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즌이 얼마 안남은 몇일을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라는 의미로

 

 

야드 투기장 팁글을 써보려합니다

 

 

(최근에 놀아본 조합 기준으로 작성하려합니다)

 

 

1. 야냥사

 

 

현재 야냥힐의 1티어 조합으로 빠른 쿨교환으로 상대를 찢는 조합입니다.

 

야냥사 기준 사제는 항상 야드냥꾼과 가깝게 있음으로서 , 야드냥꾼의 덫 대신밟기와 적해제 아군해제 순간 즉시힐로

 

상대의 진영을 밀면서 압박하는 조합이라 하겠습니다

 

 

 

야냥사 vs 전고드

 

 

2가지의 선택이 있습니다.

 

첫 갈퀴를 술사를 주고 전고 2타겟 도려를 주면서 딜러를 압박하면서 회드 매즈 후

 

급장빠진 회드를 전고를 냥꾼이 매즈를 하며 힐러를 압박하며 노리는 방법과

 

냥꾼의 덫을 회드만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다 아는 얘기니 패스하고 2번째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고술 갈퀴 - > 도려 , 전사 갈퀴 - > 도려 , 회드 깡덫

 

 (2) 주분빠진 술사 -> 풀회바 - > 회드한테 강타 후 껍질빼면서 도려까지 들어가고 3~5초정도 팹니다.

 

 (3) 이러한 상황에서도 전고한테 2타겟 도려는 유지

 

 (4) 회드 덫 점감 끝나면 다시 회드 풀덫 매즈 전고한테 화신 딜

 

 (5) 이미 술사는 주분없고 전사는 피 반피 정도 - > 화신 3스턴 딜로 전사 투혼빼고 고술 자수터트림

 

 (6) 이때는 회드한테 스턴 점감이 없기에 화신 3스턴 딜로 회드 딜시작

 

 (7) 회드 첫스턴에 급장나오거나 경계 무껍 신속 중 나오면 회드 풀회바 or 풀덫

 

 (8) 이때쯤이면 전고 풀스턴 가능 - >화신 남은 딜로 전고 딜 or 급장 나온 회드 쭈욱 밀면서 다음 스턴점감끝날때

      킬각 보시면 됩니다.

 

 

이 2번째 택틱은 제가 야냥기를 하든 야냥사를 하든 많이 하는 방법인데요

 

이 택틱이 다른 야냥힐과의 차이점은 덫은 무조건 힐러만 주는 택틱입니다.

 

전고한테 스턴을 최대한 많이 주면서

 

피해를 최소화 시키면서 풀덫은 회드한테 줌으로써 급장을 빼든 킬각을 보는 택틱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신기든 사제든 적의 마흡은 무조건 야드와함께 2명이서 같이 깨줘야 하며 ,

 

냥꾼이 최대한 풀덫을 정확하게 넣을수 있도록 배려하는 플레이가 되야합니다.

 

만약 덫이 삑이 나면 , 회드를 다시 압박 후 들어가야하니 3명이서 최대한 풀덫을 넣을 수 있도록 하면 되겠습니다.

 

 

참고하셔야 할건 회바는 무조건 많이 땡기시면서 딜로스를 최대한 줄이는 연습을 하셔야합니다.

 

칼바를 뺴든 자루를 뺴든 마흡을 뺴든 파티주반을빼든 주반을빼든 회바가 들어가던간에

 

최대한 자주 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위의 택틱은 기본적인 기본바탕을 설명하는 것일뿐 , 디테일한 택틱은 팀원끼리 맞춰보시기 바랍니다>

 

 

 

 

2. 죽야기

 

 

예전에 놀아보고 최근에 다시 해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재밌습니다.

 

일단 이 조합은 야드와 신기가 쿨을 정말 쿨하게 주셔야 합니다

 

우리가 해본 택틱은 죽기는 적힐러를 압박하고 야드와 신기가 적 딜러2명과 놀면서 적 힐러를 압박하는 택틱을

 

해봤습니다.

