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스러운 매력의 자주포


연말연시를 위해서 크리스마스 트리를 장식하는건 유구한 전통이며, 
앞으로 있을 모든 전투를 위해 Conqueror Gun Carriage 를 잘 꾸미는 것은 필수적이죠.
먼저, 위장 도색을 칠하고, 위장막을 덧댄 다음, 마지막으로 가문비나무 가지 몇개로 장식하면 됩니다.

하늘 위가 아니라면 우리의 위치를 찾는건 골치아플겁니다. 그때를 위해서 지붕에 대공 기관총도 부착해놨죠. 
연막탄 발사기는 철벽같은 장막을 펼쳐 후방으로 후퇴할 수 있도록 엄호 해 줄 겁니다. 
사실, 이 'Little Bart' 3D 스타일 하나면 됩니다!


  • 공기 정화 유닛 - 이 유닛은 승무원이 있는 지역의 밀폐와 신선한 공기 전달을 보장해 줬습니다. 또한 여압을 유지해서 방사능 낙진의 침투도 막아줬습니다
  • 겨냥대 - 겨냥대들은 조준을 위해 사격지점부터 20 ~ 40 미터의 간격으로 배치되었습니다.  
  • 연막탄 발사대 - 은엄폐를 위한 5연발 연막탄 발사대가 포탑 양쪽에 한세트씩 부착되어 있습니다.
  • 연료 탱크 - 자주포를 위한 외부 예비 연료 탱크입니다.
  • 전조등 - 영국의 AS-90 자주포에서 빌려왔습니다.
  • 위장막 - 적의 정찰로부터 차량을 숨기도록 도와주며 거친 기상 상황에서도 견딜수 있습니다.



  • 후방 거울 - 후방 카메라가 없는 차량이라면, 이게 조종수의 삶을 더 편하게 만들어 줄겁니다. 
  • 케이블릴 - 신뢰할 수 있는 통신수단은 포병 대열에게 필수입니다.
  • 보관함 - 소모품과 보급품을 보관하는데 사용합니다.
  • 브렌 경기관총 -1930년대 체코제 ZB-26 경기관총의 영국 개량형입니다. 믿을 수 있고, 좋은 명중률과 상대적으로 적은 반동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최고의 경기관총중 하나였습니다.
  • 20mm 대공포 - 스위스 오리콘사에서 제작된 20mm 대공포입니다. 소구경 대공화기로써 2차 세계대전동안 바다와 지상 모두에서 널리 쓰였습니다.




출정하는 Maus

크기를 고려하면, Maus는 전차라기보단 움직이는 소형 요새에 가깝다고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요새는 반드시 잘 보호되고, 난공불락이어야 하죠. 'Landkruzer' 3D 스타일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와 함께라면 Maus는 강력한 대공방어 뿐만 아니라, 완고한 보병도 공포에 질리게 만드는 - 화염방사기 한쌍도 가지게 됩니다.



  • 야간투시경 - FG 1250 적외선 장비는 400m 거리의 야간 시야를 제공했습니다. 내장 배터리는 4시간동안 장비 작동을 보장했습니다.
  • 3 cm Flakvierling 103/38 - 이 자주대공포는 20mm 38구경장 대공포 마운트에 3cm MK 108 기관포를 장착해 제작되었습니다. 고폭탄은 분당 280발, 철갑탄은 분당 400발을 발사할수 있었습니다.
  • 잭리프트 지지대 - 수리를 위해 200톤의 전차를 들어올리는데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 잭리프트 - 차체 수리 (보기륜 교체 등)는 야전 즉석에서 이루어질수 있었습니다.



