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도 잘안되고 심심해서 한번 써봄
M48A5K2부대에 있었다보니 대부분 비슷하지만 M48A1과 미묘하게 다른점이 있음
그리고 군대 특유의 영어+한글의 단어조합으로 이상하게 보여도 이해해주셈


1- 유동륜 : 장도 조절에 관여하고 전체적인 궤도의 틀을 만들어줌

                    장도는 궤도가 팽팽한지 느슨한지를 말함.


2- 기동륜 : 동력을 궤도에 전달해줌. 전차는 브레이크가 파워팩에 달려있음...그럴리 없겠지만 궤도가 양쪽이 동시에

                    끊어지면 내리막길 끝날때까지 가야함..브레이크 잡아봐야 기동륜만 멈춰있을뿐...

                    기동륜과 유동륜을 구분하는 방법은 잘보면 톱니바퀴처럼 되어있는게 기동륜임

                    흔히 스프로켓, 스프로킷 이라고 함. 정확히는 스프로켓 2개와 드럼이 결합된 형태임


3- 보기륜 : 그냥 바퀴. 허브 하나당 2개씩 연결됨


4- 지지롤러 : 궤도가 늘어지거나 이탈하는걸 방지함. 1번인가 2번 지지롤러에 속도계와 연결된 케이블이 있음

                       이것도 2개가 한짝임.


5- 쇼바 : 충격흡수(차체와 암과 연결되어있음)


6- 장도 조절기 : 장도를 조절함.유동륜과 1번 암에 연결되어있음.

                           이게 K1부터는 자동인데 M48은 수동임 한 무릎높이까지오는 렌치가 따로있는데 파이프 꽂아서 

                           둘이서 열심히 조절함

                           조절 정도는 원래는 지지롤러에 무슨 판을 넣어서 하는게 있는데 너무 복잡하고 오래걸려서 대충

                           유동륜이랑 1번 보기륜 사이의 궤도를 밟아봐서 맞춤;;


7- 허브 : 보기륜이 굴러가게하는 놈. 암과 보기륜을 연결해줌, 구리스 주유 잘안해주면 불남


8- + 토션바 : 충격 흡수. 설명할게 많아서 패스


9- 종감속기 : 파이널드라이브라고도 함. 기동륜으로 파워팩의 동력을 전달해줌


10- 콘넥터 : 궤도(링크)와 궤도를 연결해줌 


11- 중앙가이드 : 궤도와 궤도를 연결해주고 궤도 이탈을 방지함

                           뾰족한 부분을 좀 잘라서 뒤집어서 연결하면 방활구임.


12- 뭐하는놈인지 모르겠음 저런거 없었는데...;;

 

안보이는곳에 밤바스프링이라고 있는데 그놈은 암이 충격으로 들어올려질때 차체에 직접적으로 닿는것을 막아줌.


반응 좋으면 시간날때 다른것도 설명해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