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DI에서의 부죽카포때문에 많은분들이 부죽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계십니다.


그래서 부죽에 입문하시려는 분들이 많아 보이는데 죽게가 워낙 죽어있어서 특성이라던가 광딜 싸이클에 대한 정도가 많이 적은편이라 따로 글을 적게되었습니다.

레이더 현2031이므로 어느정도 도움은 되실꺼라 생각됩니다.



1.스텟


쐐기 광딜용으로 세팅시 크게 차이점은 '레잔의 번뜩이는 눈'입니다.

레잔이 광딜에서 필요한 가속을 커버를 해주기때문입니다.

레잔 보유시

특>>>치>유>가>힘

레잔 미보유시

특>>>가>치>유>힘

저같은 경우는 특화의 유무로 템렙10까지 낮더라도 끼고있습니다


2.특성


특성의 경우 많은 분들이 질문해 주시는부분입니다.

특성별로 딜사이클이 다른점이 있어서 헷갈려 하시기 쉽습니다.

부정의 광기는 고정특성이므로 본인이 빅풀에 맞춰 죽부스격전에 켜주시면 됩니다.


2-1 [모섬칠흑]


2233X32

대표적인 단일 특성입니다.

폭군주간에 단일이 부족한 부죽이 단일딜을 올리기 위하여 쓰기에는 좋은 특성입니다.

그러나,특화 세팅의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에 부족한 광딜로 인하여 부죽의 장점에 없어지므로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딜 사이클에 경우 아래 할어칠흑 특성과 동일하게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2-2 [할어칠흑]


3233X32

무난한 광딜특성입니다.

4,5타겟의 광딜에 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

기본적으로 역병딜+전염병+죽부할어로 딜을 합니다. (고름터트리는걸로 광딜하는것이 아닙니다.)

10단미만의 수확어픽스가 없는 경우 효율이 좋은 편이며 단일딜 역시 나쁘지않게 나오므로 폭군주간에서도 밥값할수있는 특성입니다.세스,왕안,아탈 해당 던전에 강화,폭군주간과 같이 광딜이 힘든 주간에 들고가는 편입니다.






딜싸이클


기본적으로 역병 유지해주시면서 죽부쿨마다 죽부깔고 할어로 룬을 다 소비해주시고 생기는 룬마력으로 전염병을 써주시면됩니다.

죽부가 꺼지고 룬마력도 없을때는 쐐기특성상 쫄들이 고름을 다 터트리기 어렵기에 몹들마다 고름을 발라주는건 별로 좋은 선택지는 아닙니다. 고름터트리는 딜보다 그냥 깡죽부할어 딜이 디피뽑아내기엔 효율적이기에 빠르게 죽부쿨부터 돌려주시고 죽부가 끝나고 룬마력도 다털어낸 후에는 대상 하나를 잡고 고름일격으로 한대상한테만 고름쌓고 터트리기를 해서 룬마력을 수급해서 전염병을 광딜하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고름을 일일히 쌓고 죽부로 터트리라고 하시는데 그러면 딜파이 먹기가 매우 힘들고 예열시간이 오래걸리기에 비추합니다.


2-3 [감발상폭]


11X3X32

강력한 광딜을 뽑아내는 대표 쐐기 특성입니다.

수확 및 무리 어픽스가 있으면 추천드립니다.

58렙특성의 경우 죽부의 의존도가 높기에 죽부슬로우로 최대한 쫄이 죽부밖으로 못나가게 막기에 좋습니다.어둠의 질식또한 스턴기가 매우 좋기에 취향에 맞춰 쓰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딜링은 어둠의 변신과 죽부와 전염병에 의지하는 특성입니다.

감발상폭의 경우 어둠의 변신 이하 어변의 의존도가 매우 높은 특성입니다.

어변을 쓰게 되면 구울의 할퀴기 스킬이 강화되어 광딜로 들어가며 30% 확률로 고름이 발리게 됩니다. 그 고름을 터트리게 되면 주변에 광딜이 들어가게 되므로 최대한 많은 고름을 많은 타겟에게 발라 한꺼번에 죽부스격으로 터트려서 딜을 하는 특성입니다.

어둠변신의 빈딜링부분을 최대한 전염병으로 커버하시면서 플레이하시면됩니다.


딜싸이클


빨리녹는쫄과 그렇지 않은 쫄에서 선택지가 갈리게 됩니다.



빨리녹는쫄(EX:수확쫄)

기본적으로 역병유지하시면서 어변부터 키시고 바로 죽부스격을 들어가시면 됩니다.

죽부가 꺼진후 생긴 룬마력을 전염병으로 소모하시면 됩니다.


