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https://worldoftanks.asia/ko/news/general-news/ps-d-day-sale-and-twitch-drops-june-2023/

판매 전차는 엑나번/점보퍼싱/M10 RBFM입니다.


음...그냥 다 그저 그렇군요...
일단 엑나번도, 점보퍼싱도 헐다운 중전차이며, 알파댐이 빈약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Caernarvon Action X: 염가형 컨커러

 - 준수한 헐다운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몇몇 단점이 눈에 밟히는 중전차입니다.
 - DPM은 우수한 편이며, 부각도 -10도까지 내려가고, 주포 성능도 영국산답게 최상위권입니다만, 230이라는 중형전차 이하의 알파댐이 심히 거슬립니다. 남들 한방 때릴 때 두방을 때려야 할텐데, 그러기엔 애매한 5초대의 재장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경도 84미리가 채 안되기 때문에 스트라브S1을 상대하기라도 하면 꽤나 까다로워지는 등 소소한 문제가 있습니다. 거기에 의외의 문제점 중 하나가 탄값인데, 은탄이야 뭐 그러려니 하겠다만, 골탄 한 발의 가격이 무려 4400크레딧이나 합니다! 물론 다른 전차들의 골탄도 비슷한 가격이긴 한데, 이 알파댐에 이 가격은 좀...(참고로 쉬코다T56의 골탄 대미지가 딱 두배인 460인데 가격이 4800크레딧입니다...)
 - 기동력은 보통수준입니다. 추중비와 궤도 성능은 우수한 편에 들지만, 최속제한이 36으로 좀 세게 걸려있고, 중량이 65톤이나 하다보니 둔중한 느낌이 있습니다.
 - 방어력은 무난한 수준에 단단한 편인 포탑도 갖추어 헐다운 전투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만, 센츄리온도 그렇지만 상위 티어나 고관통에 마빡이 뚫린다는 점도 은근 문제에, 머리 위에 은근히 존재감 있는 해치가 달려있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낮은 위치에 있을때 잘 맞는 유형의 포탑 구조와 해치이다보니 고지대를 확보해야 하는데, 실수로 차체 하부를 드러내게 될 경우 전면에 위치한 탄약고가 나가는 경우가 왕왕 벌어집니다. 대체 어떤 미친자가 차체 앞에 탄약고를...! 거기에 차체도 미국보다 조금 나은 수준이라 차체 상부라 해도 각을 주지 않으면 탄을 튕기기 힘들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명 알파댐만 빼면 전체적으로 무난히 준수한데, 개인적으로는 뭔가 이상하게 전적이 안나옵니다...아무래도 알파댐이 약한게 문제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은데...



T26E5 PATRIOT: 성조기 에디션

 - 상시 판매하는 점보 퍼싱에 전용+고정위장이 적용된 버전입니다. 전체적으로 엑나번과 비슷한 위치에 있는 전차입니다.
 - 화력은 일단 알파댐이 10 높습니다만, 이쪽도 겨우 90미리 주포이다보니 구경빨이 필요한 경우에 불이익이 꽤 있습니다. DPM이나 주포 세부성능은 엑나번에 비해 다소 떨어집니다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중전차 상위권이긴 합니다. 아참, 얘도 은탄은 4400크레딧이나 하긴 한데, 은탄이 무려 255크레딧으로 엄청 쌉니다.
 - 방어력의 경우 포탑은 엑나번보다는 좀더 높습니다. 해치도 좀 더 작은 편에, 큼직한 포방패까지 있어서 상위 티어 상대로도 제법 해볼만한 방어력이 나옵니다. 차체는 엑나번보다 쬐끔 약한 느낌이지만, 적어도 얘는 전면 탄약고는 아닙니다...
 - 기동력도 대체로 비슷한 느낌입니다. 다만 최속제한이 40까진 나와주고+중량이 적게 나가서인지, 터보를 달면 좀 느린 중형전차 수준까지는 달리는 모습을 보입니다.

 # 얘도 알파댐 빼면 그럭저럭 괜찮긴 한데, T-832재판을 기다립시다...



 M10 RBFM: 의외로 좋은 제초기

 - 티어대비 시야가 넓고 연사력도 좋아서 저티어 썰기는 상당히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