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게에 썼는데 아무도 안읽어서 여따가 옮김





특성과 스텟분배는 결국 본인이 연구해서 본인한태 맞는 걸로 가는것이 정답이지만 사실 정답은 정해져 있다.

대체적으로 상위권 회드의 전투정보실을 참조 해보는 것이 좋은데  북미든 한국이든  회드의 비율이 조금 심각할 정도로 

낮기때문에 조만간에 상향이 있을꺼라고도 예측해 볼수 있음.



2:2 와 3:3 의 특성과 스텟은 조금 다르게 볼수 있는데  전장만 다닐려면  2:2 세팅으로 참고 하는것이 좋다.


스텟에 관해서는  구지 정답이라고 하자면 재연마 없이  장신구 한칸에 지진해일을 차고  전부위를 회드 탬으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보석은 빨강에 지능  노랑에 지탄  파랑에  지 정  을 하면 되고  스텟과  부위별로 조드탬과 스왑해서 
옮길수  있는 능력치는  가속,정신력,특화  인데  전부다 특화력으로 줬을때 공생효과 8% 증가 까지 볼수 있고  가속세팅 
한지 꽤 오래 되서 기억이 정확하게 나지는 않는데 10% 정도 였던거 같은데 때려죽여도 회복 한틱이 증가하는 1605는 
만들 수가 없다.  가속 세팅을 했을 경우에는 피생 1틱 증가 정도까진 쉽게 볼수 있고  
초상위권 유저들은 대부분 정신력으로 재연마를 돌린다.
(혹은 재연마를 안하던지)  2:2에서는 사실 어떻게 새팅해도 플레이 스타일이 어떻든 간에 대동소이 하게 효과를 볼수 있다.
(새팅할때는 특성과도 연계해서 생각해야 되는데 그건 쫌있다가 특성 이야기 하면서 보고)  

2:2에서는 회드가 복술과 사제에 비해 압도적으로 불리하지는 않는다고 생각 한다.  회드의 장점인 핫힐과 매즈기 가  
3:3 에서는 부족한 힐량과  그로 인해 사용하기 힘들어지는 매즈기가 2:2 에서는 충분히 활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2딜 같은 경우 매즈 조합상대로  핫힐은 확실히 장점이고  맷돼지 조합은 버티는 거만 신경쓰면 되고  힐딜 조합일 경우
자극 잘먹고 물 잘마시고 물 잘 끊어주기만 해도 엠싸움에서 유리해지기 시작하고  매즈도 괜찮다.
정답.. 이라기 보단 초상위권 회드들 대부분의  새팅이 정신력이라고 했지만 그 사람들은 정신력만 있으면 뭐든 잘 할 
자신이 있으니깐 그런것이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본인 플레이상)  2:2 에선  특화 효율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한다.
2:2에서는 공생효과를 거의 활용할수 있고 특화는 직접적으로 힐량을 증가 시키기에  엠효율 에서도 가속보다는 활용이 
높은편. 회드끼고 하는 조합자체가 끔살도 괜찮긴 하지만 무리하지 말고 엠싸움으로 가도 충분히 할만하기에 그나마 
특화가 좋지 않을까 생각하고,  아무렇게 섞어 입고 가도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3:3 에서 회드는 하이브리드 딜러 와 가는 것이 그나마 살 길 인데,  힐지원 과 유틸기 지원을 받으면서 갈려면 역시 상위권
회드들이 하는 정신력이 가장 좋다고 생각.   특화도 괜찮고  가속은 쫌.....   



특성은  대부분 고정되어 있고 7-3-31  중에서  회복 31 특성 중에서 대략 8포인트 정도가 전부 주는것이 다르다 

(숲의 축복 2포:회복 치유량4%증가) (끈기3포:받는 마법피해 6%감소) (자연의 수호: 50% 이하 회복 공짜발동)
(신속한 회복: 회복 글쿨 1초) (살아있는 씨앗3포: 재생,신치 크리시 살씨)

정도에서 왔다갔다 하고 가끔씩   (꽃피우기3포: 신치 치유량 30%만 큼 깔림) 찍은 사람들이 있던데  확실히 별로인 
특성인데 다음패치 가 되면 상향되기 때문에  고려 대상에 넣어야 할 것이다.  



숲의 축복:  
예전에는 신치가 회복을 먹고 쓰는 것이라서  신치 치유량도 올랐겠지만 지금은 순수하게 회복의 힐량만 4%증가
회복에 관해서만 '대략' 특화 495 정도의 효과 만큼 치유량 증가.

끈기       : 
 받는 마법피해 6%만큼 감소  엉청남.   탄력으로 봤을땐 984스텟의 효과   현재 탄력은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이
 좋기 때문에 피해감소 6%는 캐스터들 상대로는 압도적 효과 발휘, 그리고 야드와 전사를 제외하고  다른 딜러들도
 마법데미지는 어느 정도 비율을 차지 하기 때문에... 하지만 회드의 부족한 힐량과  원래 캐스터 들 상대로 기둥
 비비기 좋은점도 있기 때문에..

자연의 수호 : 
가장 갈리는 특성인데  2포,1포,0포  다양함   예전에는 축탄 이 있던 자리인데  쓰레기 특성으로 리뉴얼
1포 정도는 줘도 괜찮은게  타 직업들도 저 위치에는 어중간한게 많은데  50% 이하는 꽤 괜찮은 발동 포인트고
죽징 같은 맷돼지 들이  한번 물때  혹은 마반 당했을때도 발동이 되서  바로 글쿨 소비 없이 신치가 가능한 점도
 장점.   


