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mmo-champion.com/content/5834-Legion-Developer-Q-A-World-Quests-and-Demon-Invasions-Legion-Comic-3

 

 

 

전역 퀘스트 추가

 

개발팀은 전역 퀘스트를 통하여 보다 쉽게 컨텐츠를 추가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전역 퀘스트 시스템은 해당 지역의 퀘스트와 상호배타적인 여러 그룹의 퀘스트를 이용합니다.

 

개발팀은 새로운 전역 퀘스트가 나타날 가능성을 높일 수도 있고, 새로운 전역 퀘스트를 추가하면서 이전의 전역 퀘스트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월드에도 낚시대회 같은 전역 퀘스트 몇 개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장비 업그레이드

 

여러분의 캐릭터를 얼마나 진행시킬 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전역 퀘스트를 통해서도 어느 정도 장비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지만, 최고의 장비를 획득하려면 가장 어려운 컨텐츠들을 해야 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전문기술/애완동물 대전 전역 퀘스트를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식으로 전역 퀘스트를 필터링하는 애드온들이 이미 제작되었습니다.

 

(예시 : 전역 퀘스트 추적기 http://mods.curse.com/addons/wow/world-quest-tracker)

 

전역 퀘스트 장려책

 

직업 전당의 경호원과 버프를 이용하면 필드에서 여러분의 플레이어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전역 퀘스트를 통해서 직업 전당 자원을 급하게 모을 필요가 없어지는 시점이 언젠가는 오겠지만, 퀘스트들은 다른 추가 컨텐츠와 함께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일일 퀘스트

 

판다리아의 안개 출시 직후에는 일일 퀘스트가 지나치게 많았습니다. 하지만 엔드게임 컨텐츠로서 잘 기능하는 퀘스트들도 있었습니다.

 

군단은 아마도 판다리아의 안개 일일 퀘스트 시스템의 2번째 버전에 가까울 것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일일 퀘스트는 특별한 보상을 준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평판이나 골드를 줄 뿐이었고, 2달쯤 지나면 필요한 평판을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퀘스트를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여러분이 매일 퀘스트를 통해서 좋은 것을 얻을 수 있다고 느껴야 합니다.

 

판다리아의 안개 퀘스트는 여러분이 꼭 해야 하는 퀘스트가 많다고 느껴졌습니다. 전역 퀘스트는 1000개 가량이 있으므로,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퀘스트가 많을 것입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여러분이 일일 퀘스트를 놓치기 일수였는데, 이건 좋지 않은 현상이었습니다. 

 

군단에서는 여러분이 며칠 동안 로그인을 안 했더라도 매일 전역 퀘스트를 하는 사람보다 많은 전역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에 며칠 정도의 유예 기간이 있습니다.  

 

판다리아의 안개에는 재미있는 퀘스트들이 몇 가지 있었습니다. Roll Club 같은 것 말입니다!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퀘스트가 정말 많아서, 1년 동안 특정한 월드 보스를 많이 볼 일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주간 이벤트

 

에펙시스 보너스 주간은 전역 퀘스트 주간으로 대체됩니다.

 

전역 퀘스트 주간에는 각 세력의 평판과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군단 출시 이후 한동안은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PVP 전역 퀘스트

 

투기장에서는 할 수 없는 여러 가지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것들을 추가했습니다.

 

개인전 지역, PVP 중에 염소를 타는 것, 멀록으로 변하는 것,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감시관의 탑에서는 PVP에 PVE를 어느 정도 접목시키고자 했습니다. 이 탑들에는 강력한 NPC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NPC를 상대하는 동안 다른 진영의 플레이어에게 취약해질 것입니다.

 

애완동물 대전 전역 퀘스트

 

애완동물 대전 퀘스트는 게임 속 다른 시스템들과 연관됩니다. 사절 퀘스트, 유물 무기 강화, 애완동물 부적 획득 이외에도 여러 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절 퀘스트

 

매일 특정 세력의 사절 퀘스트가 생성됩니다. 사절 퀘스트를 완료하려면 해당 세력의 전역 퀘스트 4개를 완료해야 합니다.

 

사절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이 든 상자와 평판을 획득합니다.

 

사절 퀘스트는 3일까지 누적됩니다. 그러므로 매일 로그인을 하지 않더라도 유예 기간이 있습니다.

 

전설 장비

 

사절 퀘스트 보상 상자에는 전설 장비가 들어있을 수도 있습니다!

 

개별 전역 퀘스트의 보상으로는 전설 장비를 받을 수 없습니다.

 

세력과 스토리

 

수라마르에서는 전역 퀘스트를 수행해야만 특정 세력의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평판을 획득할 수록, 여러분은 수라마르 도시에 더 깊숙히 들어가며 더 많은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퀘스트 유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있는 모든 퀘스트 유형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희귀몹, 레벨업 퀘스트, 미니게임, 월드보스, 던전 이벤트, 그 외에도 많은 것이 있습니다.

 

악마 침공

 

개발팀은 악마 침공 이벤트가 어떤 성과를 낼 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좋은 성과를 낸다면, 큰 스케일의 월드 컨텐츠에 새로운 기술을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스템과 컨텐츠가 더 확장되는 것을 원하신다면 전역 퀘스트에 대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룹 퀘스트와 솔로 퀘스트 

 

전역 퀘스트에는 여러 유형이 있고, 그룹 퀘스트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모든 전역 퀘스트는 같은 진영의 플레이어들이 최대 5명까지 함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퀘스트를 서로 도울 수 있습니다.

 

퀘스트 리셋 주기

 

전역 퀘스트의 리셋 주기는 퀘스트의 유형에 따라서 1주일, 3일, 1일, 6시간, 3시간으로 다르게 적용됩니다.

