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월탱 접한지 3달 정도 된 초보 직장반입니다.

 

많은 직장인 지갑전사분들이 T110E5를 목표하시는데 미국 게시판에 정보가 많이 없길래 허접한 제가 조금 적어 볼게요.

 

일단 제 스펙은 아래 스샷과 같습니다.

 

 

 

하하 허접하죠^^: 부끄럽네요.ㅠㅠ

 

음 일단 전 직장반이고 또 여친님 크리까지(죄송ㅠ)있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못하고 틈틈히 플레이를 즐겼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오로지 미국 중전차 라인만 쭈~~욱 팠습니다. (3티어 구축,3티어 자주포는 구입해봤습니다.)

 

일단 미국 중전차 라인은 망리부터 경치와 크레딧 모으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래서 망리부터 플미 결재에 T34를 구입했습니다.

 

처음에 뻘짓을 많이해서 날려먹은 경치하고 골드가 좀 많았습니다.

 

하지만 셔먼을 구입하고나서 부터는 오로지 T34의 경치는 환전을 통해 자경으로 돌렸네요.

 

저 같이 자경으로 돌리실 경우에 T34 구입비용 포함 T110E5까지 25만원정도 생각하시면 될듯해요.

 

물론 저보다 잘하시는분들은 훨씬 적게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전 허접하고 전차도 꾸미고 하다보니 많이 깨졌네요.ㅠ

 

T34로 부족한 크레딧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구요.

 

셔먼부터 T32까지는 모든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자~이제 허접한 제가 경험해본 미국 7티어부터 후기 남겨 볼게요.

 

1.T29

- 7탑방의 절대 지존

스톡일때는 "정말 이게 머지?"하는 정도로 미쳐 버리기 일보 직전인데, 모든 업그레이드를 완료하면 신세경이 보이실 겁니다.

단단한 돌머리, 좋은 배고밀포, 갠찮은 부양각 정말 동급 타국 헤비에 비해 너무 좋은 전차입니다.

왠만한 8티어랑도 맞짱뜰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느린 기동력, 느린 선회속도, 하체 부실로 인해 자주포에게는 아주 좋은 먹이감이더라구요.

자주포를 잘 피하시고 헐다운이 가능한 언덕이나, 하체를 숨기고 플레이를 하시면 될듯합니다.

 

2.T32

- 2%부족한 8탑 지존헤비

말이 많은 전차죠. 제가 생각하기엔 2%부족한 8탑 지존헤비인거 같습니다.

일단 장점부터 나열해볼게요.

먼저 10티어도 왠만해선 못 뚫는 돌머리, 괜찮은 기동력과 선회력 빠른 재장전이 있는거 같습니다.

일단 헐다운시 돌머리는 여드름 제대로 맞지 않은 이상엔 거의 안뚫린다고 보심됩니다.(피격 50회 당하고도 생존한적있습니다.)

단점은 배고밀포, 하체부실 입니다.

T32는 T29 배고밀을 그대로 입양해 장착 시켜놔서 동급 티어의 장갑좀 되는 전차들은 무조건 약점만 공략해야 합니다.(덕분에 T32몰면서 약점 공부 제대로 했네요.--ㅋ)

그리고 자주포 포탄이 근처만 떨어져도 현가장치가 잘 부서지니 조심하셔야할듯 하네요.

또한 9.10탑 방에서는 배고밀 포이기 때문에 왠만해선 다른 헤비랑 같이 싸우시는걸 추천합니다.

 

3.T34

- 갠찬은 크레딧팩터

다들 많이 타시니 간단히 설명하고 넘어 가겠습니다.

장점:T32와 비슷한 돌머리, 미국 헤비라인 최종포 보다 관통력이 조금 부족한 좋은 포

단점: 느린 기동력, 느린 선회속도 느린 재장전 시간

머 아시다시피 구축같은 헤비입니다.

좋은 포를 가지고 있기에 8탑방에서 약점만 공략 잘하시면 데미지 쑥쑥 박히는 그런 전차입니다.

