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국 오백만 레게여러분
네임드 공장이 아니라 오늘도 구인에 고통받는 평범한 공장 닭강정입니다
공장을 준비하는 분이나 급하게 레이드를 가야하는데 너무 정보가 많아서 내가 알아야 할게 뭔지 모르겠다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만 역대급으로 레이드가 어렵고 글재주가 없어서 글이 좀 깁니다 죄송해요

넴드 순서는 제가 잡는 순서대로, 즉 맘대로입니다 (Ctrl+F로 네임드 검색)



0. 공대
- 이번 시즌은 최근 4년중 템파밍이 가장 힘든 시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진도에 따라 점점 높은 스펙을 요구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론 3가지 벽에 막힌다고 봅니다. 그 벽따라 스펙컷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1) 자이목스 3씨앗의 벽 - 템렙 190아래로 컷을 잡아서 파티를 꾸리거나 로그를 대충 보고 일반 녹색+파랑색 로그의 파티를 꾸리면 자이목스에서 벽이 한번 옵니다. 3페때 우수수 쓰러지면서 덫 지워줄 사람까지 모자라지며 악순환으로 못잡는 파티
 2) 혈기의 의회+진흙주먹의 벽 - 스프니 순서로 잡게 되는 가장 쉬운 택틱은 막페에 쫄이 나오는데, 그 쫄을 정리하면서 도트데미지에 전멸하기 전에 50%를 밀어낼 수 있는 딜량이면 진흙주먹을 잡기에는 모자란 딜이 아니라고 봅니다.(주로 195쯤의 파티를 모았을 경우+로그 파랑~보라) 만약 혈기의 의회를 잡았는데 진흙주먹에서 막혔다? 사슬 사고랑 원딜 포지션부터 체크하십쇼
 3) 데나트리우스의 벽 - 25인 공대 5힐기준 2밀사만 보고 3밀사 나오기 전에 넴드를 밀어버리는걸 추천하고, 이는 곧 사고방지, 힐러 마나 세이브 등 여러 장점이 있기 때문에 1,2페이즈 무사고로 넘어가야 킬각을 볼 수 있습니다. 계속 낙사하거나 대학살에 죽는 인원은 내보내야 킬각이 나옵니다.(얼추 200+-정도의 템렙)



1. 절규날개- 초블

공대장
- 반향정위 대상자 벽쪽에 바닥 깔라고 하세요
- 양파링 잘 피하라고 하세요
- 사이페에 절규날개 시야 잘 피하라고 하세요(더러운 바닥의 주범)
- 본진 포지션 잘 잡아주세요 : 시작은 넴드 위치 바로 왼쪽의 계단 옆 기둥, 2페엔 사이페 귀를 찢는 절규에 더러워진 바닥을 보고 본진을 잡아야 하는데 대충 깨끗한 기둥 근처로 자리잡으면 알아서 잘 숨습니다

탱커+근딜러
- 도발은 오프탱이 디법걸리면 도발
- 넴드가 홱 돌아서면 정면 피하세요(회전베기, 양파링 다 엉덩이 잡으면 피할수 있음)
- 사이페에 딜하려고 깝치다가 죽지마세요(사이페에 넴드 근처로 가면 즉사)
- 반향정위 걸리면 벽쪽부터 깔아주세요(겹쳐깔아도 무방)

원딜러+힐러
- 기둥 근처에서 딜/힐하다 귀를 찢는 절규때 기둥뒤로 숨으세요
- 반향정위 걸리면 벽쪽부터 깔아주세요(겹쳐깔아도 무방)



2. 사냥꾼 알티모르 - 초블 혹은 3페블
2넴치고는 은근히 탱 파킹 및 드리블, 쫄 메즈, 바닥깔기, 타임어택 등 복합적인 공대 실력을 평가하는 넴드입니다. 그래서 설명을 조금 자세히 할게요

