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죽pvp 종합적으로 정리된 글들이 없길래 정리도 할 겸사겸사 초보분들 참고되시라고 글한번 올려봅니다.

실험대상 캐릭

85렙 -2차풀셋 인간 죽음의 기사-

 

1. 특성

(1) 모독 트리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11733

-강령술을 섞어써야되는 특성이고, 힐러 잡기에 아주 용이한 트리입니다. 3:3할때 추천해드리는 트리입니다.

 

(2) 질식 트리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11734

-캐스터를 잡을때 유리한 트리입니다. 운영면에선 모독트리랑 비슷하지만 2:2나 깃전에 유용한 정도입니다.

 

(3) 룬마력 트리

http://wow.inven.co.kr/dataninfo2/talent/simulator.php?idx=11736

-특정 셋팅 아니고서는 잘 쓰지 않는 트리이지만, 룬마력이 모질라서 냉격을 못쓰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트리이고, 3:3 이나 2:2 둘다 무난한 트리입니다. 딜 몰기 좋은 트리이고 밀리전에 강세를 보이는 트리입니다.

 

P.S 몇몇 특성은 사용자 취향에 따라 바꿀 수 있습니다.

 

2. 셋팅

(1) 가속

수치 : 1505

보석 : 붉(힘),노(힘+가),푸(주관3)

장신구 : 학살면허 재연마(적->가),사효장신구(힘증가)

재연마 : 대부분 가속으로 재연마

장점 : 룬이 생각 보다 빨리 돌아오는 편이라 시원시원함

단점 : 전반적으로 평균적인 스텟

-주관 평 : 가장 무난함

 

(2) 숙련

수치 : 20(85렙기준 0%)

보석 : 붉(힘),노(힘+가),푸(주관2,숙+적)

장신구 : 학살면허 재연마(적->숙),사효장신구(힘증가)

재연마 : 숙련20 마출때까지 재연마(특화 나 가속)

장점 : 밀리 상대할때 잘 박히기 때문에 정면 깡딜도 허용됨

단점 : 룬이 안돌아오고 데미지도 그럭저럭,만숙이라고 해도 상대방이 갖고 있는 회피율과 무막율이 있기때문에 "완전 숙련"은 될 수 없음(예: 상대방 회피율25%일 경우 숙련 20 셋팅을 하면 5%를 씹어먹고 가기 때문에 상대방 회피율 20%로 상대하는 것)

-주관 평 : 노 숙련 보단 도살기시 냉격이나 절멸이 잘 박히기에 딜로스를 최소화 시킬 순 있으나, 룬수급이나 마력면에서 다른 셋팅에 비해 뒤떨어짐

 

(3) 특화

수치 : 13.3(냉기뎀지 26%증가)

보석 : 붉(힘), 노(힘+특),푸(주관3)

장신구 : 발동형, 사요장신구(힘증가)

장점 : 한방 한방이 아픔

단점 : 특화셋팅인 경우는 룬마력 수급형 트리를 타줘야됨(이유: 특화는 냉격,작분,얼손만 영향)

-주관 평 : 필자는 특화셋팅에 룬마력수급형 트리를 하는데,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중. 특화셋팅은 주딜이 절멸보단 작분,냉격위주로 플레이가 됨, 절멸은 상황판단

 

(4)치타

치타셋팅은 30%보정을 받기에 애초부터 실험을 안함

 

3. 딜요령

-pvp하면서 딜싸이클 운운 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말이 안되는 것이지만,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1) 절멸은 2질병 일때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즉 돌발열병은 딜몰 타임에 날려주고, 역격도 종종 쓰게 된다.

 

(2) 무조건 절멸 만 쓰려고 하면 룬이 꼬이게 된다. 상황 판단 하에 쓰는것이 현명하다.

 

(3) 도살기 시에 2초안에 절멸을 쓸 수 있다면 절멸이 효율적이고, 룬이 없다면 냉격이 낮다.

