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50-2 맵별 초반 추천 루트 - 3편






1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02


2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03


3편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204



별거없는 이 팁은 T-50 시리즈 경전차 입문유저들에게 조금이나마 길이 되기를 바라면서 쓰는 글입니다.

T-50 시리즈의 장점은 신들린 기동성과 주포에 있습니다. 제한적이나마 고티어 관통이 가능한 포들이지요.  

예전에 T-50에 45mm달고 호구식도 잡아봤습니다. 얘들이 그런놈들이에요. 그러니까 이제 닥돌1택침 하지말고 열심히 정찰해봅시다. 

또한 글쓴이의 주관적인 경험과 생각에 의해 쓰여진 글이므로 돌을 던지시건 욕을 하시건 전 할말이 없습니다 ;ㅁ; 거기에 상당히 무책임한... 팁입니다.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추천루트 에요.

님 실력좋아서 이 글 쓰나요ㄲㄲ 라고 하시면 할말없어요. 예전엔 승률 60% 까지 찍었는데 흨흨 


만약 루트대로 달렸는데 적이 있다고요? 쏘세요. 밑에 T-50-2로 고티어 때려잡기 팁을 보세요. 몇백판 안되는 경험으로 1:1로 뺑뺑이 돌리거나, 근거리 기동사격중에 때리기 쉽던곳을 찝어놓은겁니다. 내 앞에 마우스도 관통해봅시다. 물론 그전에 한발맞고 뻗겠지만

이 팁은 어디까지나 적과의 교전을 상정하고 쓴 팁입니다. 


추가로, 글쓴이가 배타고 있으므로 맵 몇개가 리뉴얼된 이후로 플레이를 몇판 해보지 못했습니다만. 맵 곳곳에 약간의 샛길 추가와 지형의 세세한 수정밖에 없다고 판단되므로 미니맵이 8.0 이전이라도 바꾸지 않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앞에 빠른 고티어 전차 ex)AMX 13 75, Type59 등등의 중형전차 및 경전차가 보인다면 그냥 돌아오세요. 수리비는 벌고 죽어야죠


그리고, 내가 가는 루트에 적의 주공이 보인다면 역시 뒤돌아 온 후 맵 한두번 정도 찍고 이쪽에 적 몰려온다고 채팅 쳐주시면 꽤나 팀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행여나 죽더라도 이쪽에 적 뭐시기 전차가 온다, 탑티어 이쪽에 몰려있다 혹은 중형전차들 이쪽으로 개돌친다. 등등의 채팅으로 아군에 도움이 되어봅시다.




1. 광산


중앙 언덕으로 달리는 루트를 추천합니다. 다만 적 경전차나 중형전차가 올라 올 수 있으므로 조심. 어쨋던 언덕을 올라간 순간 내세상입니다. 신나게 위에서 달리면서 빼꼼빼꼼 정찰해주시고 올라오는놈이 있다 싶으면 뺑뻉이를 돌리시던가 F2로 아군 지원사격 요청하면 고철.... 하지만 아군이 멍청이라면 어떨까? OTL...

중앙으로 올라가서 절벽 앞에서 바위나 언덕끼고 빼꼼빼꼼 정찰해주시면 됩니다. 적과의 위치가 가까워서 등대는 불가능하더군요. 표시된 아틸자리에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끔 언덕에 있다가 자주포맞고 끔살당하는 경우가 종종있어요. 
정찰도 종종 하다가 중앙입구에서 옆구리 내놓은 적이 있으면 머리 내밀고 쏙 치고 빠지고!

언덕에서 싸울때는 중앙을 놓고 빙빙 돌면서 머리싸움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중형이나 경전차가 올라오는데 이미 올라올때 아군 사격을 얻어맞고 올라오는 상황이 태반이기 때문에 쉽게 요리할 수 있을겁니다. 다만, 2대 이상 올라온다? 2대 다 개피가 아닌이상 도망가야합니다. 싸우는건 포기하고 중앙부에서 빙빙 돌면서 적 유인해주시면 됩니다. 

중앙이 아닌 루트로는 좌측의 물가와 우측의 마을이 있네요. 

좌측은 쭉 내달려서 적베쪽 언덕 앞에서 반전하여 돌아오는 루트. 이때 물가에서 기동성저하 조심하시면 됩니다. 요새는 살아돌아오기가 영 어렵더군요. 
마을쪽은 마을 주도로까지 갔다가 올라오는 적 스팟하고 되돌아오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좀 더 위쪽으로 건물을 방패삼아  우측끝까지 달린 후 등대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딱 1판 해봤는데 하필 올라오는 호구식때문에 자주포맞고 주금ㅋ


맵이 대칭에 가까우므로 1팀에서의 루트는 딱히 안그려도 되겠죠?



2. 호반 도시


엔스크와 비슷한 경향입니다. 딱히 설명할것도 없이 우측의 마을로 달려가 건물 엄폐삼아서 내달리시면 됩니다.
단, 마을 밖으로 나가지 마시고 마을 안에서만 깔짝깔짝 대세요. 괜히 나섰다가 TD라던가 TD라던가 TD라던가 하는 적전차에 맞아죽습니다. 
간혹 좌측 계곡으로 가시는분들도 있는데 저는 별로 추천하지 않겠습니다. 언덕형식이라 스팟을 찍을려면 언덕을 넘어가야 하는데 넘어가자마자 신명나게 얻어맞고 흑백화면 보는게 다반사입니다. 

마을에서 열심히 내달리다가 적 주력이 오면 슥 내빼서 후방에서 뛰댕기시면됩니다. 혹은 타이밍봐서 적베로 뛰어들어가 자주포 찍어주셔도 괜찮구요. 

중앙개돌역시 비추천인게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조종이 좀 그래요. 


맵이 대칭형이기떄문에 2팀 생략


3. 마운틴 패스 (한글명 모르겠네요)


이 맵은 바뀌면서 좀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일단 추천루트는 중앙으로 달려 적베 언덕 올라가 스팟찍고 반전한 뒤 위쪽으로 올라가 스팟찍고 울베로 다시 돌아 중앙에서 울베귀환 루트였는데 중앙부에 물이 생기면서 조종성이 심히 고자가 되어버리는... 상황이 되어버려 적 경전차가 작정하고 달려들면 그대로 황천길 직행루트가 되어버렸습니다. ㅠㅠ 

먼저 중앙으로 달려 적베 언덕 올라가 스팟찍고 반전해서 울베로 돌아오면 되요. 이제 여기서 베이스를 통해 우측으로 가 중앙부를 열심히 내달린 뒤 다시 언덕으로 되돌아가는 루트까지 써봤습니다. 꽤 쓸만하더군요.

이 맵에서는 초반 정찰 뒤, 뚫린곳으로 지원가는 편이 더 낫다고 봅니다.  딱히 뭐라 설명하기가 애매하군요. 



일단 급하게 4편은 여기서 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