공대장+탱커
- 화살 대상자는 고정, 주변에서 피하기
- 1쫄(마르고어)은 돌진 같이맞기
- 2쫄(바르가스트)은 안전하게 멀리서 탱하면서 힐러보고 영혼 타겟찍고 힐하라고 하기, 1망령 뽑으면 메즈 후 2망령 뽑는곳으로 이동. 망령 중첩 15중 즈음에 죽손으로 당겨서 스턴 넣으면서 처리. 혹시나 죽기가 없다면 알티모르를 망령으로 옮겨서 딜하기
- 3쫄(헤큐티스)엔 쫄 중첩 보면서 움직이라고 하기. 곰이 움직여야 공대 광딜이 들어오면서 탱이 받는 뎀지가 줄어듦
- 넴드를 딜하면 쫄에도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2쫄때 곰 따라다니다 본진 흐트러지지 않게 하기(망령 메즈 풀리는 주범)

딜러 공통
- 탱이 냥꾼에 곰 붙여줄때만 투타겟딜하고 그 외에는 사냥꾼만 치세요
- 딜딸친다고 메즈해둔 바르가스트 망령 때리지 마세요. 로그에 다 남습니다. 공장님이 바로 주시박음
- 메즈 담당자들은 쫄 메즈 확실하게 해주고 법사의 경우 재양변까지 할 생각을 해둡니다
- 바르가스트 망령 뻥딜은 로그에서 제외되지만 망령 딜 자체가 제외되는건 아닙니다. 1배수로 로그에 집계되니까 잡는 타이밍에는 열심히 광딜을 쳐 줍니다

힐러
- 1페는 도트 대상자, 2페는 탱한테서 뽑힌 영혼, 3페는 공대힐 위주로 봐 줍니다. 



3. 파괴자 - 초블


공대장
- 근딜용 빛기둥, 원딜+힐러용 빛기둥 2개 찍고 인원을 대충 분배해줍니다
- 순간 방출 무조건 왼쪽 오른쪽으로 잘 빠지라고 호통칩니다. 이걸로 한두명씩 삭제되다보면 딜이 딸림
- 해소때 절대 뭉쳐있지 말고 벽쪽으로 최대한 이동후 벽 핥으라고 하세요

탱커
- 평타가 엄청 아픈편인데 도발 쿨마다 해도 문제가 없는 네임드입니다. 파트너 탱이 아파보이면 적당히 도발해주세요
- 오프탱은 근딜쪽 포함 근처의 구슬 지워주세요
- 흡수때 12시로 넴드를 조금이나마 끌고가면 모두가 피하기 쉬워집니다.

딜러 공통
- 정해진 빛기둥에서 딜하다가 순간방출, 해소, 흡수때 정해진곳으로 잘 빠지세요

힐러
- 정해진 빛기둥에서 힐하다가 순간방출, 해소, 흡수때 정해진곳으로 잘 빠지세요
- 독기 대상자한텐 힐해봐야 피 안찹니다. 그 외 사람들을 힐해줍시다
- 탱 겁나 아파요 탱힐 잘봐줍시다



4. 이네르바 다크베인 - 초블 혹은 3페블

공대장
- 본진은 병 밟기 위해서 + 구슬 대처하기 위해 산개 포지션
- 이네르바를 바라보고 왼쪽부터 1234병이 있는데 이네르바 체력 25%마다 병이 하나씩 잠기므로(페이즈가 넘어감) 왼쪽 오른쪽 담당자를 정해서 병 열어주는거 시키고 해당자는 자이목스 씨앗특임 빼준다고 꼬드기세요
- 잠긴 병 외의 병은 적당히 33%가 되기 전에 열어주면 되는데 곧 잠길 예정의 병은 꼭 0%로 페이즈가 바뀌는게 이상적입니다. 콜을 해주던지 아니면 담당자가 스스로 알아서 하게 이해시키세요
- 놀랍게도 구슬 선 잇기(죄악과 고뇌 패턴)는 빠르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문제는 3병 33%부터 생기는 령 사이의 선(령 그물)인데요 여기 쓸리면 거의 죽었다고 보면 되니까 선 대상자 아니라도 구슬이 이루는 삼각형 밖이나 안으로 확실히 무빙 + 선 잇는 대상자는 삼각형을 크게 돌아서 이어줘야 죽지않고 잇기 가능하다는걸 인지시킵니다

