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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24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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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전쟁 혈죽 메커니즘의 긍정적 변화 기대와우헤드에 혈죽 특성이 개편되었습니다. (https://www.wowhead.com/beta/talent-calc/death-knight/blood/deathbringer/DAPRVFERERUQRVVRgVBAOVVJRURRBVBVUFQBUEFVVUCEA) 와우헤드 국문판에는 준비중이라 되어 있는데, 컨텐츠 업데이트 노트에는 국문이 올라와 있습니다. (https://news.blizzard.com/ko-kr/world-of-warcraft/24119590/%EB%82%B4%EB%B6%80-%EC%A0%84%EC%9F%81-%ED%99%95%EC%9E%A5%ED%8C%A9-%EC%82%AC%EC%A0%84-%EC%BD%98%ED%85%90%EC%B8%A0-%EC%97%85%EB%8D%B0%EC%9D%B4%ED%8A%B8-%EB%85%B8%ED%8A%B8#item6) 자세한 건 패치가 나와봐야 알겠습니다만, 뼈폭풍 특성이 크게 변경되었습니다.
전투 시작 시 춤룬, 마수, 죽손으로 뼈보 10중첩을 빠르게 쌓고 바로 뼈폭풍이 가능해진다는 거죠. 그리고 뼈폭풍이 룬마력을 사용하지 않으니 뼈폭풍 사용 중에도 룬마력을 모을 수 있고, 위험할 때 바로 죽격을 칠 수 있는 거죠. 게다가 뼈보 10중첩 사용하면 춤룬의 쿨감이 중첩당 5초씩 총 50초가 감소되어서 2분 쿨기인 춤룬이 거의 1분쿨기가 됩니다. 춤룬의 쿨감이 얼마나 줄어들지가 관건 입니다만, 현재 패치내용을 보면 1분 주기로 춤룬과 광력딜링이 가능한 뼈폭풍을 사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흉물사지가 2분 쿨기고 고핀도 찍으면 이론상으론 1분마다 딜러들이 딜하기 좋게 풀링이 가능해집니다. 고핀에 추가 특성을 찍으면 몹들을 광역으로 3초간 침묵시킬 수도 있습니다.
뼈폭풍이 대세였던 시즌에 죽탱을 해보신 분들은 다시 뼈폭풍을 쓸 수 있다는 사실을 알면 환호하실 겁니다. 매 시즌마다 대세 탱커가 있었습니다. 용군단에서 악탱이었는데 새 시즌인 내부전쟁에서는 혹시 혈죽이지 않을까 기대를 많이 섞어서 전망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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