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https://m.inven.co.kr/board/wow/2368/1031988?iskin=wow

2탄 https://m.inven.co.kr/board/wow/2368/1034063?iskin=wow

잘쓰면 사기스킬 못쓰면 안쓰느니만 못하는 스킬 회바에 대하 말해보려해 추가로 비슷한 행태 스킬인 다이아덫과 감금(특성찍은)까지

저평애들은 회바를 힐러 메즈용으로만 쓰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건 회바의 특성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쓰는것이야.
거기에 회바는 사거리가 매우 짧은 스킬이라, 그거하러 갔다가 상대 딜러에게 스위칭당해서 개피되고 마나 다털리는 경우가 허다해. 이럴바에는 회바 포기하고 40미터 기둥뒤에서 힐하고 숨어서 탐하고 반복하는게 훨씬 낫지.

기본적으로 회바를 하고싶으면 먼저 상대 딜러를 나는 언제든지 2글쿨(변신-변신) 안에 카이팅 할수있다는 자신감과 능숙함을 가지고있는 상태여야해. 이거 못하겠으면 당장 회드 접고 얼른 사제하는게 나을거야. (물론 사제도 고평가면 결국 짤무적 날개이속등으로 카이팅함)

카이팅기술이 익숙해졌으면 이제 과감하게 근접해서 회바를 해도되는데, 이때 중요한게 있어. 회바는 변이 공포 실명등 일반메즈와 달리, 상대를 추방 시킨다는것이야. 이것은 무엇을 얘기하는것이냐면 바로

현재 걸려있는 도트힐을 무력화 시킨다는것.+힐을 못받음

즉 운용방법은 상대 도트힐(피생 재생 회복 회복싹틔우기)등 3-4개가 발려있는 상대로, 거기다가 넣는것이야. 상대가 딜러건 힐러건 상관하지말고. 물론 이건 1탄 내용처럼 우리편 딜러도 동시에 스왑을 잘해주는 사람일경우 엄청난 시너지를 내게되지. 못하는 딜러랑 하게되면 내가 치는거에 왜 회바넣나요? 이딴 멍청한 질문만 받게될거야.

특히 생냥과의 조합이 상당히 강력한데, 예를들면 생냥이 딜러를 치고있다가 피가 반이고 도트힐이 3개이상 발릴때 여기에 다이아덫을 주고 바로 만피+도트힐0개인 상대 회드로 타겟을 바꿔주는거야. 그리고 다이아덫 끝나는 타이밍에 회바를 1-2회 올려주면 상대는 도트힐은 끝나있는데 피는 반피 그대로 전혀 안차있는상태로 나오게되지. 이때 우리편 생냥이 다시 딜러로 바꾸면서 이번엔 반대로 상대 반피(생냥이 치고있었으므로)에 도트힐 감겨있는 회드 상대로 회바를 올리는거지.

이걸 몇번만 반복하면 상대마나는 다털려있고 둘다 피는 걸래가 되있어서 골라죽일수가잇는 상황이 나와. 다이아덫이 없더라도 어느정도 회바만으로도 효과는 볼수가있어 난이도는 올라가지만
또한 상대 딜러가 회피 투혼 혹은 쎈딜 쿨기를 썼을때 하는것도 좋아. 개쎈딜이다 하고 거강 투신 다쓰자마자 다이아덫-회바 올라오면 아주 좋아서 날뛰겠지.

이걸 반대로말하면 도트힐 없는 상대에게 특히 힐러에게 쌩으로 거강-회바를 올리는짓은 상당히 바보짓이라는거야. 우리편이 타겟 스위칭도 못하게 할뿐더러 승리에 도움이 1도 안돼. 차라리 할거없으면 탐을해서 게임 길게보는게 나아. 다이아덫과 동일하게 악사 감금도 똑같아. 힐러 깡메즈에 쓰지마 특히 감금은 쿨도 긴데 정말 아까워.

결국 이것도 상대 hps dps를 낮추게 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우리편 dps를 높이는 꼴이 되는용도지. 1탄내용과 결국 결을 같이하는거야.

다른 여러 상황들이 많은데 그때마다 어떻게하면 우리편dps는 올리면서 상대dps는 떨어뜨릴수있을까를 생각하면서 게임하면 2400은 발로해도 될수가있어 물론 직업벨런스상 정말 힘든애들도있지만

예를 하나더 들면 악사 하늘비는 딜이 상당해. 전체딜량의 1등을 차지할정도(약10퍼) 거기에 그 시간동안 상대 근딜은 dps가 0이 되지.(우리편 힐러가 기둥뒤로 빠르게 잘숨었으면) 이런식으로 여러가지 방법과 스킬들을 생각해볼수가있는것이야.

또 생각나면 글 싸질러볼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