- 네임드 도트기준 2중 도발
- 해방된 어둠 대상자가 탱 근처로 올건데 쫄 두개 사이에 다크베인을 무빙시켜 묻딜 들어가게 해주시고, 오프탱은 강화된 망령 탱킹(탱킹 안해주면 근딜이 죽거나 전멸기씀)

딜러+힐러
- 산개해서 병바닥 꼭 밟으세요! 이거 못밟으면 그냥 못잡음
- 쫄뽑는 바닥 걸리면 탱한테 붙으세요
- 선 대상자는 일차적으로 넉백됩니다. 넉백되면 딜힐 포기하고 선 잇기부터!
아, 그리고 선 잇기는 점을 선에 올리는 개념으로 하시면 됩니다. 삼각형으로 점을 크게 감싸버리는건 안돼요.
그리고 본인 담당 점이 선에 올라갔는지를 육안으로 확인할수가 있는데

마지막 1초쯤에 구슬이 약간 팡! 이렇게 되죠? 이런 효과가 날때까지 선을 움직여서 구슬을 올리시면 됩니다



5. 기술자 자이목스 - 막페블 추천

공대장
- 눈치빠른분은 아셨겠지만 필드가 타원형에 유사한 모양입니다. 그래서 좌우가 더 기니까 그걸 이용해야겠죠
- 해골 넴드 파킹, 1페 포탈 역삼-동글, 2페 포탈 다이아-동글, 3페 포탈 다이아-별 저는 이렇게 하는데 덫 지울 특임조 충분하면 1,2,3페 다 한쪽 출구는 다이아로 해도 됩니다. 그나마 덫 좀 분배해보려는 알량한 오더였어요
- 덫을 지우는건 냥꾼이 스페셜리스트고, 죽기(대마보, 얼인 다 가능하지만 덫 6개 지우기는 힘듦), 전사(주반으로 1개), 도적, 기사 등이 있습니다만 냥꾼시키세요
- 씨앗 특임은 다크베인 특임 제외하고 대충 주사위로 정하는 편입니다만 이동기 좋은 클래스로 하셔도 됩니다

탱커
- 파괴의 문양때마다 도발인데 정확히는 자이목스가 나한테 스킬 캐스팅을 시작하자 마자 이동 시작하셔도 됩니다. 영웅에서는 일단 캐스팅이 끝나면 4초 뒤 4만 데미지가 들어오는데 시간이 모자란 경우가 있으므로 미리 나가면 시간을 더 벌수 있습니다. 특히 패턴 겹칠때(씨앗 운반, 막페 파멸의 가장자리) 오는 파괴의 문양은 정말 위협적이므로 미리미리 대처합시다
- 파멸의 가장자리+파괴의 문양때 보기는 무적, 양조는 기공탄, 혈죽은 죽진, 전탱은 타이밍맞춰서 영도, 악탱은 이동기가 워낙 좋고, 수드는 쇄포 및 질주 등으로 한타임 버티거나 정 안되면 본진에서 터트리지 말고 혼자 죽으세요

딜러+힐러
- 덫 잘 피하면서 (1페)유령 피하고, (2페)씨앗 옮기고, (3페) 타이밍 맞춰서 포탈타기
타이밍 가늠 어려우신분은 http://www.inven.co.kr/board/wow/5297/3654 위크오라의 도움 받기



