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프레임 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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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르마크 공략

시작하기 전에

전에 먹보 공략을 올렸었는데 이번에는 다르마크 공략입니다.

첫번째 먹보신화를 잡게되면 그 다음 신화를 선택을 할때가 오게됩니다.
딜힐 요구량이 생기는 다르마크, 무빙고자를 골라야 되는 한스가르입니다.
방송을 가끔 보시다 보면 한스가르때마다 공장 목소리가 떨리거나 저기압, 숨겨왔던 감정폭발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한스가르를 잡으셨다면 보통 한스가르 업적자만 받아 다르마크 우회를 해서 한스가르 부터 가겠지만
이번 용광로 아이템 버프로 인해 전체적인 스펙 상승으로 다르마크가 쉬워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르마크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


신화와 달라진점은 각 야수마다 (지진발굽제외) 40%가 되면 다르마크가 내려 야수와 함께 싸우고
지진발굽 페이즈가 추가되며 데미지가 굉장히 쎄집니다.
보통 공략에는 1~2페이즈는 코끼리나 늑대페이즈로 유도를 하며
3페이즈는 와이번페이즈로 유도를 하게됩니다. 3마리의 야수를 잡게되면 다르마크가 지진발굽을 타며
4페이즈인 지진발굽은 0%가 될때까지 다르마크가 내리지 않습니다.
다르마크가 내리게 되면 5페이즈가 시작되게 되며 이 마지막 5페이즈에 모든걸 쏟아부어야 합니다. 
공략의 모든 초점은 마지막 페이즈에 모든걸 투자하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보통은 5힐~6힐 조합을 사용하는데 보통의 조합인 5힐 기준으로 공략을 적겠습니다.



1페이즈 (코끼리 페이즈)

저 같은 경우 코끼리를 먼저 잡는쪽을 택했습니다. 
이유는 생존기를 운용해서 울화통 스킬을 힐러들의 엠사용을 최소화 하여 넘겨 엠부담을 줄이기 위해서입니다.

1페이즈 같은경우 봉쇄피하고 쫄어글 조심하면 전멸할 이유가 없지만 공대에 최소피해를 받기 위해
기본진형은 산개를 지켜주시면 됩니다.



보통 1~2페이즈가 위의 그림처럼 진형을 짜주시면 됩니다. 5,6,7번자리에 힐러와 중앙 부분인 4~10 부분에
암사, 정술, 힐러를 배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야 전체적으로 힐이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봉쇄의 광역 데미지가 25미터이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는 최대사거리를 잡게되면
봉쇄가 떨어질때 이론적으로 근딜과 탱커, 반대편에 있는 원거리 딜러는 피해를 안입게 됩니다.

생존기는 1페이즈부터 운용을 해야 되는데 홀수에 힐업 생존기를, 짝수에 데미지 감소기를 넣어서
6번까지 만들어줍니다. (재활이 있다면 3번에 재활이 들어가게 만들면 됩니다.)

생존기 예시)
1번 공대생존기 치해토 
2번 공대생존기 흡선, 마증1
3번 공대생존기 재활 (재활은 3번에!)
4번 공대생존기 헌오, 재집결
5번 공대생존기 평온
6번 공대생존기 방벽, 연막, 마증2

1번 울화통때 1번 생존기를
2번 울화통때 2번 생존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3번 울화통은 울화통과 함께 봉쇄가 떨어지는데 봉쇄 떨어지고나서 재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4번 울화통은 코끼리가 죽고 오게되는데 4번 생존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공대딜이 좋게 된다면 코끼리가 죽게되면서 안오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런 경우에는 
코끼리 죽고 오는 울화통에 3번과 4번을 같이 써주면 됩니다. 
공략 공통이지만 야수에서 다르마크가 내렸을때 다르마크 딜보다 야수딜이 우선입니다.


2페이즈 (늑대 페이즈)

코끼리가 죽고나면 늑대로 대려가서 유도를 해주시면 됩니다. 늑대 같은경우 상처 찢기를 사용하는데
탱커와 근딜이 빠지는 방향을 정해주시던지 탱커는 고정에 근딜만 빠지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사전에 정한게 없다면 근딜과 탱커가 한방향으로 움직여서 상처찢기가 근딜한테 전부 들어오게 됩니다.
사실, 근딜 상처찢기 2중첩은 힐러들 엠상황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벌금감입니다.
원딜 같은 경우 개인거리 7미터를 항상 유지를 해줘야 합니다. 봉쇄를 피하고나서 제자리 복귀를 안해
같이 맞는경우를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탱커제외 상처찢기 2중첩에 걸린다면 보축으로 제거해주세요.