  • 무한궤도지뢰 '골리아트' - 골리아트의 작전거리는 1.5km 였고 100kg 까지 폭발물을 실을수 있었습니다. 건물을 폭파하거나 바리게이트를 돌파할때 유용하게 쓰였습니다. 차량의 조종은 전선을 통해 연결된 컨트롤 박스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 화염방사기 - Hermann Köbe Feuerwehrgerätefabrik 사에서 제작된 화염방사기입니다. 이 화염방사기들은 Maus를 위해 설계된 제품입니다. 원격으로 운영병에 의해서 작동되었고, 화염 투사거리는 100m이며, 초당 33리터의 화학 물질을 소모했습니다. 프로토타입은 1943년에 준비되어졌습니다.
  • 케이블릴 - 골리아트 조종을 위한 세가닥 전선입니다. 릴은 세 부분으로 나눠져서 차체 후방에 위치했습니다. 
  • 사다리 - 차체높이는 2m 가까이, 포탑높이는 1.35m나 되는 마우스에 올라타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테스트 도중 촬영된 기록 사진에서도 사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큰 전차 - 큰 우산

60TP Lewandowskiego가 도입되었다면, 어떤 운명을 가지게 됬을까요? 그의 동료인 IS-3 처럼, 하나 이상의 개량을 받았을 겁니다. "40 : 1" 3D 스타일은 60TP가 어떤 것들을 장착했을지 보여줍니다.



  • ZET-1 전방 그물망 스크린 - 교범에 따르면 오직 '위험 상황 중, 적대 행위 발생 직전'에만 사용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 연막탄 박격포 - 연막탄 발사 시스템으로, 적의 관측수단으로부터 빠르게 차량을 가리고, 안전하게 후퇴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 적외선 스포트라이트 - 조종수의 야간 시야를 위해 IR 조명를 제공했습니다.
  • KPVT와 탄약 - 블라디미로프 중기관총입니다. 2km 내 지상, 항공의 경장갑 목표와 교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도랑 돌파용 기둥 - 기둥을 양쪽 궤도에 묶고, 궤도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기둥이 땅 아래로 파고들어 더 많은 접지력을 부여함으로써 전차를 스스로 빠져나오게 할 수 있었습니다.



  • Druzhba 전기톱 - 이 전설적인 소련제 전기톱은 1958년 브뤼셀 만국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 OPVT 기어 튜브 - 이 스노클링 기어는 전차가 수중 장애물을 돌파할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 ZU-23-2 - 이 대공기관포는 효율적이면서 소형의 고저, 선회 장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정반대 방향으로 조준하는데 3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 험용 대성형작약탄 스크린 - 이 분할된 측면 스크린들은 두랄루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연구진들의 구상으로는 85mm 피격시 오직 한 부분만, 100 ~ 115mm 피격시 두 부분이 부서지도록 고안되었습니다.
  • 연료 드럼 - 200리터 용량의 연료통입니다.



거대한 'TV'를 가진 사무라이

STB-1은 74식 전차의 첫 프로토타입입니다. 이 전차는 금속으로 만들어졌고 군사 퍼레이드에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Winter Lotus' 3D 스타일은 역사 속 74식과 유사하며 거의 모든 부분의 개량을 답습했습니다.





  • 서멀 슬리브 - 이 포신에 얇게 씌워진 커버는 고르지 못한 열과 냉각이 주포의 신뢰성에 주는 영향을 줄여줍니다.
  • 제논 서치라이트 - 야간에도 정확하게 사격하도록 해줍니다. 전차장이나 포수가 그들의 좌석 옆에 있는 제어판을 통해 서치라이트의 전원, 필터 선택 , 광원 조사 방향들을 제어할 수 있었습니다.
  • 헤드라이트 - 전차의 헤드라이트는 특별하게 장갑이 둘러진 용기와 그릴로 보호되었습니다. 이들은 조명을 파편으로부터 보호했습니다. 
  • 64식 - 64식 자동소총은 개량된 7.62x51mm 약장탄을 사용했습니다. 이 무기는 정확했지만 무겁고, 생산과 유지에 차질이 있었습니다. 
  • 브라우닝 M2 - 1932년에 도입된 M2 중기관총의 설계는 엄청난 성공을 증명해냈습니다. 여전히 여러국가의 육해공군에서 사용중입니다. 
  • 야전 장비 - 빠루와 야전삽, 오함마와 다른 도구들은 전차병들에게 필수인 조수들입니다. 이들이 없다면 궤도를 수리할 수도, 참호를 팔수도 없습니다.



