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동안, 저희는 여러분이 획득할 수 있는 용군단의 탈것들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여섯 번째 날의 탈것은  투혼마의 고삐입니다!

오늘의 탈것은  투혼마의 고삐로, 10.1.5 패치에 추가된 낙스라마스의 비밀에서 3단계 티어 방어구 세트와 함께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투혼마는 4인 기사단의 일원인 영주 코스아즈의 군마로, 탈것에 설명에 따르면 일반적인 언데드 군마처럼 기수의 선택을 받는 대신 제 등에 올라탈 이를 직접 고른다고 합니다. 투혼마는 훈련교관 라주비어스의 방에 위치한 마굿간에서 발견할 수 있으나, 가까이 다가가면 투혼마가 당신을 인정하지 않는다며 발굽에 맞아 날아가 버리고 맙니다.

 투혼마의 고삐 탈것을 획득하기 위해선 몇 가지의 단계를 거쳐야 하며, 먼저 재케트 스컬스매쉬와 그의 물건들을 구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10인 난이도의 낙스라마스에서 훈련교관 라주비어스가 살아있는 상태로 진행해야 합니다.

각주: 낙스라마스의 비밀 중 대부분은 모두 계정 공유이므로, 의도치 않게 라주비어스를 처치했다 하더라도 부캐를 통해 계속 진행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죽음의 협상 패 30개로 재케트 스컬스매쉬에게서  썩어 문드러진 별미를 구매해야 합니다. 이를 구매하고 난 후에는 천천히 투혼마에게 다가가 맛있는 간식을 제시해야 합니다. 성공한다면 투혼마가 사과를 먹겠지만, 이것만으로는 투혼마에게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이후에는 훈련교관 라주비어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할 차례입니다. 10인 낙스라마스에 들어섰다면 라주비어스와 죽음의 기사 수습생 2명, 그리고 원래 전투에서 라주비어스를 상대하기 위해 수습생을 조종하는 데 사용되었던 복종의 수정 2개가 보일 것입니다.




수정을 이용해 수습생 중 한 명을 조종한 다음, 수습생을 투혼마가 있는 곳으로 데려가세요. 수습생은 투혼마에 올라탈 것이며, 이렇게 올라탄 수습생을 다시 라주비어스가 있는 곳으로 데려온 다음 소환수 창의 수습생 초상화를 오른쪽 클릭, 소환 해체하여 정신 지배를 해제해야 합니다.




정신 지배가 풀린 수습생은 플레이어를 공격할 것이며, 수습생을 처치한 후 훈련교관 라주비어스까지 처치하고 나면 라주비어스에게서  투혼마의 고삐를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