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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al Fantasy 14와 World of Warcraft는 모두 매우 인기 있고 복잡한 MMO이지만 각 게임에는 여전히 장단점이 있습니다.

MMORPG 장르는 항상 게임 커뮤니티에서 팬이 가장 좋아하는 장르였으며 업계 역사상 가장 오래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중 일부를 탄생시켰습니다. Fortnite , Apex Legends 및 New World 와 같은 타이틀로 온라인 게임이 그 어느 때보다 인기를 얻으면서 플레이어는 게임을 선택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습니다 . 그러나 가장 인기 있는 MMO 전용 타이틀 중 일부는 의심할 여지 없이 World of Warcraft 와 Final Fantasy 14 입니다.

MMO가 성공하려면 플레이어에게 흥미를 유지할 수 있는 진정으로 멋진 것을 제공해야 하며, 게이머가 가장 즐기는 것은 이러한 끊임없이 진화하는 환경인 경우가 많습니다. 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와 파이널 판타지 14 팬의 비슷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고, 그들은 의심 할 여지없이 훌륭한 게임입니다,하지만 그들이 개선 할 부분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잘 알려진 MMORPG 중 하나인 World of Warcraft 는 거의 20년 동안 게임 문화의 핵심이었습니다. 그것은 중요한 상업적 성공이었고 개발자이자 퍼블리셔인 Blizzard Entertainment 에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World of Warcraft 의 매력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온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초기의 혁신적인 완성도는 오늘날까지 MMO의 기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다양한 캐릭터 빌드와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다양한 유형의 게이머와 다양한 기술 수준이 게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플레이어 기반이 있다는 것은 이에 의존하는 게임에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확실히 World of Warcraft 의 강점 중 하나입니다 .

이것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 또 다른 가장 강력한 요소인 커뮤니티로 이어 집니다. MMO를 플레이하는 사회적 경험은 MMO의 성공, 특히 수명의 핵심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출시 후 신속하게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했으며 이는 수년 동안 계속해서 성장해 왔습니다. 길드를 만들고, 아이템을 교환하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World of Warcraft 는 게임 플레이에 의미 있고 재미있는 것을 가져왔습니다. 게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요소 중 하나는 던전입니다. 최대 40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도전에 직면할 수 있으며 성공 여부는 얼마나 잘 협력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번성하는 커뮤니티 및 장르를 정의하는 메커니즘과 함께 World of Warcraft 는 MMO를 위한 아트 디자인의 가장 좋은 예 중 하나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는 다양한 인종과 외모를 지닌 훌륭한 악당과 흥미로운 캐릭터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이 풍요롭고 환상적이며 탐험하고 싶어한다는 것입니다. 환경은 상세하고 몰입감이 있으며 플레이어가 세계를 완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풍경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흩어져 있습니다. 스토리 라인은 기본 게임을 기반으로 구축되고 게이머에게 새로운 것을 제공하는 수년에 걸쳐 여러 확장팩으로 인상을 남겼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4가 가치 있는 경쟁자인 이유

그러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주목할만한 유일한 MMORPG는 아닙니다. 이미 충성도가 높은 팬층 을 보유한 Final Fantasy 시리즈는 사랑받는 게임 시리즈에 MMORPG를 추가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는 Final Fantasy 게임을 훌륭하게 만드는 많은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함께 방대하고 잘 만들어진 세계가 있습니다 .

Final Fantasy 14 가 플레이어 인기 순위가 오르고 있고, 심지어 World of Warcraft 에서 플레이어를 뺏어오는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 게임의 전투는 종종 wow보다 더 복잡하며, 도전적인 콤보를 사용하면 게이머가 캐릭터를 진정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스터할 수 있는 고유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Final Fantasy 14의 클래스는 다양하고 균형 잡혀 있으며 플레이어와 플레이 스타일에 다양한 선택을 제공합니다.

게임이 2010년에 처음 출시되었을 때 광범위한 비판을 받았고 수많은 기술, 기계 및 스토리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Square Enix는 자산을 포기하는 대신 새로운 팀을 담당하고 본질적으로 전체 게임을 재설계했습니다. 디자인을 정밀 검사한 후 게임의 재출시가 대성공을 거두었고 팬들이 귀를 기울이고 감사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명확한 개념, 잘 짜여진 전투, 게임 플레이에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캐릭터의 무기에 따라 클래스를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해 업데이트된 Final Fantasy 14 는 가치 있는 경쟁자임을 입증했습니다 .

게임에서 문제로 지적되는 요소들

두 게임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World of Warcraft 또는 Final Fantasy 14 가 모든 영역에서 완벽하진 않습니다 . 두 게임 모두 팬 비판, 논란의 여지가 있는 업데이트 또는 전면적인 재설계/개편과 함께 각각의 출시 이후 기복이 있었습니다. 방대한 온라인 세계와 정기적인 업데이트 및 확장으로 인해 모든 게임이 항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고군분투 하는 방식 중 하나는 좀 더 오래된 측면에 있습니다. World of Warcraft 는 가장 오래 운영되는 MMO 중 하나 이므로 출시 당시에는 현대적이고 신선했지만 지금은 새로운 경쟁자에 비해 게임 기간의 빛이 사라진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부 그래픽은 약간 낡아 보이고 게임 출시 이후 유지되어 온 지겨운 게임 플레이 방식에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Final Fantasy 14 와 같은 게임과 비교할 때 World of Warcraft 의 스킬 사이클이 단순하고 컨텐츠는 덜 도전적입니다. 게임은 직업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습격 중에 일방적인 게임 플레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Final Fantasy 14 에는 이 특정 문제 가 없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게임은 플레이어들의 실력과 관련해 많은 혼선도 겪고 있습니다. 모든 유형의 플레이어에게 열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좋지만 서버에서 캐주얼 게이머와 싸워야 하는 열정적인 팬에게는 좌절감을 줄 수 있습니다.

Final Fantasy 14 의 스토리는 흥미진진할 수 있지만, 그 밖의 세계 콘텐츠는 약간 희박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전과 전리품은 때때로 거의 찾아볼 수 없으며 탐험에 대한 보상이나 장려가 거의 없습니다. 다른 MMORPG가 핵심 콘텐츠 외부에서 탐색할 수 있는 더 넓고 밀도가 높으며 복잡한 세계를 제공하는거에 비해 파이널 판타지 14 가 비교되 지점입니다 . 그러나 이러한 불만은 제쳐두고 두 게임 모두 인기를 얻었으며 여전히 어떤 플레이어들이 시간을 들일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