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얼마전까진 그냥 딜사이클만 알려주는건 굉장히 무책임한 가이드라고 생각해서

 

이해에 기반한 스킬설명이라던가 사이클의 생성원리에 대해서 길게 가이드를 적었고

 

그렇게 알려주는것이 정말 도움이되고 필요한 가이드라고 생각했습니다.

 

최근에 조금 생각이 바뀌었어요

 

그 이유는 이러니저러니해도 일단 한번 경험해보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냥 딜사이클 나열에 의한 암기만으로 플레이하다보면 어느순간 사이클에

 

갇혀서 좀 자유도라던가 이런게 떨어지고 오히려 더 단순한 플레이를 하는데

 

이런건 입문자에게 말해봐야 사실 경험한 적이 없으니 와닿지 않는 말인거같아요

 

그래서 그냥 많은 입문자들이 원하시는대로 '사이클에 종류'만 나열하는 가이드를 쓰기로했습니다. 

 

아래의 사이클은 스턴시간,글쿨배분으로 가능하다고 여겨지는 사이클과 제가 자주쓰는 사이클들을

 

쫙 나열한것입니다.

 

그냥 암기해서 손이 기억할수 있도록 숙달만해보세요

 

단축키 배치에는 도움이 될수도있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적겠습니다

 

 

조건1>기력문양, 독의희열필요

조건2>패시브[가혹한일격]이 제대로 터져주지 않으면 조금 빡빡할수도있음

조건3>상대가 오크가 아닐때(오크 종특 [강인함-스턴지속시간20%감소])

 

1. 깡 오프닝시 쓸수있는 사이클

 

선행-사전계획으로 난도질을 감는다

 

1) 비습파열어춤매복매복급가죽표절개매복비습-스턴종료, 이후 절개는 스턴끝나고 쑤셔넣으면 됨

 

2) 비습목조어춤매복절개죽표급가매복매복 -스턴종료, 마찬가지로 이후 절개는 쑤셔넣으세요

 

3) 비습파열죽표절개어춤매복비습절개비습-스턴종료 이후 매복과 절개 쑤셔넣으세요

 

4) 혼절-크로스목조 죽표급가 어춤매복매복절개매복비습절개-스턴종료

 

5) 혼절-크로스목조 비습어춤매복절개죽표절개비습(1초기력회복후)비습-스턴종료,절개 쑤셔넣으세요

 

2. 버블을 들고 시작할 때 쓸수있는 사이클

->절-크로스3비습 전질 ㅌㅌ 재은신해서 점감 돌고 다시 들어갈 경우 5버블을 들고 시작

->투기장 상황에서 파트너 치명타로 패시브[도적의 명예]발동, 버블 들고 시작할 경우

 

위 두가지 경우로 생성된 버블을 난도로 감는다

 

>>위의 1번 깡시작과 달리 사계를 절개를 위한 버블수급용으로 사용함으로써 스턴내 절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있음

 

1) 비습파열어춤매복매복급가죽표절개매복사계-스턴종료, 이후 절개 쑤셔넣기 1-1과 유사하나 기력여유가 있음

 

2) 비습목조어춤매복절개죽표급가매복사계절개-스턴종료, 1-2와 유사, 스턴내 절개 들어감

 

3) 비습파열죽표절개어춤매복비습절개사계비습-스턴종료,이후 절개를 쑤셔넣으면됨 1-3과 유사하나 막 비습이후

매복절개가 아닌 절개만 쳐도 된다는점에서 안정성 좋음

 

4) 혼절-크로스목조 죽표급가 어춤매복매복절개매복사계절개비습비습-스턴종료, 절개쑤셔넣기 

1-4와 유사하나 마지막 막비습까지 해서 3절개를 노림

 

5) 혼절-크로스목조 비습어춤매복절개죽표절개사계비습절개비습-스턴종료, 1-5와 유사함 이후 매복절개 쑤셔넣으세요

이 사이클은 스턴내에 3절개가 들어감으로써 상당히 쌤 그러나 노글쿨스킬(어춤,죽표,사계)을 글쿨내에 빠르게

눌러줘야함으로 약간의 민첩한 손놀림이 필요

 