신속한 회복:  
회복 글쿨 1초를 만들기 위해 말도 안되는 가속이 필요하다고 봤을때 필수 인것 같지만  그 가속 만큼 회복틱이
줄어 드는 것도 아니기에 필수 라고 까지 할 특성은 아니 지만  타겟 변경 됬을때 전무한 유틸기 대신 빠르게 
신치 싸이클을 돌려야 하고 이때 회복 글쿨 0.5초 차이는 가히 하늘과 땅차이.



꽃피우기     : 
첨에 '흠 신치 치유량 30%증가라고 보면 괜찮겠는데?'  해서 찍었다가 신치 4번 정도 바로 써보고 그자리에서
다시 삭제한 특성.  pvp 에선 두틱만 먹어도 많이 먹은거 같은데  2틱이면 한 1500 찼었나.?    3포인트 주기엔
아까운 특성.        하지만 패치 후에는 EE셋 효과 대신 4셋 을 입게 되고  그러면 신치 활용도도 더 높아지고
치유량도 엉청난 상향이기 때문에  풀로 밟고 있지 않더라도 장판 위에선 노공생 3피생 정도의 힐량은  기대 
할수 있기 때문에 찍어 볼까함  살씨 선행 특성에서도 분리 되기 때문에  충분히 가치가 있음 (현재는 10스레)

살아있는 씨앗 : 
재생 과 신치 극대화시 치유량 30%만큼 증가 라고 생각하면  재생이 크리 보정을 받기 때문에 충분히 줄 만한                         가치가 있음  재생이나 신치가 난사할수 있는 스킬도 아니고  왠만하면 다음공격이 바로 박히고  살씨가
바로 터진다고 보면됨.   특히 맷돼지 조합 죽징사 같은 애들 만났을때  살씨 있고 없고는 차이가 꽤 남.
 2:2 에서는 재생 빈도가 낮지만  3:3 에선  재생 시전 안하면 살릴 딜이 아님 특히 요즘같이 맷돼지 딜 들어
올때는 재생 사용할수 밖에 없음 앰이 후달리지만  막상 우리도 개딜 하다보면 상대 힐러도 엠 뽕빨 나있음
그래서 정신력 새팅을 하는거고  피생 막타 와 신치 만 잘 써줘도 엠은 회드가 이김.


이정도 가  선택 가능한 특성들이고 나머지 필수 특성들은 다른 사람들 한태 물어보거나 검색할 가치도 없을 만큼 너무 당연한
특성들.   급속성장이 나무 선행 특성인게 너무 아쉬을 다름.




그리고 조화와 야드쪽에 10포인트를 줄수 있는데 여기서도 고민이 많이 된다.   대부분 7-3 을 주는데  북미쪽에서 보면
가끔씩  10-0  도 보일때가 있고 9-1이 보일때도 있다.  본인도 9-1로 해다니고 있는데 원래 특화쪽으로 밀어서
힐량 증가를 노리다가  탬좀 되니깐 9-1로 해봤는데  엠너무 후달려서 특화 민거 정신력으로 복귀 시키고 나름 만족 중이다.
여기서 조화 9포인트는 달빛(엠소모 감소 9%) 를 찍는 것이 아닌 발생력(핫, 신치 치유량 6%증가) 인데 특화력 이랑 같은
힐량 증가 지만 그 적용 범위가 아무래도 특화 보다는 쉬운 편이고 특화력으로 환산 했을때의 스탯은 '대략' 739 의 특화력이
필요한데  특화력과는 달리 발동 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덤으로 달빛과 곤때의 지속시간 6초 증가 보너스 도 붙어 있다.
3:3 에서는 무의미 하지만 2:2에서  병림픽 할때는 정말로 큰의미가 될만큼 괜찮다. 광란 2포가 빠지면서 보는 엠젠 손해는
흉폭 풀셋 기준으로 엠통 5754 차이 즉 5초당 대략 56리젠 차이가 난다.   2분 전투동안 회복되는 엠 차이는 대략.... 이 아니고
정확하게 1841.24 만큼 난다.  마력격류 발동 때 자극써야 하는 레고 와는 다르게 투박장에선  술사 법사 사제 드루 년들 
피해서 그저 자극 다 먹기만 해도 ㄳㄳ고  전투 풀렸을때 물 2틱만 마셔도 충분히 많이 마신거기 때문에
(여기서 기초 팁:  투박장 에선 물 마셔도 5초 였나.... 있다가 부터 엠이 찹니다. ^^)  탬만 된다면 충분히 해볼만한 특성
이고 나중에 시즌 지나면 지날수록 대세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지만  아직 다른 사람들이 하는건 못봤음;;;

지극히 개인적으로 가속을 안좋아 하는 이유는 매즈 뺑뺑이 돌때 효율 오히려 안좋은 것도 있지만 다른 스탯에 비해서 
힐량 비슷하다 쳐도 엠소비 때매 꺼려 지기도 하고  시전시간 감소 되고 틱 간격 줄어 드는게 분명  시트 상으로는 효율이
있다고 하지만 pvp 하면서 0.02초 씩 줄어 드는건 서버랙 도 그만큼은 있을 것이고 레이드 에서 시즈 딜 할때는 정직하게
효율을 보겠지만 pvp 에서 짤리고 짜르고 훼이크 한번 넣었다가 끊임없이 무빙하면서 타이밍 잡아서 하는건데 영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고  조화 에서 강제적으로 줘야 하는 자연의 은혜로 인해 순간 증가 되는 가속 15%가 너무나 거대해서 
차라리 이 특성에 대한 활용을 연습하는 것이  패시브 스탯으로 가속을 들고 다니기보다 좋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