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린이 생애 첫 정예 도전 중 어제 개같이 연패 박아서 과거 잘 이겼던판, 어제같이 연패박은판 영상보면서 개념, 멘탈 정리 겸 팀장 휴가 기념 월돋 목적으로 적어봅니다.

참고로 본인은 상대방과 경쟁하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로 상대방을 분석 및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공략해나가는걸 즐겨합니다(잘하는 사람, 재능충 ㄴㄴ)

내용 중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100프로 믿진 마시고, 중간중간 음슴체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기본적인 스킬개념과 계열짤로 이용한 스킬사용, 킬각, 포지션 순으로 되며 각 항목별로 한줄 요약해놨으니 급하신분은 그거라도 보면 되십니다.


1.스킬 계열
이건 정독해야함 ㅇㅇ

파흑은 매즈, 생존기로 암흑, 딜링용으로 화염, 암흑불길, 혼돈으로 총 4가지 계열이 있음. 각 계열 주요 스킬, 버프, 상대방 디버프를 아래와 같이 나열할 수 있음

ㅇ 계열별 주요 스킬
   * 암흑 : 공포, 소환진, 관문, 영혼불사르기, 영혼의 결의, 필멸의 고리, 어둠의 격노
   * 화염 : 제물, 소각, 점화, 영혼의 불꽃
   * 암흑불길 : 어둠의 연소
   * 혼돈 : 혼돈의 화살
   * 무계열 : 어둠의 서약

ㅇ 버프 -위크오라 ㅊㅊ
   * 황폐의 의식 : 조각 15개 소모 시 다음 카볼 조각 소모X 시전 시간 50프로 감소
   * 반발력 : 다음 소각 즉시시전(8초 내부쿨)
   * 역류 : 다음 소각, 카볼, 영혼의불꽃 시전시간 30프로 감소
   * 재로화하라 : 소각 데미지 40프로 증가
   * 격동 : 일정 범위 내 스킬 복사
   * 아즈아퀴르의 광기 : 카볼, 어연, 점화 시전 후 4초 동안 다음 뎀증(카볼20프로, 뎀증, 시전시간 감소 / 어연, 점화 25프로 뎀증)

ㅇ 상대방 디버프 - 네임플레이프 추적 ㅊㅊ
   * 제물 : 뎀증 10프로
   * 박멸 : 뎀증 10프로
   * 점화(울불) : 제물, 소각, 영혼의 불꽃 뎀증 25프로

ㅇ 특성 : 희생 영불트리(박멸1포)
BsQAAAAAAAAAAAAAAAAAAAAAAgESSkIIJNlUCSjkQKBIaRSSgUKF5ABAAAAAAAAAAAQSClkA




2. 계열짤 이용
상대방 짤있는 상황에서 카볼쓸때에는 공포 후 카볼쓰자. 공포~카볼! 어격~ 카볼!


앞서 설명 중 암흑은 매즈와 생존기, 그외 것들은 딜링 기술이라고 말했는데 다른 계열을 이용해 압도적인 가위바위보를 할 수가 있습니다

상황을 예시로 말하자면, 투기장 문이 열리고 상대방 딜러가 걸어오고 첫 조우이기에 서로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쏟아야하는 상황입니다.

40미터 안으로 오면 상대방에게 사전작업을 하기 위해 뒤로 빠지면서 피로의 저주, 점화(울불), 어연(박멸)을 넣고 공포를 올린다면 상대방은 공포를 안맞기 위해 짤을 쓸겁니다. 하지만 흑마입장에서는 공포(암흑류)는 매즈기이기지 딜링(화염) 계열이 아니기 때문에 짜르면 바로 제물로 3디버프 완성하고 소각이나 카볼을 떙기면되고 공포를 안짜르면 공포 중에 각종 딜링 기술을 넣으면 됩니다.

반대로 공포가 필요한 경우에는 영불을 땡겨서 화염짤을 맞고 공포를 떙길 수도 있고요

물론 상황에 따라 상대방이 기둥에 숨거나 주반을 키거나 공포를 맞고 광격으로 푸는 등과 같은 여러 변수는 많겠지만, 기본적인 개념으로 무조건적으로 훼이크를 해서 짤은 뺀다음에 스킬을 쓰자!가 아닌 상황에 따라 공포를 먼저 떙기고 짜를거 예상하고 바로 다음 스킬을 시전하는 방법도 있다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3. 시전 훼이크
좆딜 박을 상황(최소 조각3.5개, 격류1개)에서 예지띄우고 카볼 두발에 점화 어연으로 마무리하자
예지떠도 좆딜 못 박는 상황에서 훼이크 똥꼬쇼하는건 자체 스턴 맞음거임 ㅇㅇ


바로 앞장에서 파흑은 그나마 계열짤에 여유롭다고 했지만 캐스팅을 막을 스킬이 많은 현재 시전 훼이크는 필요합니다.

