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6156616



예전에 모델 겸 스트리머 강인경이 총대매고 방송으로 폭로했었고,
모델 30명이 성폭행+가스라이팅 등등으로 고소했던 아트그라비아 대표 판결

(https://v.daum.net/v/20250722121036537?f=p)



1심
모델 피해자측 증언 대부분 인정, 역으로 대표가 모델한테 맞소송한 것도
무고죄로 보고 유죄 판결(10년)



2심

1. 피해자들의 진술시, 증언만 있고 증거는 제출 못함.
   이걸로는 공소사실 증명이 어려움    -> 무혐의

2. 피해자들은 대표가 어린 모델들한테 다른 곳하고 계약하면,
  성공하기 어렵다고 가스라이팅 했다 주장했지만,
  가스라이팅 주장한 모델 중 일부는 다른 회사에서 화보찍고,
  자유롭게 활동했던 사실이 있어 가스라이팅 으로 볼 수 없다    -> 무혐의

3. 대표가 성폭행해서 피해를 입었다고 했는데,
   그 뒤로도 영화를 보거나 오히려 피해자가 지인을 모델로 추천하거나,
   민감한 개인정보를 포함한 상담까지 했던걸로 보아,
   정말 피해자가 맞는지 의문     -> 무혐의

4. 미성년자 모델쓴건 인정   ->유죄 (징역2년6개월 / 집행유예4년)









아직 대법원 판결이 남아있고, 무엇보다 어떤 판결이 확정되던, 억울한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