 

 

죽야기 vs 법암기

 

 

 (1) 야드 - >암사 갈퀴시작 후 법사한테 회바, 죽기 적 신기 압박 , 첫 심주는 가능하다면 적 신기 심주

 

 (2) 야드는 암사 법사 풀도려 넣어주고 매즈 or 딜한번 끊고 마차 및 침묵까지 뺸뒤에 신기 한테 강타주고 지원

 

 (3) 첫 심주 야드한테 들어오면 급장 생본 후 법사 or 암사 딜짤 or 반양 짤

 

 (4) 적 신기 스턴점감 끝나기 5초전 부터 암사 법사 화신딜 시작 후 죽기와 함께 신기 압박

 

 (5) 상대 보축 무적 얼방 분산 시 회바로 상대 진영 압박 주면서 킬각보시면 됩니다.

 

<생존 방법 - > 첫 심주 급장 생본 , 2번째 3번째 심주 신기 급장해제 및 무적해제 ,

 

 4번째심주 야드 급장생본 중간에 피가 안정적이지 않을시 소생한번씩 먹는걸 추천합니다>

 

 

 

 

죽야기 vs 전고드

 

 

 (1) 죽야는 전고 딜 시작 - > 회드 죽손 심주 or 강타 -> 깡마질식

 

 (2) 회바로 칼바 빼주면서 회드 압박함과 동시에 , 멀어지면 쿨하게 버립니다

 

 (3) 다음 스턴점감 끝나게되면 , 화신딜 시작 -> 전고 3스턴 + 적 회드 심주 시작

 

 (4) 여기서 야드는 무조건 3타겟 갈퀴도려 유지로 3명 피를 최대한 내려줍니다

 

 (5) 죽기가 전고랑 있고 야드가 회드와의 중간에 있을때 어차피 그전에 급장빠졌을테니 회드 회바 한번 올려주면서

 

      전고 킬각 or 회드 가능하다면 회드 한테 둘이 딜하면 괜찮은 그림이 나옵니다.

 

 

해본 경험으로 말씀드리면 죽야기 같은 경우는 야드가 상황판단이 약간이라도 느리거나

 

딜이 낮거나 매즈를 못하면 생각보다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치만, 자기자신이 야드 투기장 플레이가 정말 재밌다 하시면 꼭 해보시라고 추천드립니다.

 

 

 

3. 전야술 or 전야기

 

전야힐 자체의 딜량은 정말 다 씹어먹을 수 있을정도로 딜이 엄청 납니다.

 

상대가 신기든 사제든 회드든 술사든 타이밍 잘맞춰서 동시에 노리면 야드의 순간 폭딜과 전사의 마격으로

 

몇초만에 사라지는 진기한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야힐 자체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조합인걸 느꼈습니다

 

 

야드가 거진 주 타겟이기에 전사의 평균 딜과 , 파티주반 위협 충파or폭망 자루 경계 등등의

 

유틸기와 야드의 회바 및 마차 빼기 기둥돌기 등이 상당히 필요한 조합이지만

 

이 역시 멧돼지 특성이기에 상당히 재밌는 조합이라 말씀드립니다.

 

 

전야힐 역시 전사는 상대힐러를 압박하고 야드는 적 딜러 2명을 압박주면서

 

상대 힐러를 풀스턴 or 적 쿨기에 따라서 한번씩 가주는 조합입니다.

 

 

단 전야힐의 조합 특성상 생각보다 힐러를 전야가 자주 압박해야 킬각이 나오며

 

전사 혼자 적 힐러한테 있고 야드가 무섭다고 딜러들이랑만 놀고있으면 우리 힐러의 쿨이 먼저나와서

 

아무것도 못하고 터질수 있습니다.

 

 

전야힐의 가장 큰 포인트는 강퀴 강타 폭망 충파 심주를 통해 얼마나 힐러를 점감때마다 가면서

 

상대에게 짧은 시간에 딜을 쏟아 부어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좀더 재미를  보시걸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야드 투기장 팁글을 마치며 , 개체수 없는 야드분들이 많은 조합을 함으로써 다양한 분들과

 

많은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