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나이알로사에 이어서 어둠땅 나스리아 성채도 공략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향후 태양왕를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또한 영웅을 클리어하셨다고 가정하고 작성됩니다.

영상을 참고하여 글을 읽으시면 더 이해하기 편하실 겁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사술사 신규 기술 추가



사술사가 저속의 낙인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시전합니다.

하지만 초반, 중반 한번씩 나오는데 광을 쳐버리면 시전도 하기전에 죽어버리기 때문에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태광, 광스턴 등을 이용하면 더더욱)


2) 화염 망토 추가



신화난이도에 추가된 전멸기 입니다.

주기적으로 켈타스의 망령이 있다면 망령에 없다면 켈타스본체에 보호막이 생성되고 제거하지 못하면 전멸합니다.

켈타스 본체에 생성된 보호막은 힐을 해서 제거하고 망령에 생성된 보호막은 딜을 해서 제거해야 합니다.

보호막은 6초안에 약 36만 힐(본체) 혹은 약 53만 딜(망령)을 해야 제거가 가능합니다.

본체와 망령 보호막을 각각 페이즈마다 2번씩 보기 떄문에 2개조로 쿨기를 나누시면 됩니다.


3) 불사조가 사라지지 않음



신화난이도에서는 사잇페에 나온 불사조가 전투가 끝날떄 까지 사라지지 않습니다.
(최종적으로는 4마리의 불사조를 달고 진행합니다.)

따라서 넉백과 이감을 이용해 바닥이 너무 많이 깔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2. 공략

우선 저희는 2신사를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본체힐을 할 때 수호가 역활이 큰데 조합이 안될 시에는 다른방법을 강구하셔야 합니다.


1) 1페 켈타스 본체 체력 45% 까지


1페에서의 목표는 첫번째 제압자가 등장하기 전에 켈타스 체력을 45%로 만들어서 페이즈를 넘기는겁니다.

전투를 시작하면 바로앞에 다리토스가 있는데 다리토스는 죽이지 않고 마무리할 체력만 만들어놓습니다.

다리토스가 죽게되면 자동적으로 제압자가 바로 젠되기 때문에 15%정도로 체력을 맞춰놓길 바랍니다.


켈타스를 45%까지 빠르게 힐을 떙기기 위해서 힐이 가능한 클래스는 초반에 힐을 떙기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조드는 야생의 정수 특성을 찍고 재생과 신치를 난사하면 순간적으로는 10k hps 평균 6k hps까지 찍힙니다.

조드가 있는 공대라면 무조건 야생의 정수를 찍고 힐을 하면 되겠습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양쪽의 사술사들은 차단이나 죽손 등으로 가운데로 끌어와서 전부 광을 칩니다.
(우르솔을 이용해주면 암살자 대처 등이 쉬워집니다.)

이 때 1조는 바로 영혼단상으로 달려가서 켈타스 힐을 해주고 2조,3조 이어서 힐을 하면 됩니다.
(이 떄 암살자에 의해서 끊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한편 힐러와 힐이 가능한 클래스는 자극과 수호를 이용해서 켈타스에 힐을 난사합니다.

전투시작후 약 50~51초 정도에 제압자가 젠되는데 그 전에 정수의 샘과 수호를 이용해 45%까지 회복시켜야합니다.


2) 1 사잇페 켈타스의 망령 체력 45% 까지


본체 체력이 45%에 도달하면 켈타스의 망령이 소환됩니다.

불사조는 죽손등으로 뭉치고 넉백과 이감을 지속적으로 걸어서 바닥이 조금이라도 적게 깔리게 하는것이 좋습니다.


1사잇페에서 화염망토는 총 2번 보게되고 딜이 부족하면 3번째 망토를 보게됩니다.