6. 태양왕의 구원 - 마지막 망령 뽑기위해 블러드 혹은 마지막 망령때 블러드

공대장
- 수사 제외 켈타스 대상힐 낮은 사람은 채찍질해서 대상힐 보게 합니다
- 수사보고는 신사 되냐고 회유합니다
- 다른 쫄도 중요하지만 주입사가 제일 중요하므로 구속의사격 쓰라고 미리 말해두고, 잡은뒤에 나온 구슬 힐러들보고 먹으라고 합니다
- 4~5개의 조로 4명씩 단상에 주입할 사람을 정합니다. 퓨어딜러를 앞조에 배치하면 하이브리드들이 켈타스 힐할 짬이 납니다
- 망령 페이즈때 어설프게 나가있다가 폭발 맞고 죽는사람 채찍질하세요

탱커
- 제압자 탱을 메인으로 보고(2중도발), 양조는 흑우상을 꼭 씁니다.
- 1망령은 입구쪽에서 탱킹을 해야 바닥이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2망령은 남은 공간 아무데나 쓰기

딜러
- 순서 맞춰서 단상에 손대기, 우선순위 타겟 빠르게 제거하기(주입사->제압자->기타등등)
- 암살자 타겟 대상은 본진에서 빠지기. 같이 맞으면 힐낭비가 심해서 켈타스에게 들어갈 힐 모자랍니다
- 망령 페이즈때 켈타스 엉덩이에 뭉쳐서 폭발 나눠맞고 무적클은 확실하게 나가서 혼자맞기

힐러
- 구슬먹고 켈타스힐하기, 봉화 켈타스에 꼽으면 전부 유효힐이 됩니다
- 망령 페이즈때 켈타스 엉덩이에 뭉쳐서 폭발 나눠맞고 무적클은 확실하게 나가서 혼자맞기

뭔가 적은건 간단한데 하나라도 안되면 은근 까다로울 수 있는 네임드입니다. 기본기에 충실하면 생각보다 쉬울..지도?



7. 혈기의 의회 - 니콜라우스 혼자 남았을때 블러드

공대장
- 순서에 따른 장점/단점이 확실한 네임드에요. 대충 트라이해본 몇가지 패턴을 보자면 
  • 스-프-니 : 공대 딜이 어느정도 좋아야 가능하지만, 딜만 되면 패턴 자체는 제일 쉬움. 막페에 정예 바위수호자를 잡지 않으면 탱이 100%에서 0%까지 한번에 갑니다. 쫄 잡힐때마다 넴드 달래기/평정의사격 등으로 격노해제
  • 니-프-스 : 막페까지 스타브로스의 회피의 도약이 와서 탱 및 근딜의 급사가 잦은 패턴이고, 춤에 빠진 바보를 잡고 그 곳으로 모이지 않으면 전멸합니다. 하지만 이때 암흑의 발표회도 같이 오는 편이라 공대원의 무빙이 확고가 아닌 막공레벨에서는 사고가 반드시 남.
  • 스-니-프 : 막페까지 산개+광뎀 패턴이 오고, 차단 신경을 조금 써야함. 바닥이 깔려서 상당히 전투가 더러워짐

개인적으로 스-프-니 순으로 잡는걸 추천드리며, 쫄딜로 로그도 어느정도 챙기면서 바닥도 없으니 이보다 좋을수 있겠습니까


탱커
- 니콜라우스 2중 도발, 스타브로스도 비슷한 타이밍에 2중이라 상호 도발. 스프니 택틱이면 마지막에 딜러들이 정예 바위수호자 안잡아주면 진짜 순두부보다 탱이 더 빨리 녹습니다 본인 잘못 아니니 좌절 ㄴ
- 스타브로스 온탱은 공대에서 미리 정한 방향으로 회피의 도약 고개 돌려주기. 크게 2가지 방법으로 나뉘는데 1. 그냥 넴드랑 마주보면서 딜러들이 옆구리 잡아서 딜하면서 피하기 2. 회피의 도약 타이밍에 탱이 고개 돌려서 유도해주기인데 개인적으론 1번 추천합니다

