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 찾아온 지금, 고된 콘텐츠에서 벗어나 다양한 탈것을 수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2일 동안, 저희는 여러분이 획득할 수 있는 용군단의 탈것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네 번째 날의 탈것은  신경질적인 하늘발톱입니다!

오늘의 탈것은 바로  신경질적인 하늘발톱으로, 플레이어들이 그 획득 방법을 알아내야 했던 용군단의 첫 "수수께끼" 탈것입니다.




■ 요구 조건

이가 100% 요구 조건이 맞는지는 불분명하나, 퀘스트가 해금되어야 하는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하늘빛 평원의 여행자 업적을 달성하면 분명 요구 조건을 달성하지만, 이 중 하나의 연계 퀘스트만을 완료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진정한 생존자 또는 놀 때려잡기로 끝나는 이야기 전개를 완료하면 되는 것으로 추정되나, 확실하진 않습니다.


■ 탈것에 필요한 음식

탈것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순간 동결 고기 x20
  •  놀란의 가문 특제품 x20
  •  투스카르 육포 x20

이 중 나머지 두 개는 손쉽게 경매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능하며, 직접 획득하고자 할 경우 놀란의 가문 특제품은 담쟁이가죽 골짜기의 놀에게서, 투스카르 육포는 두멧골 야영지의 놀에게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순간 동결 고기의 경우 두멧골 야영지에서 위에서 언급한 하늘빛 평원의 특정 부가 퀘스트를 완료한 캐릭터만이 획득할 수 있으며, 정확히 어떤 퀘스트인지는 모르나, 언급한 대로 진정한 생존자 또는 놀 때려잡기로 추정됩니다.  순간 동결 고기 역시 경매장에서 구입이나 판매가 가능하기는 하지만, 이런 전리품 제한 때문인지 현재는 경매장에서 볼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각 음식은 모두 획득 확률이 좀 낮은 편이므로, 그 또한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각 음식을 20개씩 준비하고 나면, 하늘빛 평원의 존워기를 찾아가 슬라이번에 대해 묻고, 존워기에게 가져온 음식을 제공한다는 선택지를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