 

개발팀은 게임 속 세계가 역동적으로 느껴지기를 원하지만, 플레이어들이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시간을 보장하고자 했습니다. 

 

플레이 주기에 따라서 매번 10개~20개 정도의 전역 퀘스트가 리셋될 것입니다.

 

전역 퀘스트 반복수행 가능성

 

개발팀은 정말 많은 전역 퀘스트를 만들었기 때문에, 여러분은 같은 퀘스트를 다시 볼 일이 흔치 않을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전역 퀘스트를 흥미롭게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각의 희귀몹들은 자신들의 출몰지역에 특화된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러므로 각 희귀몹마다 전투 방식이 다를 것입니다.

 

특정한 퀘스트가 너무 자주 생성되거나 식상하다고 느껴지면 개발팀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손쉽게 퀘스트를 재배열하거나 새로운 것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성물과 전역 퀘스트

 

성물은 이전까지의 무기 드랍 방식과 유사합니다. 여러분은 무기 대신, 유물을 강화할 성물을 획득합니다.

 

베타테스트 중에는 성물을 보상으로 수여하는 전역 퀘스트의 생성률이 지나치게 낮았으므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그룹과 전역 퀘스트

 

수라마르 이외의 지역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대부분의 전역 퀘스트를 공유합니다.

 

생성되어 있는 전역 퀘스트의 보상은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에게 동일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좋은 전역 퀘스트가 생성되면 친구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특정한 전역 퀘스트의 보상을 한 번 받은 뒤에 다시 수행하면 다른 보상을 받게 됩니다.

 

보상

 

사절 퀘스트는 평판의 주요 획득수단이 될 것입니다. 사절 퀘스트 다음의 획득수단이 개별 전역 퀘스트입니다.

 

유물력은 어디서든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컨텐츠를 하든지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

 

세력 일일 퀘스트는 1일이 아니라 6시간마다 재생성됩니다. 일일 퀘스트를 그리워하는 분들께 좋은 대체재가 될 것입니다.

 

이 퀘스트들은 필드에서 수행하게 되며, 그 지역에 적합한 행동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퀘스트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면 "말하는 머리"가 나타나며 자동으로 퀘스트를 부여합니다.

 

전역 퀘스트의 후속편이 이어집니다. 이전에 퀘스트를 수행했던 지역에서 다른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확장팩 사전 이벤트

 

확장팩 사전 이벤트 시작부터 군단 출시까지의 기간 동안, 멋진 스토리가 이어질 것입니다.

 

군단의 출시된 이후에는, 이 퀘스트들을 한 번에 하기에는 너무 길 것입니다. 보다 짧은 버전으로 이벤트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군단 출시 이후에도 달라란에 있는 NPC를 통해서 완전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악마 침공은 사전 패치 기간 동안만 진행됩니다. 악마 침공 이벤트가 종료된 이후에는 다시 플레이할 수도 없고 보상도 획득할 수 없을 것입니다. 

 

확장팩 사전 이벤트를 개방한 다음, 이벤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점검한 후에 이벤트를 시작할 것입니다. 

 

보상 아이템 레벨

 

군단에서 보상으로 획득하는 장비들은 대부분 해당 시점의 최대 아이템 레벨까지 랜덤하게 업그레이드될 수 있습니다. 전역 퀘스트의 보상도 포함됩니다. 

 

컨텐츠의 난이도가 높을 수록, 보상으로 획득하는 장비의 평균 아이템 레벨도 높아집니다.

 

여러분의 아이템 레벨이 높을 수록, 보상으로 획득하는 장비의 업그레이드 확률도 높아집니다.

 

전역 퀘스트와 직업 전당

 

직업 전당 특성을 통해서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에서 유물 지식 레벨을 올림으로써 유물력 획득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은 여러분의 게임플레이가 더 재미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주둔지에서 좋았던 부분들은 유지했습니다. 예를 들어서 경호원이 있습니다.

 

주둔지는 플레이어의 진행에 주로 도움을 주었지만, 직업 전당은 여러분의 게임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

 

지역 스케일링

 

각 지역이 레벨에 얽매이지 않음으로써 여러분 스스로 진행 경로를 선택하게 하는 것은 군단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일입니다.

 

오래된 지역들에 이 시스템의 적용을 고려하기에 앞서 확인해보고자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어떤 플레이어들은 컨텐츠의 레벨을 넘어서지 못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느낍니다. 이런 플레이어들은 자신보다 50레벨 낮은 멧돼지를 보면서 자신이 멧돼지보다 훨씬 강력하다는 것을 느끼고 싶어합니다.

 

개발팀은 오래된 컨텐츠들의 재미를 보장하고 싶습니다.

 

개발팀은 군단의 퀘스트가 재미있고 도전적으로 느껴지게 만들기 위해서 많은 시간을 쏟았습니다.

 

보상 스케일링

 

여러분의 아이템 레벨이 높을 수록, 전역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는 장비의 평균 아이템 레벨도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최대 아이템 레벨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해서 가치있는 보상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감시관의 탑

 

부서진 섬 전역에 감시관의 탑들이 있지만, 탑을 지키는 데 사용할 물자가 남아있지 않습니다.

 

겐 그레이메인과 실바나스는 호전적이며, 그들의 병력이 이 탑을 차지할 것입니다.

 

보너스 목표

 

보너스 목표는 군단에서도 계속됩니다.

 

직업 특화 전역 퀘스트

 

군단 출시 직후에는 특정 직업에 특화된 전역 퀘스트가 없겠지만, 개발팀이 관심 있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과 흑마법사 친구들이 특정 지역에 가서 악마들을 소환하거나 특정한 대상들에게 공포를 걸어야 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