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 또한 가해자입니다.

 

항상 나보다 못하거나 실력이 동등한 사람과 게임을 할 수 없는 노릇이고

 

올드비들의 논리대로라면 누군가는 나보다 잘하는 사람과 게임을 하게될텐데 그 시점에 이미 자기보다 고수에게

 

피해를 주는거 아닙니까? 그걸 피해라고 생각하는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지만.

 

여러말 하며 그럴싸하게 주장을 포장해놨지만 본질은 이겁니다.

 

 

 

"뉴비와 팀이 됨으로 인해 날아가는 내 20분은 어쩔거냐. 나에게 피해를 주지마. 공부해와"

 

 

 

그런데 어떤분이 말했듯이 '공부'해온다고 '숙달'이 되는건 아니고 '숙달'은 경험이 있어야 늘어납니다.

 

지금 lol의 전반적인 올드비들의 문제는

 

1. 말로는 '공부'라고 하며 사실 '숙달'을 원한다.

 

2. 경험을 통해 '숙달'을 해야할 뉴비들을 가해자, 본인들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인식입니다.

 

 

 

게임하는 20분이 그럼 올드비들에게만 소중하고 뉴비에게는 소중하지 않습니까?

 

왜 뉴비는 별 생각없이 즐기러온 게임에서 욕을 듣고 이런 게시판에서 미리 공부해오지 않는

 

자신의 태도를 질타 당해야합니까??

 

저런식으로 생각한다면 당연히 진입장벽이 생기고 논쟁이 끊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게임은 본인이 즐기기 위해서 하는것이지 남 즐겁게 해주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일부러 피해를 주기위한 의도로 플레이를 한게 아니라면 이건 건드려서는 안되는 부분입니다.

 

더군다나 공방이라면.

 

 

 

그리고 서로를 배려해야한다고 말하던데 아주 좋은 말입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올드비들의 관점은 굉장히 자기중심적인것같습니다.

 

뉴비는 숙달 수준으로 공부를 해오는게 배려고,

 

올드비는 뉴비랑 게임하면서 욕만 안하면 배려라네요.  (모든 댓글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대체로 그런 늬앙스였습니다)

 

욕을 안하는건 기본이지만, 뉴비가 숙달 수준으로 게임을 공부해오는건 기본이 아닙니다.

 

 

 

참고로 저는 lol을 해보지 않았고 오픈 이전까지 해볼 생각이 있었지만 게시판의 lol 관련 논쟁을 보고 할 생각이 사라진

 

사람입니다. 하지만 프리스타일1을 했었고 현재는 2를 즐기고 있기 때문에 문제점은 충분히 파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눈군가 욕을 먹어야 한다면 그건 대전 시스템을 그런식으로 만든 게임사이지 유저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