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넴 공략의 최소 평템렙은 564~5

11넴의 최소 평템렙은 568~9입니다.

이 정도의 평템렙으로 가면 극적인 킬은 가능하지만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하므로

주당 5~6시간의 공격대라면,

적어도 5정도 이상의 평템렙으로의 공략을 권장합니다.

즉 10하드까지는 평템렙 570+를 맞추기 위해 템컷 565+정도

11하드는 평템렙 573~4+를 맞추기 위해 템컷 570+정도를 권장합니다.

 

9.말코록

-하드변경점이 꽤 압박으로 다가오는 넴드입니다. 일반처럼 조별 구성을 하여 바닥을 밟으면 되는데, 구슬(이샤라즈의 정수) 압박감때문에 행동반경이 좁아지게 되므로, 구슬의 압박을 별로 느끼지 않을 정도의 적응이 필요한 넴드입니다. 보통 좁아진 행동반경때문에 각 딜힐러 경계구간, 밀리와 원거리 경계구간의 파멸의 힘이 새게 됩니다.

평템렙564~5정도로 왔다면 2사이페이후까지 전원생존해야 하므로 약한템으로 바닥맞은 후의 피관리까지 신경써야 하지만, 평템렙570+로 왔다면 2사이페 직전까지 바닥(파멸의 힘) 방어만 성공해내면 사실상 다 잡은 것이므로, 몸을 아끼지 않고 바닥방어 우선하며 적극 적응하도록 유도하면, 더 빠른 킬을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1사이페(피의분노) 타이밍엔 전원 뭉치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별반 쓸 필요 없는 연막,수사방벽등을 활용하며, 쫄어글때문에 못쓴 딜러 힐업기등을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넘길 수 있습니다. 이때 괜히 탱혼자 버티겠다고 탱생존기및 힐러지원기를 다 뽑아내면 그 다음의 부담이 과중됩니다. 어긋난 힘 두번은 쇄포로 풉니다.

-구슬은 사이페 시작때부터 1명, 끝나기직전 반대편 1명이 돌면 거의 싹 지울수 있습니다.(수도사나 성기사 활용)

-탱커는 1사이페때 아꼈던 생존기를 사이페가 끝나면 바로 돌려서(예:보기의 신복자) 이후의 피관리를 편하게 하며, 2사이페에 혼자버틸 수 있게 쿨을 맞춰둡니다. 큰 사고없이 2사이페까지 왔다면 넴드피가 5~10%정도 남았을 것인데, 이때는 탱커가 빼내서 탱둘이 버티다가 하나 죽게되면 한명한테 남은 생존기를 몰아줘서 버티다 보면 넴드가 눕게 될 것입니다.

-헌오 재집사깃이 각 3개라면 헌오1은 그냥 세이브해두고, 1,2헌오3,4,5재집사깃을 파멸의 힘때마다 써주고, 2사이클때

1~3헌오 4~6재집사깃을 써주는게 좋습니다.

-밀리 1명(냉죽)정도가 쫄 모이는것을 도와주는게 좋습니다.

-뒤로 갈수록 힘들어 지기 때문에 전투시간을 가급적 줄이는 것이 좋으므로 5힐이 적절합니다. 5힐로 2사이페 직전까지 힐부족으로 와르르 무너질 정도라면 잡을 자격이 없는 힐러인 것입니다.

 

10.판다리아의 전리품

-일반과의 다른점은 큰쫄의 데미지와 상자를 처리할때마다 나오는 불안정한 불꽃으로 요약됩니다.

-어차피 큰쫄데미지는 힐러가 극복해 내야 합니다. 다만 큰쫄 잡을때 불안정한 불꽃이 쏟아져 딜이 분산되지 않게만 하면 됩니다. 즉 양쪽에서 큰쫄잡는 타이밍을 맞춰서 큰쫄에 딜이 집중될 수 있도록 해주면 됩니다.

큰쫄때만 힐이 빡빡하므로 딜힐러 힐업기는 큰쫄때 연계해서 써주며, 헌오등 공대생존기는 모구 석상 3이상 쌓인 상태의 스킬타이밍때나 사마귀 힐러가 폭탄깔러 갔을때 써줍니다.

-판다렌 성물상자는 무리해서 두개를 동시에 깔 필요가 없습니다. 스킬을 자주 볼 수록 위협적이기도 하지만 딜로스도 나므로 하나까고 스킬쓸때 다른걸 까면서, 먼저 깐 판다렌을 확실히 마물해주는게 좋습니다.

-모구쪽 큰쫄의 석상은 판다렌 성물의 버프를 최대한 활용하여 뭍딜로(양조,운무,풍운) 잡아냅니다. 따라서 마물가능한 석상 등뒤쪽으로 비벼주는 탱커 무빙이 중요합니다.