저희는 원딜조 근딜조로 나누어 1,2 망토에 썻지만 만약 3망토를 보게된다면 이 때 물약을 드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딜량을 맞추기 쉽지 않기 때문에 딜로스를 최소화 하기위해 넴드에 붙어서 다같이 이동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붙어서 이동하면 전방 브레스를 피하기 쉽고 불꽃폭발도 같이맞고 근딜이 지속적으로 딜을 할 수 있습니다.


사잇페 때 이동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3) 2페 켈타스 본체 체력 90% 까지




망령을 제거하면 조금 뒤 제압자가 젠됩니다.

이 때 1사잇페에 있던 불사조에게 넉백과 이감을 지속적으로 넣어주는것을 잊지 않도록 합니다.

불사조는 맵기준 왼쪽편에 계속 존재하도록 노력하시면 됩니다.

불사조 주시 대상자도 되도록 맵 왼쪽편으로 이동해서 경로를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2페가 시작되자마자 1조는 망령단상으로 달려가 힐을 하고 힐러 또한 수호와 자극을 이용해 힐을 시작합니다.

목표는 3제압자가 나오기 전에 본체 체력을 90%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2조가 헌혈을 할 때 쯤이면 제압자가 정복의 일격을 쓰는데 이 기술을 보고 헌혈을 하는걸 추천합니다.


전투가 진행되면 중간에 사술사와 암살자, 그리고 마귀가 젠되는데 광을 잘 쳐주시면 됩니다.

암살자는 다시 풀피가 되지 않게 하고 불바닥 위에있는 마귀는 차단을 통해 끌어당기면 됩니다.


2 제압자가 젠이 되자마자 주입사가 맵 양끝에서 등장합니다.

이 때 블러드를 올려서 주입사가 한틱이라도 켈타스에 닿지않게 빠르게 점사해서 죽여야합니다.

이 때 저희는 왼쪽은 불바닥 위에 주입사가 있기 때문에 원딜조가 구사를 이용해서 마무리했습니다.

오른쪽 주입사는 근딜조가 미리 대기를 했다가 1마리를 실명으로 메즈하고 한마리씩 점사했습니다.
(실명이 약 7초정도 메즈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2도적이라 14초를 메즈한듯 합니다.)


여기까지 완료되면 슬슬 켈타스 체력이 90%에 도달합니다.


4) 2 사잇페 켈타스의 망령 체력 1% 까지


1사잇페와 거의 동일합니다.

1 사잇페와 다른점이 있다면 제압자를 1마리 달고 가야하고, 불사조 4마리가 쫒아옵니다.

불사조는 지속적으로 넉백과 우르솔등을 이용해서 이감을 넣어주고 제압자는 타겟잡지 않습니다.


또한 총 2번의 화염망토를 보게되고 이 때는 물약과 쿨기를 같이 켜서 벗겨내면 됩니다.
(딜량이 부족하면 약 2% 정도에 3화염망토를 보게되는데 벗겨내기 힘들기 때문에 2화염망토안에 잡아야합니다.)


켈타스의 망령 체력을 약 1%까지 깎으면 전투는 종료됩니다.


3. 자잘한 팁

1) 헌혈 실패하는 것이 굉장히 큽니다.
   헌혈 때 오는 패턴을 보고 끊기지 않게 헌혈할 수 있는 타이밍을 잡는것이 좋습니다.

2) 불바닥위에서 마귀가 지속적으로 캐스팅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반드시 원딜이 차단을 봐줘야 합니다.

3) 망령페이즈 때 이동할 방향에 미리 서있지 않도록 합니다. 브레스가 이동방향으로 시전되면 딜로스가 심합니다.


4. 느낀점

켈타스 힐량, 망령 딜량을 맞출 수 있다면 어렵지 않은 네임드입니다. 

지금이야 2수호가 없을 때 어떻게 힐량을 맞출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명 스펙이 오를 수록 호구가 되는 네임드임은 분명합니다.


향후 태양왕을 트라이하는 공대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일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 / 랜덤 시간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