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owhead.com/news/326021


■ 태초의 존재의 암호란...?

태초의 존재의 암호는 제레스 모르티스 내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시켜 주기 위해 제작된 시스템으로, 약간의 연구를 거치면 다른 어둠땅 야외 지역에도 비슷한 개선점이 적용됩니다. 말하자면, 시간에 따라 그 지역의 난이도를 너프시켜 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일시적 버프, 탈것 및 애완동물 제작 시스템 해금 등을 제공하나, 공격대, 던전 또는 전장 등에서 사용할 플레이어의 강력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의 강제적은 굉장히 낮은 편입니다.

이 시스템은 9.2 패치 대장정 제 3장의 태초의 존재의 암호 퀘스트를 완료할 때 처음 해금할 수 있으며, 이 퀘스트를 통해 첫 연구 시작에 필요한 120의 태초의 존재의 암호 역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레스 모르티스 도입부 퀘스트 스킵을 이용한다면 시스템을 해금할 순 있어도 퀘스트 완료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120의 태초의 존재의 암호는 얻을 수 없습니다.)

태초의 존재의 암호는 제레스 모리트스의 일일 퀘스트, 희귀 몬스터 처치 및 보물 획득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추천 연구 경로

각 암호를 "이해"(Understanding, 암호 맨 윗줄) 하는데만 긴 시간이 걸리며, 나머지 연구들은 모두 5초만의 연구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이해" 연구를 한 캐릭터로만 완료하면 계정 내 나머지 캐릭터들의 이해 연구 시간이 크게 줄어듭니다.



한 개 이상의 연구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한 체계 당 한 개씩, 총 네 개의 연구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가능한 셈입니다 (다만 더 아래쪽에 있는 연구를 진행하기 위해선 위의 연구를 먼저 완료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딱히 필수로 먼저 연구해야 하는 것은 없으며, 각 이해 암호를 연구하고 난 뒤에는 나머지 시스템을 화폐를 모으는 대로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메트리얼(Metrial) 이해 -> 카시알(Cachial, 메테리얼 하위) 이해 -> 아이얼릭(Aealic) 이해 -> 댈릭(Dealic) 이해

이렇게 각 이해 연구를 모두 완료하고 나면, 트리별로 나머지 연구 과제들을 진행하실 수 있게 됩니다. 메트리얼의 하위 단계인 카시알 이해가 두번째로 포함된 이유는 이가 9.2 패치 1일차에 해금되고, 연구 시간도 1시간으로 짧으며 제레스 모르티스의 세 번째 전역 퀘스트를 해금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 네 가지를 모두 연구한 이후에 진행할 만한 몇 가지 연구 과제 역시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 태초의 존재의 암호 및 우주의 융제 같은 자원을 원하신다면, 아이얼릭 이해 연구 후 세 번째 일일 퀘스트를 해금하는 알토니안 이해를 연구하세요.

- 원생형태 합성 시스템을 통해 탈것 및 애완동물을 제작하고 싶으시다면, 댈릭 이해 연구 후 소프라니안 이해를 연구하세요.

- 트레발림 이해는 제레스 모르티스의 다른 시스템 해금 등과 아무 관련이 없으며, 포코폭과 관련된 내용이니만큼 다른 연구를 완료할 때까지 미뤘다 진행해도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