-반대편쪽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큰상자,중간상자 위주로 싹 다 까며 중간상자 까면서 무빙할때 작은상자를 사이사이에 까주면 됩니다. 딜러는 탱커가 리드미컬하게 까나갈 수 있게 위협적이거나 딜로스를 초래할(사마귀 중간쫄,쿤총,모구령골렘,유골단지)등은 재빠르게 타게팅하여 처리해주도록 하며 과도한 광은 자제합니다. 주요타게팅 대상을 제외하곤 뭍광딜로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탱커도 이들은 함께 쌓이지 않게 조절해서 상자를 깝니다.

-기본구성은 4~5힐입니다. 걸친스펙(평템렙565)에 가까울 수록 4힐이 적절합니다.

 

11.피에 굶주린 토크

-스펙이 좋으면 국민하드화 되는 11하드의 마지막 넴드입니다. 즉, 스펙이 좋을수록 일반과 별반 차이가 나지 않으며, 스펙이 안되면 잡을 수가 없습니다. 광폭화후에도 넴드피를 10%가까이도 뺄 수 있으므로 최소템컷은 평템렙 568~9정도지만, 쉽게 잡으려면 노광폭킬 템컷을 맞추는게 좋습니다. 대략 평템렙 574정도(퓨즈최소템컷과 비슷) 템컷은 568~570+로 모으는게 적절합니다.

-매 페이즈전환마다 3분이 약간 안되므로 보통 빠르게 5부터 헌오연계 이후 치해연계 이후 재활 이후 무적,보축등으로 25~30비명까지 버팁니다. 주의할 점은 보축없이 쓸수 있는 3분쿨을 우선 연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이에 보축을 껴넣게 되면, 이후에 보축이 없을시 그 시간동안의 힐업기가 비게 되며, 만일 쓸 수 있다해도 2명이 연계해야 하는 것이므로 쿨이 밀리는 불안 요소로 작용하게 되므로 사이에 껴 넣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또한 당장의 힐업이 충분하더라도 자신의 3분쿨 힐업기 타이밍이 됐으면 너무 늦추지 말고 써줘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장 괜찮다고 너무 늦추면 다음페이즈의 그 타이밍에 힐이 급박해지게 되면 쿨이 밀려있으므로 힐업기가 비기 때문이며, 이런식으로 자꾸 늦추면 나중가선 뒤쪽건 쓰지도 못하게 됩니다.

-보축은 1페이즈 말미, 2,3페이즈 헌오 오기전까지의 초반에 사용하여 3분쿨 밀림을 해소시켜 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됩니다. 보통 7~8힐로 가는데, 힐러가 적거나 수사활용도를 높여야 하는 상황이라면 헌오를 뒤로 미루어 너울활용 빈도를 최대한 늘리는 것도 괜찮은 대처입니다.

-4페이즈(불) 제외하곤 2페이즈가 가장 힘들며, 공대생존기는 2페이즈 쫄나왔을때 확실히 돌수 있도록 2페중심으로 맞춘 후 쿨을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암사는 좋은 딜러는 아니지만, 딜러중 가장 좋은 힐량과 대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토크하드에선 좋은 클래스입니다.

-3헌오 안팍, 2복술 안팍이 가장 괜찮은 구성이지만 보기 신기가 지나치게 많은 것은 좋지않으며 11하드에 초점을 맞춘 공격대라면 징기 1~2데리고 가는게 좋습니다. 어쩔수 없이 2보기라면, 2페 쫄어글 먹을시 눈속속거를 집중해서 받고, 직전까지 넴드탱을 하여 최대복수심을 가지고 응격빛망,서약질까지 해야 간신히 힐러때리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쫄탱은 전사나 양조탱이 좋습니다.

-광란페이즈 드리블은 5번째 대상자가 입구로 쭉 빼는 일반적인 방식이면, 4,5번째 대상자의 생존은 이전 드리블자들의 경로에 달려 있습니다. 4,5번째 대상자가 칼반응 포탈을 타도 안될정도로 한쪽으로 쏠리게 드리블하면 안됩니다. 트라이 해봤다면 무슨 뜻인지 이해가실 것입니다. 가속 11~12사이에 문을 열면 5대상자도 안전하며, 대략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위치정도에서 토크가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보기라도 온화함을 찍는게 좋습니다. 토크만큼은 가호쿨 줄여서 얻는 이득은 미미하고, 보축,희손을 자주쓰는게 더 유리합니다.

-어느 페이즈던 넴드피 10%가 되었다면, 그냥 광란페이즈에 마물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늦었으니 퓨즈부터는 다음에 올리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