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3559

* 번역 과정에서 약간의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직원들이 회사의 성차별 및 폭력 소송 건에 대한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대응과 답변을 비판하고, 대응을 촉구하는 글을 작성했습니다.


■ 마리사 이스그린 - 보조 프로듀서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다. AB(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진술은 완전 당황스럽고 쓰레기였다. 

나는 대중들의 앞에 나온 당신들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기억하세요, 당신이 아는 모든 여성은 사연이 있습니다... 그래서 꽤나 뭐 같습니다. 더 잘하세요. 더 나아지세요.


■ 니키 크렌쇼 - UX 연구원


내 트윗은 내 관점이며 회사의 관점이 아닙니다. 

나는 AB의 피해자와 함께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믿습니다. 이 이야기가 '사실상 틀리다' 나 '사실이 아니다' 라고 주장하는 것은 현 직원들에게 뺨을 때리는 것과 다름 없으며, 나의 핵심 가치를 대변하지 않습니다.


■ 에코 코빙턴 - 보조 퀘스트 디자이너


Big Names로부터 "우리는 더 잘할 수 있었을 거야" 같은 사과문을 읽는 것은 어렵습니다. 개인과 그들의 직장에서 직접적으로 만들어진 분위기에 대한 끔찍한 이야기(피해자와 목격자로부터)를 들었을 때  더 이상 회사에 있지 않았습니다.

 그 내용들에 관한 건 제가 할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저에게 묻지 마십쇼. 내가 회사에 합류했을 때 사람들이 경고 했었기 때문에 알고 있었습니다.

마음 깊은 곳에서 이 산업의 이미지에 대해 더 좋게 느끼길 원하기 때문에 허겁지겁 이런 부끄러운 민낯을 덮으려고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여러분들이 해야할 것은 그런 부류들과의 절연 뿐 입니다. 가해자들의 배후에 대중의 지지가 몰리고 있다면 피해자가들이 나서기 더 어렵게 만듭니다.

저도 기분이 나쁩니다. 한때 그들은 제 히어로(우상) 같은 존재였지만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스텔라 킴 - 오버워치2 게임 프로듀서


블리자드의 지난 9년간의 기억을 떠올려 보면 감동적입니다. 블리자드는 사람들이 서로를 소중하게 여기고 핵심적 가치를 지키고자 할 때 비로소 블리자드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공감, 책임감, 변화입니다. 지금 내가 느끼는 것은 상처, 실망, 분노, 부끄러움일 뿐입니다. 


■ 제키 와일리 - 게임 디자이너 


내 트윗은 내 고용주들을 대표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고용주도 나를 대표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ABK도 아니고 블리자드도 아닙니다. 나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 2팀의 사람들을 걱정합니다. 그들은 나의 영웅이자  동료이며 우리는 이 모든 것에 맞써 싸우고 있습니다.

괴롭힘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지 않은 것은 다행이지만 성차별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내 친구와 동료로 부터 너무 많은 얘기를 들었습니다. 나는 존경과 지원을 받으며 Jackie Powers와 함께 이것을 더 큰 목소리를 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싸우기 위해. 변화를 위해. 

나는 5년간 싸웠습니다. 그리고 오늘도 싸웁니다. 하지만 오늘은.... 인턴에서 이사에 이르기까지 수백명의 동료 개발자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번 사건을 묵인하지 않을 것 입니다. (그냥 지나치지 않을 것 입니다.)


■ 엘스베스 라르킨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지난 2년간 나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리고 크지만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모두가 사실이며 무시해서는 안되는 끔찍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ABK가 이를 묵인한것은 한두 번이 아니라는 사실이 끔찍합니다.

가장 놀랐던 것은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놀란 남성 동료들의 수였습니다. 업계 발을 담기 전에는 이것이 블리자드뿐 아니라 게임 업계 전반에 걸쳐 흔한 일이란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ABK의 답변은 저뿐만 아니라 많은 동료들에게 실망을 안겼습니다. 많은 개발자들이 이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고 그에 상응하는 대처를 할 것을 알아야합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화를 내며 좌절하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5번 정도는 울었다는 것을 압니다..

여성 캐릭터, NPC 모델 등의 증가와 같은 WoW에 대한 많은 기여가 일부 놀라운 여성과 소수 민족에 의해 옹호되어 왔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그들 모두에서.

친구여, CS에 대한 좌절감을 드러내지 마세요. 그들도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