  • 대공 조준경 - 최대 시속 550km 로 비행하는 공중 목표를 기관총으로 조준, 사격하는데 쓰이는 장비입니다. 
  • 시야장비 - 8배율의 잠망경과 조합된 주/야간 시야장비입니다.
  • 연막탄 발사기 - 60mm 연막탄 사용을 위한 장비로, 차량을 완전히 숨기기 위한 빽빽한 연막을 만들수 있습니다.
  • 호와 96식 - 40mm 유탄을 50발 장전한 자동유탄발사기 입니다. 최대 1.5km 까지 사격 할 수 있습니다.
  • 대성형작약탄 스크린 - 폭발 제트의 파괴력을 줄이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천으로 보강된 고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마지막 옥룡(玉龍)

'The Last Dragon' 3D 스타일과 함께라면, WZ-111 5A는 중국 트리중 제일 아름다운 전차로 탈바꿈합니다.
이 전차는 옥색 빛깔과 함께 용 형상의 문양으로 장식하게 됩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용은 왕실의 힘을 상징했고, 옥은 금과 은보다 높은 가치를 가졌습니다. 위대한 철학가 공자는 좋은 사람을 논할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 ' 그의 도덕성은 옥처럼 순수하다.'



  • 중화염방사기 - 소련의 TPO-50M을 카피한 보병용 중화염방사기를 장착했습니다.  최대 화염방사 사거리는 180미터였습니다.
  • 레이저 거리조준기 - 정지, 기동중인 목표를 관측하고 그들과의 거리를 측정해서, 주포와 동축기관총의 사격 효율을 높였습니다.
  • 연막 박격포 - 통일된 연막탄 발사 시스템입니다. 적의 정찰로부터 차량을 빠르게 숨기고, 안전한 후퇴를 하게 해줬습니다.
  • 예비부품 키트 - 예비 부품 키트로, 도구들과 승무원들의 짐이 들어있었습니다. 물품들을 들고다니는 편리함 뿐만 아니라, 대성형작약탄 스크린으로써의 역할도 했습니다.
  • 고무재질의 사이드 스크린  - 알루미늄과 강철 스크린과 다르게, 이 스크린은 전차를 많이 넓히지 않아 좁은 지형과 수송 상황에 유용했습니다. 동시에 고무 스크린은 차량들에 그들과 거의 동등한 방호력을 제공했습니다.
  • 연료 드럼 - 200리터 용량의 연료통입니다.
  • 동축기관총 마운트 - QJC-88은 중국제 W85 중기관총의 전차용 동축기관총 버전으로, 소련제 Dshk를 기반으로 한 설계를 지녔습니다. 빠르게 교체가능한 총열을 가졌으며, 완전 자동사격이 가능했습니다.



  • 나무기둥 - 30~35cm의 직경과 4~4.5m의 길이를 가진 기둥으로, 가고자 하는 방향의 수직으로 궤도의 하단에 묶어 사용했습니다.
  • 캔버스와 포탄 상자 - 승무원들은 자주 음식과 생활에 필요한 물건들을 포탄 상자에 넣고 다녔습니다.
  • 스노클 - 항상 다리와 여울을 건널수 있던것은 아니었기에, 전차는 반드시 수중 장애물들을 돌파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 기관총 총열들 - 공냉 기관총의 총열을 바꾸는 일은 흔했습니다.
  • M1 헬멧 - 2차대전 기간동안 중국에서 생산된 헬멧은 원했던 품질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이 헬멧들을 노획하는 일이 자주 있었던 이유기도 합니다. 종전때 미제 M1 헬멧들의 대대적인 수출로 이 문제는 해결되었습니다.
  • 타프 - 궂은 날씨로부터 피난처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장갑 차량을 숨기는데도 쓰였습니다.
  • 대나무 - 성형작약탄의 도래와 동시에, 전 세계의 전차병들은 급조한 재료들로 장갑을 보강하곤 했습니다.

https://worldoftanks.eu/en/news/general-news/3d-styles-dec-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