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사냥꾼 원거리 주문 및 마법사 치유량 상향 같이,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될 신규 디스커버리 시즌 직업 밸런스 조정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계속해서 40 레벨을 달성하고 2단계를 진행하는 동안 저희는 게임 내 진행 상황과 피드백, 버그 리포트를 면밀하게 주시해 왔습니다. 다음 주의 주간 점검과 함께 저희는 다음과 같은 직업 관련 변경점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사냥꾼
  • 키메라 사격이 무기 공격력의 1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며 (기존 100%), 키메라 사격  독사 쐐기의 공격력이 독사 쐐기 피해량의 48%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40%).
  • 전투력이 적용되기 전의  폭발 사격의 기본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저미기의 피해량이 무기 공격력의 65%로 증가합니다 (기존 50%).

■ 마법사
  • 얼음불꽃 화살의 기본 공격력이 50%만큼, 추가 주문 피해량을 통한 추가 공격력이  화염구 수치와 동일하게 16%만큼 증가합니다.
  • 비전냉기 화살의 기본 공격력이 50%만큼, 추가 주문 피해량을 통한 추가 공격력이  얼음 화살 수치와 동일하게 14%만큼 증가합니다.
  • 재생,  대규모 재생력 및  시간의 보존의 주문력 계수가 88%만큼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노트: 이는 마법사 힐러들이 대체로 "치유량" 이 아닌 "공격력 및 치유량"을 제공하는 아이템을 주로 착용하는 것에 대한 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시간의 보존의 마나 소모량이 44%만큼 감소합니다.
  • 시간의 보존 툴팁에 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성기사
  • 헌신의 문장의 공격력이 공격 당 무기 공격력의 50%로 증가합니다. 헌신의 문장  심판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85%로 증가합니다 (기존 70%).
  • 헌신의 문장 및  심판 효과가 이제  정의의 문장에 영향을 끼치는 특성, 특히  정의의 문장 연마의 영향을 받습니다.

■ 흑마법사
  • 흑마법서: 결속이 이제 흑마법사 및 소환수의 공격력을 2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

■ 전사
  • 압도의 공격력이  방어구 가르기 중첩에 영향을 받기 전, 무기 공격력의 150%로 증가합니다 (기존 100%).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7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