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1-09 00:18
조회: 7,863
추천: 119
아라시 축소판. 길니아스 전장 간단한 전략
일단 본인은 엄청 뛰어난 컨트롤과 pvp능력을 지니고 있는 사람은 아니지만 와우 접속 대부분을 전장신청 대기및 전장플레이로 보내고 있는 유저로써
대격변에 와서 새로 생긴 전장인 길니아스 전장에 대해서 간단하게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길니아스 전장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아라시 전장의 축소판 입니다.
양 진영 15명의 유저와 5거점을 가지고 있던 아라시 전장 과 달리 길니아스 는 10명의 유저 와 3 거점으로 출발하게 됩니다.
때문에 대장간을 중심으로 3/2 의 대치국면이 벌어지던 아라시와 달리 길니아스는 2/1 의 대치국면이 벌어지게 됩니다.
또한... 인원수가 10명 이기때문에 개개인의 전투능력 이 아주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이상적인 아라시 의 전장마인드는.... 3거점을 확보하고 최대한 빠른 수비지원으로 수비를 견고히 하여 점수를 벌리는 것입니다. 길니아스 의 경우도 2거점을 확보하고 빠른 수비지원을 바탕으로 한 수비전략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아라시의 3거점 선취보다도 더욱... 2거점을 먼저 선취한 진영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전장이 길니아스 전장입니다.
길니아스 전장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그림은 2거점을 선취한 진영은 수비 위주로 플레이 하며 상대 진영은 이 2거점을 번갈아 공격하다가 실패하고 결국 점수가 점차 벌어져서 승부를 뒤집을수 없게 결정 되버린다.. 입니다.
상황에 따른 전략을 소개드리자면...
아군이 2거점 을 차지한 경우... 전략이랄것도 사실 없습니다. 무조건 지키기만 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아라시와 마찬가지로 깃발 클릭만 수비가 신경쓰면 왠만해서 막을수 있으니까요. (10초동안 깃을 돌려야하는 공격조 보다 한번 공격으로 깃클을 막을수 있는 수비조가 유리한건 말할 필요도 없겠죠?)
문제는 아군이 1거점밖에 차지 못했을경우입니다. (아군이 3거점을 다 빼앗겼을 경우는...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나 대부분 절대 이길수 없는 판이니 포기하시기 바랍니다)
이경우.... 아군이 1거점밖에 차지 못했을 경우 무조건적으로 공격위주의 전략을 펼쳐야 합니다
수비는 2명(or 개념 1명)이 남고 나머지 8명은 한거점 으로 공격을 갑니다.
1차 공격실패시 다른 나머지 거점으로 8명이 다시 공격을 갑니다. 실패시 다른 거점으로 공격을 갑니다. 이것의 반복입니다.
가장 최악의 경우는.... 아군이 호드인 경우에 얼라에게 광산이 빼앗겼을 경우와 아군이 얼라인 경우에 호드에게 등대를 빼앗겼을 경우입니다.
광산에서 호드가 죽으면 호드전당에서 부활하게 되고 등대에서 얼라가 죽으면 얼라전당에서 부활하게 됩니다. (유령상태로 부활대기시에.... 전당의 위치 바로 눈앞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활하자마자 전투에 곧바로 뛰쳐듭니다)
이는 광산및 등대에서의 전투가 고착화 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 수비 8명과 공격8명이 한거점에서 계속 싸움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공격8은 계속 헤딩만 하다가 어느새 정신을 차려보면 점수차가 너무 벌어져서 게임이 끝나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이 경우... 꼭 지휘 하시는분이 다른 거점으로의 공격을 선동하셔야 합니다.
선동을 못할시에는 폭풍의눈 전장의 최악의 상황처럼 '아...1거점인데 아군은 깃발근처에서 길싸움만 죽어라 하고 있구나....좆망이네' 와 비슷한 상황을 보게 될것입니다.
간단한 전략을 괜시리 복잡하게 소개한거 같아서 찝찝하지만.... 길니아스 전장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을 해보자면....
1. 10 vs 10 싸움에서 3거점을 두고하는 아라시 축소판.
2. 2거점을 선점하는 쪽 (수비) 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전장.
3. 소수싸움이기에 개개인의 전투능력이 굉장히 중요한 전장.
4. 1거점으로 시작하는 진영은 시간이 지날수록 불리하기에 무조건 공격적으로 플레이 해야 되는 전장.
EXP
96,849
(96%)
/ 97,001
|

하레하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