딜러 공통
- 암흑의 발표회 바닥 맞고 죽지마세요 발표회때 짝을 찾으라고 하는데 짝을 찾지 않아도 받는 데미지는 체력의 40% 정도밖에 안됩니다. 그냥 바닥 안맞으면 살아요.
- 쫄 제외 넴드 멀티딜은 로그 안들어가니까 치기로 한 녀석 확실히 치세요
- 사이페 춤추는건 진짜 모르겠으면 영상 한번 보세요. 다이아몬드 모양의 바닥 타일 중간 기준으로 움직이니까 중첩 놓치지 마세요

힐러
- 바닥 잘 피하세요
- 넴드 체력 50% 되기에 많이 남았는데 중첩이 높다(대충 7중) 이러면 생존기 아낌없이 털기



8. 진흙주먹 - 3기둥 블러드

공대장
여기부터 공대장 머리가 아파옵니다 아무리 190 200 템렙으로 파티를 모아도 겁나 아프거든요. 즉사 패턴도 있어서 높은 집중력을 요구하므로 긴장을 항상 유지할 수 있게 확실한 오더를 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공대의 이동방향을 확실하게 정해줘야 사슬이 끊어지는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보죠

제가 쓰는 방법인데 근딜은 넴드 엉덩이쪽, 원딜은 별에서 시작해서 벽따라 동글까지 갑니다. 이 동안은 근,원딜 다 바닥이 깔리면 왼쪽 무빙하게 되겠죠. 정상적으로 진행됐다면 동글 근처에서 2기둥이 박살날건데 우선 풀딜을 하고 한번 밀려난 다음 바로 관문을 타고 달쪽으로 이동합니다. 바닥이 깔리면 4기둥 앞으로 해서 다이아까지 진행합니다(4기둥 뒤로 가면 힐,딜 시야도 그렇고 사거리도 잘 안나옵니다). 4기둥 터질때 다시 왼쪽 무빙하면 발구르기 피할 자리 나옵니다. 그 이후는 알아서 빈 곳 찾기

- 기둥마다 1분+@ (돌진시간 때문에 몇 초 더 걸림)이니까 3분 생존기는 1,4기둥 말고는 한번씩밖에 안옵니다. 적당히 분배하시고 암사의 흡선은 2분쿨이니까 분배하면 마나 세이빙에 도움됩니다.
- 사슬 격돌의 경우 (사슬이 없는 사람도 포함) 원딜 중 한명을 이동불가로 만들고 그 주변의 사람을 땡겨서 일정 데미지를 나눠입히는데 2격돌까지는 사슬 걸린 사람만 맞아도 되는데 3,4격돌부터는 너무 아파서 죽어버리기 때문에 원딜 다 맞아주세요.

탱커
- 잘 붙어있으세요
- 겁.나.아.픕.니.다

근딜러
- 탱쪽에 절대 서지 마세요. 탱의 아픔을 나누고 싶으면 돈으로 주세요
- 기본적인 포지션은 엉덩이고, 발구르기 빠질땐 최 단거리로 빠지시면 됩니다.
- 울음소리로 밀어낼때 사슬 끊어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 이동기 쓰면 살인행위입니다 건강이 좋아지니까 걸어다니세요

원딜러
- 정해진 방향으로 이동하세요.
- 사슬 격돌 당했을때 스턴 걸리는 바닥은 피하고 이미 깔려있는 바닥은 무시하면서 딸려온 방향으로 나가세요. 모든 바닥 피하려다가 사슬 끊어집니다
- 딜링도 좋지만 파트너 위치부터 확인하세요

힐러
- 사슬 격돌때 피 50% 아래의 사람은 끔살나니까 우선 힐 주세요
- 살려주세요



9. 돌 군단 장군 - 막페블


공대장
- 이번 레이드의 9넴 10넴은 공대장의 역할이 디스코드로 디비엠 불러주는 역할 정도라 보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탱은 겁나 아파서 정신없음.. 공머장 극한직업
- 1페 패턴, 2페 패턴만 익숙해지면 3페는 그 둘을 합친거니까 다들 금방 잘 합니다. 진흙주먹을 잡은 딜힐이면 딜힐은 충분합니다.

