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뭘 해야 할지 질문하는 분들이 좀 있는 거 같아서 똥부캐 3일동안 돌려보고써봄미다

 

1.    나즈자타를 뚫고 진주로 토큰 하나씩 사서 깐다

 



이번에 사용할 똥부캐임미다.


까기 전 세팅은 찍어두지 못했지만 갓 만렙 상태로 나즈자타 와서 진주 토큰 하나씩 까 입으면 대충 이런 상태가 됩니다.


유저들이 통칭 해저셋이라 부르는 졸업급 장비가 매우 낮은 확률로 나오기도 하지만 보통은 다 똥템이 나올 겁니다.


잠깐 쓰다 버릴 템이니 업글은 하지 마시고 혹시 깠는데 보석홈이 달리게 된다면 업글 해도 되는지 물어보세요.

 



2.    (전쟁모드를 켜고) 보급품을 깐다, 습격 전역 퀘스트를 깬다

 



 

가끔씩 맵에 떨어지는 보급품을 까면 여러가지가 나오는데 당장 중요한 것은 장비,그 중에서도 해저깡으로 구할 수 없는 무기, 반지, 장신구입니다. 361 템렙으로 깠더니 375 장신구가 나오네요


 



 

장신구 하나를 교체했더니 템렙이 7 올랐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위의 스샷에 잘 보시면 보상 중에 정복점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정복 점수는 전쟁모드를 켠 상태에서 보급품을 까거나 습격 전역퀘를 깨면 일정량 획득할 수 있는데 500을 모을 때마다 전쟁 본부(호드는무감발라)에서 바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렙을 찍고 첫보상으로는 410렙 무기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H버튼을 누르면 현재까지 모은 정복 점수와 다음 보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급 무기와 아제라이트 장비 등 초반에 유용한 보상을 퍼주기 때문에 열심히 모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아이템 보상이 필요 없어지는 순간이 와도 주간 보상으로 많은 양의 유물력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모으도록 합니다.


참고로 나즈자타의 보급품은 1 1 75만큼의 정복을 주기 때문에 하루 한 번씩 보급만 챙겨도 500의 주간보상 조건을 만족할 수 있습니다.

 



3.    전역퀘를 깬다

 

이제 전역퀘(사절퀘 아님!)로최대 보상을 받을 수 있을 정도까지 템렙이 올랐으니 부족한 부위(무기,반지, 장신구)를 전역퀘로 채우시면 됩니다.

 


 

전역퀘에서 주는 최대 템렙은 385~390입니다. 보시다시피 300따리 반지를 끼고 있던 저에게 385는 엄청난 성능의 장비이죠. 이렇게 반지/장신구/무기를 주는 전역퀘를 찾아서 깨도록 합니다. 사절의경우 전역퀘와 달리 기본 템렙이 415까지 상승하므로 최대한 파밍한 후에 보상을 받는 편이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전역퀘로 주는 파란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템렙이 385지만옵션이 하나 없는 장비이므로 절대 착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냥 해저 장비 쓰세요.

 


 

전역퀘를 깨고 반지와 장신구 4 부위를 바꾼 후의 상태.


보통 380을 넘기면 깡신던에 어려움 없이 갈 수 있습니다.



 

4.    주간퀘를 깬다

 


 

보통은 3번까지 진행하고 400템을주는 깡신던을 가지만 주간퀘가 있을 경우 주간퀘도 깨주면 좋습니다.


초보의 스펙업에 도움이 되는 주간 퀘스트로는 시간여행 던전격아 던전 주간이 있는데 글을 작성하는 9 8일 현재 시간여행 던전 퀘스트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게임 내에서 Shift+J를 누르면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간여행 던전을 돌면 그 자체로도 395급 템을 주고 5회 클리어 후 대시장에서 퀘스트를 완료하면 영궁 일반급 템(415)을 랜덤으로 하나 받을 수 있습니다. 가끔씩 오는 격아던전 주간에는 던전의 마지막 보스가 아이템을 하나 더 드랍하며 신화 던전을 4회 클리어하면 영궁 영웅급(430) 아이템을 퀘스트 보상으로 줍니다.

 

 

5.    격전지를 깬다

 

아무리 격전지가 망한 컨텐츠라곤 해도 갓만렙에게 430은 포기하기 어려운 보상입니다.


일반+영웅 퀘스트를 둘 다 받고 영웅 격전지를 깨면 동시에 깰 수 있지만 400도되지 않는 캐릭은 영웅 격전지 가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가지고 지원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파밍을 마친 후 깡신던까지 돌리면 영궁 일반이나 쐐기에 지원할만한 스펙이 됩니다.


여러가지를 적은 것 같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원리는 구할 수 있는 고템렙 장비를 먼저 파밍하는 겁니다.


예를 들어 같은 370렙을 맞추더라도 370x14부위로 370렙을 맞추는 것보다 385x7부위+355x7부위를 맞추면 355부위는 370까지 올라간 평균템렙으로 인해 보상이 올라간 전역퀘에서 더 좋은 장비를 빠르고 쉽게 구할 수 있는 거죠


마찬가지로 시던이나 정복보상을 빠르게 파밍하면 그만큼 빈 자리의템렙을 올리기가 쉬워집니다.



 

일반도 돌려보고 싶었는데 요즘은 일반 파티가 너무너무 없어서 구하기가 힘드네여


정 뭐하면 일단 쐐기부터 즐기시고 템렙을 제법 올린 후 영웅 파티를 가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대신 일반보다 치명적인 패턴이 많아 준비를 조금 더 하셔야 합니다)


420정도 되면 업적 없어도 받아주는 스트리머 많으니 찾아 가시면 됩니다.


인벤은 방송에 대한 반감이 좀 있는데 실상 뉴비들에겐 이런 공대 짜주는 사람들이 큰 도움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