빨리죽지않는 쫄

역병 유지하시면서 어변을 키시고 고름이 대상별로 4중정도 쌓이도록 고름일격까지 써서 일일히 발라줍니다.그런후 룬3개정도 확보하시고 죽부스격으로 고름을 터트려주시면 됩니다.죽부가 꺼진후 룬마력은 전염병으로 다써주시면되고 다음죽부쿨이 올때까지 룬은 고름을 다시 쌓기 시작하시면됩니다.반복하시면 됩니다.



2-4 [부죽카포]


1111X12

대회 특성입니다.

체감상 30마리 이상의 개체수에서 부터 효율이 나오는거같습니다.

고름을 터트릴때의 광딜로 딜하며 개체수가 많을수록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광딜을 뽑아내는 특성입니다. 그렇기에 개체수가 많을수록 운빨로 많은고름이 발리며 그 고름을 터트려서 딜을 합니다.

어변과 죽부에 유무에 따라 현자타임이 매우심하므로 평소 글로벌쐐기나 경신을 위한 쐐기에선 비추천드리는 특성입니다.


딜싸이클

기본적으로 감발상폭과 비슷합니다.

어변으로 광역으로 고름을 발라주면서 유행병특성을 선택하여 죽부마져도 광딜을 발라서 최대한 많은 고름을 발라 한꺼번에 터트려서 광딜을 하는 특성입니다.


부죽카포특성의 경우 현자타임과 많은 개체수를 요구하기에 초고단 갱신을 목표로 한다면 거의 사용이 불가능하고 개체수 자체도 수확만으로는 부족하기에 수확+다른쫄을 붙여잡아야 하기에 가능하다면 효율이 좋지만 힘든것이 현실이기에 대회특성으로만 보시면 됩니다.또한 현자타임이 생각보다 쌔기에 대회를 봐도 평소에 부죽의 딜량이 탱밑딜하는 경우가 매우많습니다. 저도 지인들이랑 몇번 부죽카포를 재미로 해보았는데 어중간한 풀링으로는 안됩다...



3.아제라이트

1.순위

곯아 터진 힘

현재 부죽의 광딜은 대부분 감발상폭특성으로 고름을 터트려서 광딜하는 것인데,매우 어울리는 아제라이트입니다.보통 10중에서 많게는 3,40중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힘이 2~5배까지도 불어나게 되어 매우강력해지고 단일또한 좋기에 3피스는 맞추는걸 추천드립니다.


지옥 족쇄

어변사용시 구울과 죽기주변에 광딜이 들어가며 둘사이에도 광딜이 들어갑니다.
부죽의 광딜은 어변에 많이 치중되어 있다보니 어변과 동시에 많은 광딜을 넣을수있으므로 챙기시는게 좋습니다.

미덥지 못한 서약

무난하게 좋은 아제라이트이나 미덥의 경우 50%밑에서는 효율이 없기에 취향을 타는 아제라이트입니다.

죽은 자의 학자

단일에 좋은 아제라이트 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학자의 어둠화살이 특화적용을 받는거같아 단일세팅의 부죽보다 쐐기서 특화세팅을 부죽에서의 데미지가 더 많이나오는거 같습니다.
저는 학자가 단일2피스로 5~8%정도 나와서 쐐기단일에 도움이 되고자 쓰고있습니다. 

나머지 그외 아제라이트

나머지 아제라이트는 대부분 고만고만하므로 아무거나 찍으셔도 사실 무방합니다.

4. 마치며

부죽의 인식이 대회로 인하여 그나마 나아진 편이라 다행입니다.
죽게에 타게시판에 비해 글리젠도 적고 많은분들이 쐐기에 관심을 가져 광딜매커니즘에 궁금하시기에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8.2때 버프를 먹더라도 3시즌 어픽스는 단일 위주로 나온다는거 같아 또 자리얻기는 힘들것같긴 합니다만...충분히 재미있는 클래스입니다.
다만,대회를 보고 '부죽이나 키워볼까' 하고 시작하고자 하신다면 비추해드립니다.스텟이나 세팅빨을 많이 받다보니 파밍난이도가 있는편이기 때문입니다.그래도 빡세게 하신다면 현 무법도적의 광딜정도는 이기거나 비길수있는 수준의 클래스이기에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하실꺼면 추천드립니다. 
종족은 댕댕이 하십쇼.

도움되셨다면 추천한번씩 꾹꾹
궁금한 점이나 헷갈리시는 점,지적등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필요시 질문등 죽린린-하이잘 필요시 귓또는 댓글 남겨주세요.

부죽붐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