탱커
- 센터 탱하되 몸은 악의의 칼날 대상자 빠지는 반대편으로 섭니다. 쓸리면 안돼요
- 도발은 중첩 낮은사람이 하면 되는데 결정화 자주 맞으면서 중첩을 지워줍시다. 힐로스 안나게
- 2페부터 오는 반향의 분출(흙바닥 터지는거)에 한명씩 올라가는데 이때 오프탱이 하나 막아주면 엄청 엄청 편합니다. 그정도 센스가 스무스한 킬을 만드는거에요

딜러 공통
- 악의의 칼날 반대편에 자리잡으세요. 칼끝딜 필수. 응애칼날에 쓸리면 공대장 극대노합니다
- 악의의 칼날, 결정화, 지진 융기 대상자가 되면 정해진 빛기둥으로 빠르게 나가세요. 이동기 믿고 늦게 나가면 사고납니다
- 타게팅은 돌 군단 거수 최우선입니다. 얘 안치면 탱커 울어요. 얘 안죽어서 몇번 전멸하면 공장님이 얘 딜량부터 까보니까 무조건 집중딜
- 반향의 분출은 겹쳐서 깔지 말고 하나에 한명씩은 꼭 밟으세요(연속으로 밟으면 죽음. 한번 쉬고 밟기)

힐러
- 악의의 칼날 디버프 있는 사람들 힐 잘 봐주세요
- 내면 분쇄 대상을 해제하면 6초간 엄청 아파요. 확실히 살려주세요. 해제 안해도 만료되면 아픈 디법 되니까 적당히 여유있으면 해제하세요
- 사이페(구슬 집어서 레나탈에게 넣어주는)에 딜러들은 거수 친다고 바쁠때 힐러들이 첫 구슬 운반해주세요



10. 데나트리우스 - 3페 블
막넴은 전투시간도 길고 신경쓸게 많으며 탱, 딜, 힐 다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 스킬이 많아서 페이즈의 변화대로 쭉 작성하겠습니다. 막공 레벨에서 2페 2진홍의 밀사를 보는걸 기준으로 했으며, 1페 광딜에 혹하지 말고 단일딜 세팅으로 하라고 장려하시면 되겠습니다

1페이즈
- 1페이즈에는 피의 대가때마다 생존기 하나씩 분배, 2개조로 나눠서 한 조씩 맞기(술사, 죽기는 안맞아도 되고 드루는 3중까지만 맞으면 됨. 70.5% 되기 전에 딜컷을 할건데 이때 미리 늑정변신, 캣폼변신 써두기, 죽기는 암것도 안써도 그냥 패시브로 됨)
- 밤의 사냥꾼은 대상자 2명이 빠르게 벽쪽에 붙고 이동을 멈추면 나머지 공대원들이 줄에 서서 데미지 분산(절대로 x자 교차선에는 서지 말기)

- 1페이즈 진행 : 정화의 고통(1조)->쫄처리->밤의 사냥꾼->정화의 고통(2조)->쫄처리->밤의 사냥꾼->유린(본진 이동)
이렇게 3회 반복하며 73% 정도에서 딜컷후 6정화 보자마자 밀어서 2페 시작. 이때 사제가 도약 땡겨줄 사람 스캔(폼변못한 술사, 드루나 중첩 3중 이상인 사람)


