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와우 클래식 디스커버리 시즌 내 잿빛 골짜기 PvP 이벤트에 계층 기능을 다시 추가하는 등의 추가 변경점을 적용했습니다.

Aggrend: 내일의 긴급 수정을 통해 더 이상 계층을 동적으로 종료시키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아침이나 늦은 밤에는 세상이 좀 더 텅 비어보일 수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위의 변경점의 후속 조치로 자동 계층 종료 시스템 비활성화 이후의 상황 전개를 며칠동안 지켜봤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갑자기 계층화가 이뤄지는 상황은 많이 줄어들었지만, 대신 특정 상황에서 인구가 적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는 상황 역시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 변경점 적용 이후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해결책이 문제보다 더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상황을 만들고 싶지 않기에 자동 종료 기능을 다시 활성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계층이 종료되기 시작하면 갑작스레 새로운 계층에 배치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즉, 계층이 좀 더 적을 때 새로운 잿빛 골짜기 전투가 시작되려면 플레이어의 수가 보다 일관된 속도로 채워져야만 합니다.

이 자동 종료 시스템은 약 30분 전을 기반으로 모든 지역의 모든 서버에서 재활성화 되었으나, 많은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는 시간일 경우 바로 알아차리기가 힘들 수는 있습니다.

저희가 이런 시스템을 세세하게 조절하는 동안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또한 여러분처럼 재미있고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위해 늘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6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