2페이즈때 울부짖음으로 격노가 생기는데, 도적 냥꾼 드루를 이용하여 격노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야수에서 내리게 되면 야수와 보스가 둘다 격노가 생기는데 보스는 무조건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상처찢기가 많이걸리고 울부짖음이 많이 아프다면 마증을 미리 땡겨서 콜하셔도 됩니다.

40%가 되서 다르마크와 늑대와 함께 싸울때 울부짖음+울화통+봉쇄 콤보가 오게되는데 
이때 5번과 6번생존기를 한번에 켜주시면 됩니다.

야수가 죽고 오는 울화통에 1번생존기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3페이즈 (와이번 페이즈)
와이번 페이즈때 진형은 위처럼 잡아주시면 됩니다.

와이번 페이즈부터 사실상 공략의 시작이 됩니다.
와이번 페이즈에서 조심해야 할 점은 빠른 거대한 불길 해제와 화염숨결 2틱맞지 않기입니다.

와이번 페이즈의 100%에서 다르마크가 내리는 40%까지는 공대피가 크게 달일이 없고
와이번이 죽게되면 창에서 공대원을 공격하는 불길이 생기기 때문에
원거리 딜러들은 현재까지 나온 창을 마무리를 해주면서 힐러 엠세이브 할 시간을 벌어줘야 합니다.

화염숨결 => 거대한불길 => 봉쇄 => 화염숨결은 같은 패턴이기 때문에 트라이를 하시다 보면 쉽게 적응될겁니다.

암사로 대규모 무효화를 브레스 쏜 방향에 한번씩 써주시면 매우 좋으며
2중첩 디버프가 생긴 사람은 해제 예비인원이 해제를 바로 해주 않으면 2중첩데미지+틱데미지에 바로 죽습니다.

문제는 거대한불길 처리인데, 근접에 걸리면 탱커 화염디버프로 인한 탱커급사유발, 원거리에 걸리면
이동불가로 인한 봉쇄회피 불가 생길 수 있기때문에 해제를 빠르게 해주셔야 합니다.

거대한 불길은 탱커, 힐러를 제외한 3개가 나오기 때문에 해제를 지정해 주는게 좋습니다.
예시1) 1파 신기, 2파 복술, 3파 운무  (수사, 회드 예비)
예시2) 1파 신기, 2파 복술, 3파 운무, 4파 회드

예시1번 같은 경우 4파에 힐러를 몰아넣었다면 4파에 거대한 불길이 생길 일이 없기때문에 2명의 예비가 가능합니다.
예시2번 같은 경우 힐러를 2,3,4파에 골고루 분배함으로써 거불이 균등하게 1~4파에 걸리게 분배를 해주면
좀 더 같은파티에 거불이 걸릴 일이 줄어듭니다.

이렇게 힐러 엠세이브와 창처리를 하면서 40%가 되면 다르마크가 내리게 됩니다.

여기서 다르마크와 전투중에 첫번째 고비가 오게 됩니다.
전방숨결로 아비규환과 정신없어서 봉쇄와 상처찢기 다중첩인 상황에서 나오는 울화통과 거불데미지

이렇게 오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창을 처리할 시간이 없고 와이번을 집중해서 잡아줘야 합니다.

와이번과 다르마크와 함께 전투중에 울화통이 한번 오게되는데 이 울화통 3초전에 암사 흡선을 올려서
공대피를 조금 복구해 놓은 상태에서 울화통이 끝날때쯤 3번생존기 (재활)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만약 울화통 중반쯤에 거불이 오게된다면 재활로 지우셔도 됩니다.

이렇게 고비를 넘기고 와이번을 잡고 다르마크를 25%까지 피를 빼다보면
울화통이 한번 오게되는데 이때 4번 생존기를 올리고 5번 생존기는 쿨이 돌아오자마자 올려서 공대피를
안정화 시켜줍니다. 영상에서는 울화통 끝나가는 중에 5번생존기가 옵니다.

다르마크가 25%가 되면 지진발굽을 소환하여 타게 됩니다.


