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그냥 와우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 ^^;

 

요즘 저희 서버에도 신규 유저도 많고, 전체적으로 딜 안나오시는 분들이 많아진 느낌도 들기에...

 

스트레스를 약간 해소를 시켜드릴까 합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무조건 딜 사이클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으신지 한번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1. 공략(+경험)이 미숙하다.

 

공략이 미숙한 것과 딜이랑 무슨 상관이 있냐 하시겠지만, 와우를 잘 하시는분들은 동의하실거라 봅니다.

 

어떤 타이밍에 보스가 추가 대미지를 입는지, 어떤 타이밍에 쿨기를 몰아쳐야 할지, 또 아껴두어야 할지,

 

다음 상황을 예측하여 미리 움직이거나 늦게 움직일지

 

원래 때리고 있던 대상에 도트딜을 관리할건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도적이 통찰때 광학을 쓰는것, 화법이 화염구:작열보다 불작:작열>발화를 원하는 것, 냥꾼이 마격시 실탄장전을 원하는것 등) 

 

따라서 경험도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며, 공대 딜량에 따라 타이밍이 틀려질 수도 있습니다.

 

던전 도감이나 각 직업별 게시판의 글을 잘 검색해보세요.

 

용영기준으로 존오즈, 하가라, 광기 외

 

 

 

2. 자신의 클래스에 이해도를 높이자.

 

와우는 스킬이 상당히 많은 게임입니다. 딜을 할때 필요한 스킬들만 알고 있으면 딜이 올라갈 수가 없습니다.

 

적극적인 유틸기와 쿨기를 활용합시다.  그리고 까먹지 맙시다 ^^; 알고 있으면서도 초보분들이 많이 잊어버리시더라구요.

 

 

공통 : 생석, 장신구, 종족특성, 물약,

 

<딜러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탱,힐 제외>

 

도적 : 이동시 전력질주/그림자 밟기(잠행), 만회, 교란, 그림자 망토, 소멸, 속임수 거래

 

술사 : 이동시 영혼나그네의 은총, 정기의 깨달음, 돌발톱 토템, 천둥 폭풍, 불정령 토템

 

흑마 : 이동시 악마의 마법진 (미리 좋은 위치에 시전), 암흑계 수호/황천의 수호, 영혼 불사르기 후 스킬들,영혼 붕괴

 

드루 : 이동시 표범-질주/쇄도의 포효, 껍질, 야생버섯, 정신자극, 평온, 야성의 돌진(야수)

 

기사 : 신의 가호, 보호의 손길, 자유의 손길, 신의 축복, 고대왕의 수호자, 천상의 보호막, 구원의 손길

 

사제 : 신의의 도약, 천찬,희찬, 소실, 분산

 

냥꾼 : 이동시 여우상or치타상 스왑, 이동시 철수, 공격 저지, 눈속임, 주인의 부름

 

전사 : 이동시 돌진,봉쇄-영웅의격노(분노) / 영웅의 도약 , 격노의 재생력,

 

마법사 : 이동시 점멸, 마법계 수호, 마나보호막(비전), 얼음 방패

 

죽기 : 대마법 보호막, 사자의 군대, 얼음같은 인내력

 

 

 

의문이 들죠.. 생존기를 쓰면 딜이 올라가는것도 아닌데 왜 써야 하나?

 

하지만 생각을 좀 더 바꿔보겠습니다. 딜을 하기 위한 가장 첫번째 조건은 누가 뭐라고 해도 생존입니다.

 

생존이 되어야 딜이 가능하자나요. 난 생석 안먹어도 살고, 껍질, 얼인 안키고 생존은 힐러의 책임이라고 떠넘기면 안됩니다.

 

 

 

이것은 마치 레이드 할때 블러드 안켜도 잡을수 있고,

 

영약-음식 안먹고 잡을수 있고,

 

마부-보석 한두개 없어도 충분히 잡을수 있을거 같으니

 

필요가 없다!! 라고 말하는 것과 똑같은 이치입니다.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변명이 딱 2가지 있는데, 하나가 렉땜에 딜이 낮다고, 다른 하나가 죽어서 딜 못했다 입니다.

죽으면 본인 책임이고, 죽었다고 딜 낮아도 정당하는 태도는 상당히 보기 안좋더라구요.)

 

또한 저런 기술들을 체크하고 있노라면 당연히 본래의 딜을 올려주는 기술들도 쿨타임 잊어먹지 않게 되고

 

집중도가 올라가고, 컨트롤이 좋아집니다. (= 갖다 붙이긴.. ㅡ,.ㅡ)

 

 

3. 대상의 타켓팅이 느리다. 

 

대상의 타켓팅(대상 선택).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타켓팅이 늦다는 것은 남들 딜하고 있을때 자신은 가만히 멍때리고 있다는 겁니다.

(가끔 무작위에서 선빵 날리는 딜러들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다 딜을 조금이라도 올리기 위한 행동이죠)

 

이것은 본인의 손빠르기와 정확도에 달렸으니 경험을 통해서 능력이 향상된다고 봐야 맞는거겠죠.

 

냥꾼이 징표를 먼저 걸어두는것, 화법이 불작을 미리 시전하는것, 죽기가 사군을 먼저 뽑는것 등이 해당 되겠죠.

 

타켓을 전환할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타켓을 전환할때는 본타켓 주문시전중 혹인 글로벌 쿨타임이 돌고 있을때 이미 다른 대상을 선택하고 있어야 합니다.

 

주문 시전이 끝난후 다른 대상을 선택한다면 그 자체로 딜로스가 난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와우 하실때 시점 전환은 A,D가 아니라 마우스 우클릭 눌린채로 시점을 변경하셔야 빠릅니다.

 

 

 

 

 

짧게 쓸려고 했는데, 제법 길어졌네요.  그외 전투시작전 물약먹기, 시너지 알기 등은 다음에 써야 겟네요.

 

딜러는 즐기기위한 딜이 아니라 딜을 위한 즐기기가 되어버린지 오래입니다.

 

항상 분제컷, 디피컷에 만족하지 말고, 어딜가도 1등을 한다는 생각은 본인의 딜 상승에 큰 시너지가 되는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중요한게 또 있습니다.

 

각 직업별 게시판을 가보시면, 딜사이클, 공략시 팁등이 다 나와있을겁니다. 허수아비만 계속 때리기 보다는

 

좀 더 고급정보들도 한번 검색해보시것이 어떨까요??

 

 

 

틀린점이나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