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160555/2


1인 조합전에 대해 피드백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이 언급해 주신 많은 문제점들은 저희에게도 무척 중요하며, 이 게임 모드를 재밌고 만족스럽게 만들기 위해 최우선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입니다. 저희가 애초에 이 기능을 난투로 먼저 추가하고자 한 이유가 바로 여러분이 언급해 주신 것 같은 이런 문제를 발견하고, 수정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일찍 난투에서 나가버리는 플레이어들은 1인 조합전의 성공에도 큰 위협이 됩니다. 이에 대한 저희의 현재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만약 난투를 일찍 떠날 경우 그 플레이어가 이미 진행한 라운드까지 포함해 모든 라운드를 패배한 것으로 간주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은 3-3이 된다면 그 플레이어만 0-6이 되는 셈이죠. 만약 이가 평점제일 경우 그 플레이어에게는 특히나 큰 불이익이 될 것입니다. 

둘째로, 저희는 탈영병 디버프를 제공하되 꾸준히 난투를 떠나는 플레이어에게 더욱 강력한 디버프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처음에는 디버프가 15분만 지속된다면, 특정 시간 내에 또 다시 난투를 떠난다면 (24시간이라던지 말이죠) 이가 5분씩 증가하는 것으로 말입니다. 종종 인터넷이 끊긴다거나 하는 상황에 대한 용서도 필요합니다만, 반복해서 난투를 떠나는 것은 모두에게 해가 되는 행동일 뿐입니다. 

1인 조합전 내 탱커의 경우, 보호 성기사는 치유 능력 덕에 특히나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의 현 계획은 보호 성기사는 보호 성기사와만 만나게 하고, 다른 탱커들은 서로를 상대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1인 조합전 난투의 보상의 경우 명예를 꽤 효율적으로 획득할 수 있게끔 만들고자 합니다. 9.2 패치에서 명예를 가장 효율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말이죠. 또한 1인 조합전은 코라크의 복수처럼 9.2 패치의 다른 난투와 관계 없이 PvP 창의 다른 선택지로서 계속 만나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인 조합전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에 다시금 감사드립니다. 이를 기대하고 계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