4페이즈 (지진발굽페이즈)


25%가 되면 문에서 지진발굽이 나오게 되는데 다르마크가 그 지진발굽을 타게 됩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다르마크가 마지막 페이즈에 돌입하게 되면 HP가 2배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25%부터 지진발굽을 소환하고 타기까지의 시간동안 다르마크에 딜을 얼마나 넣느냐가 
사실상 마지막페이즈에서 다르마크의 난이도를 좌우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26%때 쫄이 있다면 쫄치지말고 단일딜로 2분20초 아래쿨기는 아꼇다가
전부 여기서 쓰고 치며 탱생존기를 돌리더라도 힐러까지 전부 딜을 시키며 마지막에 도트리필 필수로 시킵니다.
영상에서도 보시면 알시겠지만 다르마크가 내리고 나서 18%에서 시작합니다.

지진발굽 페이즈가 되면 공대마다 바닥을 까는 방법이 다르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 위 그림대로
바닥을 깔도록 했습니다. 지진발굽은 와이번 100%~40%와 마찬가지로 공대피가 크게 달 일이 없기때문에

마지막 페이즈를 위해서 창딜을 최대한 하면서 시간을 조금 버는쪽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시간을 벌면서 힐러들 엠피를 10만이상을 만들어주는게 굉장히 중요한데
10만 아래가 되면 힐러들은 집중물약을 먹어야 하지만 10만 이상이면 지능 물약을 먹고 힐을 하게 됩니다.
이 차이는 마지막 페이즈에서 공대HP의 안정감이 매우 크게 달라지며
지진발굽을 너무 빨리 넘어가게 된다면 공대 생존기가 마지막페이즈에 돌아오지 않게 됩니다.
단점은 후반부로 갈수록 탱급사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때문에 후반부에 가면 탱커한테 외부생존기를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또한, 엠세이브 하는데 근딜들이 진앙에 맞거나 쫄죽은 시체불에 맞아서 피가다는게 걸림돌이 되게 되는데

근딜들을 전부 외각 창딜하러 가고 원딜들이 지진발굽과 쫄을 처리하게 되면
울부짖는 강타에 근딜이 맞아 죽는일도 제거하고 힐러도 엠세이브가 되고 1석 2조입니다.

대략 지진발굽이 20%아래로 내려가게 되면 나오는 쫄과 함께 지진발굽을 집중광처리해서 잡습니다.
이유는 쫄나오자마자 지진발굽을 처리해야 마지막 페이즈 도중에 쫄을 최대한 적게 볼 수 있습니다.




5페이즈 (다르마크)

마지막 페이즈입니다.

지진발굽이 죽게되면 다르마크가 내려오고 마지막페이즈가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조심했던걸 더 신경써서 피해주셔야 됩니다.
1. 전방숨결  (전방 확인이 어려움)
2. 상처찢기  (한정된 자리라 같이맞기 쉬움)
3. 쫄죽으면서 나오는 시체바닥
4. 진앙 
5. 봉쇄 (집중 분산으로 인한 봉쇄걸림)
등이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언급한대로 생존기를 돌리셨다면 마지막 페이즈 돌입 후에 6번과 1번생존기가 있으실 겁니다.
짝수 생존기는 울화통때마다 무조건 써주셔야 하며 홀수 생존기는
중간중간 피가 공대피가 60% 아래로 내려가면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블러드는 13~15%때 써주시면 되며 충분히 엠세이브가 완료되었다면
자신의 생존기를 올릴때 지능물약을 빨고 올리는게 좋습니다.



핵심
1. 봉쇄, 상처찢기2중첩, 브레스2틱, 육중한강타(밀리찍), 맞지않기
2. 엠세이브 구간에 충분한 엠세이브
3. 지진발굽 타기전 26%에서 2분쿨기아래 전부 키고 딜하기
4. 마지막페이즈 15%쯤에 블러드 키기 시작하자마자 키면 후반부 힐밀림
5. 힐러들 충분한 엠세이브 바탕으로 지능물약 먹기

특정 유용한 직업군
1. 운무: 갓재활 100미터로 사거리가 안닿을리가 없으며 브레스 틱데미지, 거대한불길 다 해제가능
2. 냥꾼: 강력한 5분쿨기와 마격, 그리고 격노해제
3. 도적: 격노해제
4. 조드: 갓조드
5. 암사: 흡선, 마격
6. 딜전: 재집결! 경계! 무희 마격!마격!마격!
7. 수사: 상처찢기에 보호막 2~3번
8. 법사: 상처씹기, 어지간하면 죽을일 없음, 마증
9. 기사(보기제외): 상처찢기는 보축으로!
10. 딜술(사심): 막페에 고인키고 강력한 광딜하면 공대생존기급 힐들어옴, 울화통때마다 개인생존기 가능
은 템으로 씹어먹을 수 있는 네임드
너무 길게 써서 제대로 썻는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