3. 4절개 사이클(가장 쌤)<-걍 이론상 가능 근데 이런상황 잘 안오고 다급해서 해본적은 없음

-전제조건, 난도가 있어야함, 파열이 있어야함

-위에걸 유지하고도 3버블 들고있어야함

-당연히 오프닝은 아니고 전투도중에 어춤이 왔을때 가능(그말인즉슨 굉장히 조건이까다로움)

 

어춤비습(1초)절개(1초)죽표절개(1초)매복(1초)비습(1초)절개(1초)사계비습,스턴종료 이후 절개쑤셔넣기

 

2-5와 비슷하게 스턴내 3절개지만 2-5는 스턴이후 절개를 넣으려면 매복이 한번 더 필요한 반면

이 사이클의 경우 절개만 치면됨

 

사이클에 문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여 저도 막적어서...실수가 있을수도있음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길바랍니다.

 

혹시나 사이클암기만으로 먼가 답답하다, 혹은 제가 말했던 사이클암기의 문제점을 겪었다 싶으신분들은

인게임 야짐-하이잘이나 인벤으로 쪽지해주시길 바랍니다.

 

+많은추천 감사합니다. 덕분에 공지가 되었네요 

수정> 조건3추가, 1-1번,1-4번 수정, 2-1번, 2-4번 수정했습니다.

 

--추가사항--------------------------------------------------------------------------------------------

 

# 상대가 오크일때(스턴시간 20%감소)

 

-꼬이시는 분이 많은것 같아 오크일때도 한번 적어봅니다

-스턴저항 20%일때, 비습이 4초에서 3.2초로 됩니다 글쿨이 하나 줄어드는셈

-마찬가지로 풀급가역시 6초에서 4.8초가 됩니다.

 

첫비습(3.2초)반비습(1.6초)막비습(0.8초)

첫급가(4.8초)반급가(2.4초)막급가(1.2초)

 

조건1>기력,독희문양

조건2>패시브[가혹한일격]발동이 어느정도 되야함

 

1. 깡오프닝(버블 들고시작X)

-사전계획으로 난도를 감고시작합니다.

 

1)비습목조어춤매복급가죽표절개매복(누르고 0.4초후)-스턴종료, 이후 비습, 절개 쑤셔넣을것

 

2)비습파열죽표절개(0.2초쉬었다가)어춤비습매복(누른직후 0.6초뒤)-스턴종료,이후절개 쑤셔넣을것

2-1)비습파열죽표절개(0.2초쉬었다가)어춤비습비습-스턴종료 절개쑤셔넣을것

(위와 유사하나 막비습까지 침으로서 홀딩시간을 길게 가져갈수있음. 단, 딜은 좀더 낮음)

 

3)혼절-크로스목조비습어춤매복절개(0.2초쉬엇다가)죽표급가매복매복(누른직후 0.4초뒤)스턴종료, 이후 절개 쑤셔넣기

 

4)혼절-크로스목조죽표급가어춤매복매복절개비습비습-스턴종료, 이후 절개 쑤셔넣기

 

2. 버블들고 시작하는 사이클

-혼절크로스3비습으로 버블을들고 시작

-투기장상황에서 파티원 치명타에 의한 패시브[도적의명예]발동으로 버블수급

 

이때 생성된 버블로 난도감고 시작

 

1)비습목조어춤매복급가죽표절개매복사계(누르고 0.4초후)-스턴종료, 절개만 쑤셔넣을것

1-1과 유사하지만 비습은 필요없고 절개만 치면된다는 장점이 있음

 

2)비습파열죽표절개(0.2초쉬었다가)어춤비습사계절개(누른직후 0.6초뒤)-스턴종료,스턴내에 절개들어감

 

3)혼절-크로스목조비습어춤매복절개(0.2초쉬엇다가)죽표급가매복사계절개(누른직후 0.4초뒤)스턴종료,

스턴내 절개들어감

 

4)혼절-크로스목조죽표급가어춤매복매복절개비습사계절개(누른직후0.6초뒤)-스턴종료, 스턴내 절개들어감

 

 

 

 

<번외>

 

#죽꽂사용시 가장 일반적으로 2:2나 3:3에서 쓰는 사이클

 

1. 깡오프닝싸이클

 

비오크상대>비습파열죽표죽꽂어춤비습매복-스턴종료, 이후 절개쑤셔넣기

오크상대>비습파열죽표절개어춤비습매복(누른직후 0.6초뒤)-스턴종료,이후 죽꽂 쑤셔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