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432만 고려해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경전차에 익숙해지기엔 엘크이븐과 더불어 가장 적합한 전차 아닐까 합니다.



LT-432: 전투경전차라 불릴만큼 (경전차끼리의) 막고라에선 최상위급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살만합니다.
T-34-3: 중전차급인 390알파댐의 주포를 가진걸 빼면...개인적으론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4호 슈말투름: 항상 그렇듯 저티어는 패스...안타봐서 잘 몰라요;


LT-432: 골목대장

 - 경전차임에도 꽤나 호전적으로 운용이 가능한 전차입니다.
 - 화력: 경전차치고는 준수한 180알파댐의 주포를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분산도를 가지고 있어 (속도와 선회에 비해선) 원이 많이 벌어지지 않습니다. 덕분에 달리는 중에도 100미터대 표적에는 제법 잘 맞는 편입니다만, 관통력이 은탄기준 176으로 좀 아쉬운 느낌입니다.(심지어 고속철갑탄이라 같은 관통의 다른 경전차보다도 입사각에서 불리하다보니 체감 관통력은 더 낮습니다...)그래도 이 점은 골탄이 관통 218의 (그냥)철갑탄이므로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합니다.
 - 기동력: 추중비 33대에, 선회도 좋습니다. 최속마저 70이기에 상당히 경쾌하게 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누가 소련전차 아니랄까봐 경전차치고는 궤도성능이 타국 경전차들에 비해 밀립니다. 아니 거의 최하위입니다...
 - 생존: 동티어 경전차중에선 단연 독보적인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체력도 1100으로 많은 편이고, 무엇보다 다른 경전차들이 (특히 고관통) 고폭탄에 튀겨질때 이녀석은 상당히 높은 확률로 비관통을 냅니다.(물론 철갑탄에는 얄짤없습니다...) 측후면을 직격당하지 않고선 여간해선 고폭탄을 견뎌낸다는 점은 이 전차의 생존성을 상당히 끌어올려줍니다. 거기에 이렇게 장갑이 있다는 점은 충각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이죠. 상대 경전차와 인파이팅을 붙게 되었나? 그냥 들이받아버리십시오!(물론 상대가 경전차일때 얘기입니다. 추가로 HWK30은 제외입니다. 얜 무게빨로 버텨요!)
다만 전차의 크기가 좀 특이하다면 특이한데, 옆에서 볼때는 납작해서 잘 체감이 안될수도 있지만, 위에서 볼때는 중형전차급으로 넓적하다보니 특히 경사로에서 발견될 경우 피탄면적이 생각보다 넓어집니다. 이 점은 샌드리버 등의 긴 경사로가 많은 지형에서는 의외의 난점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 정찰: 시야는 380으로 평균 또는 약간 낮은 편입니다. 그렇다고해도 이큅과 승무원 스킬(정찰+상황인식)을 동원하면 어찌어찌 풀시야(445미터)를 달성 가능합니다.(정확히 445.14미터...) 추가로 차체가 납작하다거나 해서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녀석 차체 너비나 길이가 HWK30에 맞먹습니다...! 이 말은 은/엄폐물 뒤에 숨을 때 보다 신경쓸 필요가 있다는 걸 의미합니다.

 # 화력/기동력/위장력이 부족하지 않으면서, 경전차 중에선 단연 독보적인 방어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다른 경전차에 비해선 꽤나 자신있게, 공격적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경전차임을 항상 상기하시기 바랍니다.(중형/중전차한테 함부러 덤비지 않기+딜 욕심보단 정찰 임무에 주력하기-중요-)



T-34-3: 중전차같은...

 - 중형전차치고는 강력한 한방의 122미리 사골...마라탕을 가진 중형전차입니다. 122TM과는 약간 다른 맥락에서 중전차같은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 화력: 390알파댐의 주포는 196의 관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전차라면 부실하다 하겠지만, 중형전차치고는 뭐...나쁘지 않은 관통력이지만, 문제는 조준성능입니다. 중전차급의 대미지를 가져와서 그런지, 세부성능도 중전차급입니다. 집탄율 0.4에 분산도 0.16...체감상 탄도 잘 튀는 거 같습니다. 공산권 무기에 춘장인지 마라탕인지 끼얹었더니 그 효과가 한층 더 놀랍습니다.
 거기에 부각도 -6.5도까지라(심지어 이게 무려 세번이나 버프를 받은 결과랍니다. 세상에...) 헐다운 전투를 하기도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 기동: 설명에도 있지만 최속은 50으로 헐다운이 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습니다만...추중비가 15초반으로 안 좋은 축에 들어갑니다. 거기에 궤도성능도 좋지 못하죠. 전체적으로 중형전차라기보단 기동중전차와 비교하는게 나을 정도의 주행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생존: 차체야 뭐 평범한 중형전차답게 운이 좋으면 가끔 도탄이 나는 수준이니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포탑은 공산권 특유의 반구형이다보니 꽤나 낭낭한 실방어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해치가 두개 달려있다거나, 주포 양 옆 뺨 아래쪽이 약하다거나 하긴 하지만, 쉽게 노릴 수 있진 않겠죠. 다만 부족한 부각이 좀 아쉽긴 합니다.
 - 정찰: 시야는 380으로 평범한 수준이고, 위장은 중형치고는 약간 평균보다 못한 정도입니다.

 # 튼튼한 포탑과 강력한 알파댐을 가지고 있지만, 낮은 기동력과 주포 신뢰도가 문제되는 전차입니다. 이러한 신뢰성 스펙의 문제는 특히나 다양한 상황에 마주치게 되는 중형전차 특성상 은근히 높은 빈도로 유저를 답답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비가 부족하신 초보 유저분들께는 그리 추천하지 않습니다.



4호 슈말투름

 그렇다고 합니다...




E로 시작하는 그거...프랑스...바퀴 8개...2발 클립...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