뽑기나 육성이나 계승에서 다른 사람들과 너무 차이가 난다 싶을 때 가끔 이 제목을 썼죠.

게임 초기부터 다른 사람들은 서포트 포인트 없어서 레벨 못 올린다고 할 때 본 또레나는 마니 없어서 못 올렸고
지금도 다른 사람들은 빛나는 꿈 없어서 힌트 못 올린다고 할 때 본 또레나는 힌트 책 없어서 못 올림.
마니는 주로 말딸 각성과 서폿 레벨 증가에 쓰이죠. 현재는 급한 불만 끈 정도입니다.



더트 챔미용으로 돼지털 한 번 키워봤는데,
문제는 뻔히 보이는데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크게 잡아서 두 개 분야의 문제가 있는데, 설명할 것도 없이 스텟과 스킬 문제입니다.
스텟 문제는 - 스텟이 넘쳐나도 적인자를 계승받지 못하면 어차피 갖다 버리기 때문에 - 인자는 적인자를 기준으로 고르게 되는데요, 그러다보니 청인자가 형편없어도 대체제가 없습니다. 응킹이 없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청인자가 1성 2성 이렇게 붙은 걸 사용하니 3성만 붙은 것과는 진짜 차이가 크군요.

위 돼지털 스텟은 제일 큰 문제는 스테미나 부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테미나가 너무 부족해서 이벤트 몰아주고 훈련 간간이 눌러줘도 저 모양.
그러면 차선책으로 회복스킬을 하나 더 찍으면 얼추 맞춰지지 않겠느냐 싶지만, 그러기에는 스킬포인트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그냥 필요(필수?) 스킬만 찍어도 매우 부족한 판에 회복까지 찍으려니, 이건 돌팔이, 아니 세침사가 침을 잘 찔러주거나 혹은 수완가를 받으면서 전곡 수집을 달성할 수밖에 없겠군요. 물론 그 때 거리 계승과 스텟 최고점은 필수이고.

이게 말이 쉽지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니까 힌트 레벨이나 올려놓는 것이 최선인데,
힌트 레벨을 올리려니 힌트책이 없단 말입니다.
힌트 레벨 올리는데 빛나는 꿈 많이 들어가긴 하더군요. 아니, 엄청 들어가더군요.
그러나 본 또레나는 현재 보유한 힌트 책이, 일반 스킬용 두 종류는 스킬 1개 2단업도 못 할 정도이고,
레어 스킬용 두 종류는 딱 1개 스킬 3단업 하면 땡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빛나는 꿈이 모자랄 일이 없지.
매달 영혼까지 친구포인트를 끌어모아서 책을 사긴 사는데, 이벤트로 가끔 풀리는 거 말고는 추가 입수 경로가 없으니 어찌 할 방법이 없습니다.  

※ 친구포인트를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하는 이유는 친구 포인트도 매달 필수 구매템 사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인데, 힌트 책 나오고 나서 급속도로 소모하여 저저번 달부터였나? 그때부터는 월초에는 다 살 수가 없어서 이번 달처럼 보름이 지나야 겨우 여유가 생기는 정도이니... 노란 책은 가끔 구매한도까지 다 사지 못하기도 했었고...
... 그렇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