훼이크 성공 후 5초간 순간딜을 욱여 넣여야 가만히 서서 훼이크 한개 의미가 있지 사전작업(제물, 격류, 점화 등)가 없는 상태에서 예지가 뜨면 부랴부랴 사전 작업하는건 훼이크하면서 자체 스턴 맞은 현상이니 준비가 된 상태에서 훼이크를 시도해 주세요.


4. 딜 쎄게 모는 상황
제가 생각하는 파흑 딜 쎌때는
   * 사전 작업 된 후 상대방 짤이없거나 예지 띄은 후 날라가는 카볼 2방 후 점화 어연
   * 격동이 떠서 상대방 두명이상에게 제물 점화를 박고 어연 점화 반발력 소각 딜
   * 제물 어연 점화(화장pvp특성) 점화 어연 차원의 균열 2개 이상
   * 재로 화하여라 버프 띄운 상태에서 제물 점화 박고 소각 연타(소각 1개당 4~6만딜 나옴)
등등이 있으니 허수아비 쳐보시면 어떤게 딜이 쎼게 나온다를 체크하시고 딜을 몰아야할때 써보시면 좋습니다.


5. 밀리들한테 도망가기
피로의 저주 계속 유지하면서 강강술래하고
이감 이불 면역 등 어쩔 수 없이 맞아야할때는 증폭 무력화로 약하게 맞기
최소한 제물 박고(화장 이용), 영불사 솬진 적극 이용


파흑이 캐스팅하게 놔두면 딜이 쌔게 나오기에 2밀리있는 판이면 대부분 흑마를 까게 되는데요.
이부분은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나마 상황 찾거는

   * 피로의 저주 계속 유지, 어쩔 수 없이 맞아야할땐 증폭 무력화 저주
   * 전사가 있을 경우 시작 포인트를 관문 근처에서 맞기 시작 -> 보루창에 관문타기
   * 최초 시작할 때 밀리클이 말타고 바로 내앞에 오는거 방지(돌진, 죽손 등 거리 좁히는 스킬로 최초 전투 시작 유도) -> 관문 솬진 깔고 말 바로 타서 이감 증가된 상태에서 도망가거나 피로의 저주로 말타고 못오게 하기(급한 경우는 솬진만 깔고 바로 말타기, 관문은 영불사 관문으로 향후 설치)
   * 피가 다 빠지고 솬진 타는게 아닌 상대방의 쿨기(전파자, 날개 등등)쓰면 솬진타서 기둥뒤에서 안나오기 -> 기둥뒤에서 숨어서 밀리가 걸어오게 만들거나 우리편 치면 그때 기둥 뒤에서 슈팅질 -> 솬진 쿨 돌리기 용도 및 어글 뺴기
   * 나를 타켓팅할꼐 뻔할때에는 서약 미리 먹기
   * 즉시 시전 스킬(점화 어연 차원의 균열) 쓸때 점프 뒷무빙 계속 하기 -> 제물 스킬 필수(화장)
   * 영불사 솬진 이감 증가 및 이감기 불가로 더 멀리 도망가기

등등이 있습니다.


6. 마치며
투기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개쎈딜인듯 어느 상황에서도 딜 쎄게 넣을 수 있는 연구 ㄱㄱ
방향성 잡고 자체 연구 ㄱㄱ


여러 이야기를 했지만 투기장의 가장 중요한건 강력한 딜링이라고 합니다. 도망가면서 딜이 들어가야 상대방도 들어아다가 멈칫하고 힐러매즈가 된 상태에서 딜이 쎄게 들어가야 힐러가 매즈를 풀고 생존기를 쓰는 상황이 옵니다.
또한 이런 이론들을 다 알아도 막상 투기장에 들어가면 어버버하다가 맞고 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요.그래서 어느 정도 방향성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연습한다면 방향성 없는 것 보단 훨씬 더 나은 성장이 될테니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무튼 이런저런 이야기 많이 했지만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추가해주시거나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