2페이즈


- 2페이즈가 되면 12시로 우선 가서 근딜은 본진쪽 밀사 2마리, 원딜은 달쪽(해골쪽 거울을 바라보고 왼쪽) 쫄을 잡아줍니다. 본진이 네모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꿰뚫기 대상자들은 역삼쪽으로 가세요. 쫄 잡을때마다 넉백바닥이 오니까 무조건 피하기. 달 쫄 잡힐때쯤 되면 1파괴의 손 오는데 거울로 들어가서 엑스쪽에 신기+꿰뚫기 대상자 3명만 버리고 다시 거울로 해골까지 옵니다
- 넘어와서 동글쪽 쫄 처리할때쯤 대학살이 옵니다. 맞으면 죽으니까 다 피하기. 대학살 피하면 다시 파괴의 손이 오는데 거울로 엑스쪽 넘어와서 여기가 본진이 됩니다. 여기서도 밀사가 4명 나오지만 섬에 있는 2마리는 버리고 넴드 옆의 2마리만 묻딜로 잡고 넴드를 빡시게 밉니다. 대학살이 오고 파괴의 손이 와서 해골쪽으로 가게 되는데 다시 넘어오지 말고 그냥 거기서 넴드만 빡딜해서 40%를 만듭니다. 
- 이때 탱은 1중도발 해주세요. 시야가 좀 극혐이라 낙사 항상 조심


3페이즈-블러드
- 아까 2페때 엑스쪽 섬 쫄 2마리가 남았죠? 3페되면 걔들이 센터로 오는데 하나하나 넴드를 붙여주면서 잡습니다. 
- 분쇄 기준으로 탱이 도발하시면 됩니다.
  • 1유린 전까지의 스킬구성 : 분쇄(넉백)-기교(구슬 흡수)-파괴의 손-분쇄-유린
- 1유린때까지는 스킬이 하나하나씩 오면서 그나마 대응할만 합니다. 주의할 점은 기교 후 오는 파괴의 손이 본진을 끌어당기기 때문에 기교 구슬을 흡수 못해서 터지는 경우인데 이동기+유틸기(소환진이나 법사의 시간 돌리기, 해탈 등)로 최대한 빠르게 이동해서 흡수해주는게 포인트입니다

  • 2유린 전까지의 스킬구성 : 분쇄-기교+기교-분쇄-대학살+기교-분쇄-파괴의 손+기교-유린+분쇄
- 홀리쉿 나열만 해놔도 지옥이네요.. 넉백돼고 2연속 기교 오는데 가까이 구슬깔고 바로바로 먹어줘야 안터집니다. 딜욕심 낸다고 안먹으면 바로터짐(트라이 공대는 이미 여기까지 올 정도면 지치고 지쳐서 로그는 모르겠다 잡기라도 하자 마인드이기 때문에 구슬 잘 먹음). 대학살+기교는 무적클래스가 빛을 발하는데 구슬 위에서 그냥 무적기 쓰고 있으면 됩니다. 구슬당 한두명만 해줘도 금새 줄어듦. 2유린은 분쇄와 같이 오기 때문에 몸 각도만 맞춰두면 알아서 안전지대로 밀어줍니다. 이용해서 딜로스를 줄입시다.

  • 3유린(광폭) 전까지의 스킬구성 : 기교+파괴의 손-분쇄-기교-대학살-분쇄-기교-파괴의 손-분쇄-유린
- 이미 2유린때 어려운 패턴을 다 경험해서 은근히 사람들이 대처 잘 합니다. 공장이 할 일은 디비엠같이 스킬 불러주는거고.. 이제 남은건 모든걸 마스터한 공대원들이 피할거 다 피하면서 극딜하는것 뿐이죠. 무운을 빕니다



나이알로사때도 비슷한 글을 적었는데 성채는 확실히 공략이 어려워서 글이 더 길어졌네요. 이번엔 스샷자료를 줄이고 거의 그림으로 대체했는데 필요하면 스샷파일을 더 첨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