지속되는데 단지 특정 스킬과의 충돌이라고 봐야한다는 비합리적인 결론을 내려하는건가요? 

지엠이면 적어도 비슷한 사례의 제보가 얼마나 올라오는지 체크는 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귀찮다고 제보도 안하지만 얼마나 짜증나면 글을 쓰겠냐고요. 당신들이 신경써야하는건 저같이 제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귀찮다고 제보도 안하다가 그냥 게임 접어버리는 사람들도 포함해야 한다고요.
첨부파일
screenshot_20170119_00001.jpg
screenshot_20170119_00002.jpg
답변
답변

안녕하세요구원자님께 한없는 즐거움을 드리고픈 가르데니아 입니다.


우선, 접수해주신 문의에 빠르게 안내해드리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이전에 문의해주셨던 게임 종료 현상에 관하여

다시 문의를 접수해주셨군요.


이전 문의글을 통해 한 차례 안내해드린 것처럼

기록 상으로는 오류 발생 내역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부 확인을 위해 안내해드린 것입니다.ㅠ_ㅠ


현재 문의 내용만으로는 종료 현상의 확인이 어려운 상태인데요..


정말 번거로우시겠지만, 말씀해주신 '서버 접속불량' 이라는 메시지가 발생했을 시

프린트 스크린 버튼으로 캡쳐 후 문의에 첨부하여 문의를 접수해주시면

문제 여부를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_ _)


감사합니다.



->튕기는 방식을 설명해주니까 캡쳐를 하라고 함. 말그대로 언제 팅길지 모르는데 프린트스크린 키에 손가락 올려놓으라는 말.

[갑자기 '서버 접속불량 메세지'가 뜨면서 바로 캐릭터 선택창으로 넘어가서, 별도 프로그램으로 상시 영상녹화 외엔 스샷조차 찍을 방법이 없음.]

답변 

이전 문의글을 통해 한 차례 안내해드린 것처럼
기록 상으로는 오류 발생 내역이 확인되지 않기 때문에
특정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지 여부 확인을 위해 안내해드린 것입니다.ㅠ_ㅠ

->즉 이런식의 비정상 종료에 대해선 로그조차 안남는 비상식적인 기록시스템이란거죠? 

현재 문의 내용만으로는 종료 현상의 확인이 어려운 상태인데요..

정말 번거로우시겠지만, 말씀해주신 '서버 접속불량' 이라는 메시지가 발생했을 시
프린트 스크린 버튼으로 캡쳐 후 문의에 첨부하여 문의를 접수해주시면
문제 여부를 상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_ _)

->1초도 안되서 캐선창으로 자동으로 넘어가는데 그걸 어떻게 알고 캡쳐를 해요? 언제 팅길지도 모르는데 그걸 예측하고>>>>>>>>>>>>프린트스크린<<<<<<<<<< 키에 손가락 올려놓으라고요? 자기가 무슨이야길 하는지, 설득력은 있는지... 좀 생각하고 글을 적으세요.  

이렇게 문의를 다시 보냈습니다.

결론1. 서버기록에는 캐릭터가 접속, 종료하는 기록이 남지 않는다. 이 경우 그동안 GM이 해온 각종 버그악용 처벌은 순전히 임의적으로 하거나 다른 데이터로 해왔을 것이다. 이런 기록이 남지 않는 이상, 이후로도 계속 자신들의 버그와 서버문제를 이유로 보상해줄 의지도 책임감도 없다고 봐야한다. 

결론2. 개발진은 캐릭터의 접속, 종료 기록을 가지고 있어도 GM에게 보내주질 않는다. 이 경우 그동안 개발진과 GM의 심각한 커뮤니케이션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거나, 의도적으로 개발진이 정보를 주지 않아 피해 유저들에게 보상하지 않으려는 목적이며 GM은 중간에서 이용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