또한 엄청난 돌머리로 언덕이 있는 맵이면 왠만큼의 딜은 거뜬히 할수있는 그런 전차입니다.

단점은 느린 선회력으로 기동력 좋은 중형이나 경전차가 뺑뺑이 돌면 ㅈㅈ입니다.

또 기동력도 느려서 조금 답답합니다.

몸집 또한 거대해서 자주포들이 매우 좋아라 하는게 단점입니다.

그리고 돌머리에 여드름이 좀 커서 잘 맞는 편입니다.

 

4.M103

저 같은 경우에 T32를 타면서 부터 매우 많은 고민을 하게한 티어입니다.

이유는 T32에서 M103의 최종 부품들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들어가는 경험치에서 5만정도 더 모으면 10티어를 바로 살수 있기에 큰 결심하고 패스를 하였습니다.

M103같은 경우엔 최종 부품들이 전부 10티어에서 사용하는 부품들이고 최종포를 달아야 M103의 진정한 스펙이 나오기에 패스를 하였습니다.

이건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결정된 사항입니다.

 

5.T110E5

- 레일건

레일건 레일건 하길래 많은 기대를 하고 얼마전에 구입하여 50판 정도를 운용하였습니다.

와 이 레일건은 진짜 이런게 있나 싶을 정도로 좋더군요.

하지만 레일건을 즐기는거도 잠시 난관에 부딛치고 말았습니다.

T29.T32,T34와는 운용법이 너무 틀려서 엄청난 암흑속으로 빠져들게 되었네요.

일단 장점은 빠른 재장전 속도와 조준,헤비치고는 작은 몸집, 빠른 선회력과 기동력, 튼튼한 정면 장갑등이 있는거 같습니다.

재장전 속도 같은 경우 제 기준 8.46초가 나옵니다.

부끄럽지만 1스킬에 이큅은 장전기,수직안정기,환풍기를 장착하였습니다.

3스킬(전우애)까지 올릴 경우 8초까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남들 1발 쏠때 2발 쏘는 레일건은 정말 명품입니다.

또한 명품포와 더불어 이 레일건은 조준원도 작고, 조준 시간 조차 매우 짧아 너무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면 장갑도 매우 딴딴하고 하체도 튼튼해서 도탄이 잘나는 편이라 그동안 하체부실에 고생하던걸 한번에 보상받은 느낌입니다.

기동성과 선회력도 매우 좋아 1.5선에서 치고 빠지는 플레이 또는 우회전술을 하기에 매우 뛰어난 전차인거 같습니다.

단점은 옆과 후방의 장갑이 매우 약한게 큰 흠입니다. 옆이나 후방을 피격 당할시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오니 왠만해서는 정면만 보구 싸우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머리에 여드름이 매우 큰편이라 트위스트나 도리도리를 잘 활용 하셔야할듯합니다.

기존 T29.T32,T34 처럼 돌머리가 아니여서 기존에 플레이하더 미국 헤비 운용법이 아닌거 또한  매우 큰 단점입니다.

돌머리 운용법에 익숙해지셔서 기존 돌머리를 이용하여 운용하신다면 멘붕을 겪게 되십니다.

적응하는데 꽤 고생하십니다. 저 또한 아직 적응 중입니다.ㅠㅠ

또 장갑이 독궈나 쏘비에트 헤비들 처럼 우월하지 않아 몸빵 보다는 우회전술을 활용하시던지 아니면 1.5선에서 타 헤비를 지원하는 스타일로 운용하시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이상 초보 허접이 3개월 동안(실질적으로 플레이한 시간은 매우 적지만)적어본 미국 헤비 라인 경험담이였습니다.

 

글솜씨도 없고 정리도 잘 못하는 편이라 횡설 수설하였지만, 정보가 없어 고민하시는 저 같은 직장인반 지갑전사님들한

 

테 도움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쌀국 만쉐~

 

 - 결재내역 검색해보니 망리부터 T34구입해서 시작했네요 ㅎ 수정했습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