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웹사이트 Digital Trends가 워크래프트의 미래, 디즈니를 모델로 삼은 세계관의 제작과 프랜차이즈의 지원 등에 대해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 일반 매니저 존 하이트 및 워크래프트 럼블 프로듀서 빅 사라프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 Digital Trends의 존 하이트 & 빅 사라프 인터뷰 원문


■ 세계혼의 서사시
  • 블리즈컨에서 세계혼 서사시를 선보인 것은 블리자드가 워크래프트에 더욱 많은 힘을 쏟을 것임을 강조하기 위한 방법이었습니다.
  • 개발진은 MMO, 모바일 그리고 심지어 RTS 부문에서도 워크래프트가 느려질 계획은 없으며, 오히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확장팩을 더욱 빠르게 뽑아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 세계혼 서사시는 단순히 다음 확장팩 뿐만 아닌 총 세 개의 확장팩에 걸쳐 진행됩니다.
  • 하지만, 최후의 티탄 확장팩에서 이뤄지는 세계혼 서사시의 대단원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끝이 아닙니다. 블리자드는 그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야기와 확장팩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 한밤 및 최후의 티탄 확장팩의 출시 일정이 정해지진 않았으나, 블리자드가 예측 가능한 속도로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개선점이 지난 몇 년간 이루어져 온 만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빠르게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그룹 인터뷰에서 언급된 대로, 세계혼 서사시 확장팩은 현재 모두 동시에 개발 중에 있습니다.
  • 내부 전쟁 확장팩은 동시에 워크래프트의 20주년에 맞춰 출시되는 확장팩으로, 매년마다 프랜차이즈의 생일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는 하지만 2024년에는 이가 특히나 더 크게 진행될 것입니다.


■ 워크래프트 럼블
  • 워크래프트 럼블은 와우 개발진 중 일부가 포함된 인큐베이션 팀이 탄생시킨 게임입니다.
  • 개발진은 워크래프트가 늘 플레이어가 있는 곳에 있는 게임이 되길 바라며, 모바일 게임이 많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진입점이 될 수 있기를 원하지만 여전히 게임 자체가 모바일 플레이어들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처럼 느껴지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 iOS와 안드로이드의 초기 워크래프트 럼블 리뷰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으며,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하스스톤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그랬듯 게임을 계속해서 이어나가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 워크래프트 게임 간의 상호 작용은 아직 고려 중이나, 워크래프트 럼블이 최소한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의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 이러한 워크래프트 게임 간의 상호 작용은 아직 연구 중입니다. 적어도 Warcraft Rumble은 Hight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실시간 전략 게임으로서 프랜차이즈에 대한 다소 후퇴적입니다.


■ 미래를 위한 기초
  • 워크래프트 프랜차이즈는 당분간 출시 속도를 늦출 계획이 없으며, 디즈니 같은 회사들처럼 계속해서 프랜차이즈를 이어나갈 향후 개발진을 위한 초석을 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5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