 

(4) 힐러 잡을때는 작분 , 강령술, 얼결 위주로 플레이 한다. 오라숙련(이하 오숙)을 킬 경우엔 갈한으로 끊어주는 것도 좋다.

 

(5) 얼결은 10초안에 총 3회 동안 다리를 묶을 수 있으니 점감을 봐가면서 쓰도록 한다. 작분으로 다리 묶는 것은 비추

 

(6) 상대방이 거리가 너무 벌어져 있을 때는 죽음의 고리 로도 룬수급이 되니 죽고도 상황판단 하에 활용

 

(7) 룬격은 봉인

 

(8) 장비분해 당했을 시 얼결로 다리묶고 빠질 상황이 아니라면 상당히 위험함(리혼자힐+구울먹기를 추천)

 

(9) 피 수급은 주변에 있는 모든 걸로 가능(펫,토템,환영 등등)

 

(10) 얼음 기둥은 죽손, 태풍, 천폭 등을 씹는다.

 

---------------------------- 1 : 1 요령 ----------------------------

 

(1) 냉죽 vs 냉죽 인 경우는 초반 극딜을 해주고 죽을 타이밍에 얼결 + 작분 + 죽고 로 마무리 한다.

 

(2) 전사 vs 냉죽 인 경우는 초반에 얼결로 돌진 방지 후 극딜을 해주고, 빠질 타이밍(영도)에 얼결 걸어주면 돌진이 안박힌다.무장해제 시 작분으로 딜

 

(3) 법사 vs 냉죽 인 경우는 양변으로 플레이 하는 법사는 1회:대마보/2회:리혼/3회:질식/4회:기공차단/5회:죽손 으로 컷해야 하며, 올쿨 대 올쿨일 경우는 냉죽이 많이 불리하니 섣불리 덤비지 말것(양변플레이 안하는 법사는 대충 발묶고 잡을 수 있음), 물정을 빨리 잡는 것도 요령이 될 수 있다.

 

(4) 야드 vs 냉죽 인 경우는 작분 위주로 플레이 해주고(회피가 높아서 도살기 삑날 확률이 높음) 인간 폼일때 질식, 도트 걸리는 타이밍 봐서 복제 쓰는게 관건(회오리 복사)

 

(5) 냥꾼 vs 냉죽 인 경우는 작분+얼결 위주로 붙어서 플레이 해주고 위급시 펫붙잡고 죽격질

 

(6) 흑마 vs 냉죽 인 경우는 대충해도 이김(임프파흑인 경우는 임프부터 죽이고 시작)

 

(7) 도적 vs 냉죽 인 경우는 올쿨 상황에선 이래저래 상당히 힘든 편에 속하고, 초반 빠른 급장 후 다리묶고 아웃파이팅 하는 전략과 초반 비습과 급가를 풀로 맞아주고 갈한 후 역관광 하는 방법이 있는데, 전자를 추천함. 무기마부가 타성일 경우 더 버겁고, 검분쇄일 경우 할만함. 형상스왑은 어춤에 해주는 편이 좋음.

 

(8) 징기 vs 냉죽 인 경우는 무적타이밍에 구울 먹기를 해주고, 이후는 다른 밀리클과 비슷하고, 날개에 열광시 대마보, 얼인을 차례대로 켜준다. 무적에 한탐, 신축에 한탐을 생존만 된다면 이김(피를 미리미리 수급해야됨)

 

(9) 암사or고술or정술or조드 인 경우는 흑마와 비슷한 정도

 

4. 투기장 조합별 팁

모든 조합을 냉죽으로 플레이 했으며, 사람마다 컨트롤이나 오더가 다르니 그 부분은 알아서 감당하시면 됩니다.

죽기는 투기장 전반적으로 상황을 봐야 하며 보통 오더를 죽기가 하니 경험은 필수입니다.

 

(1) 죽 법 힐(★★★)

초반 힐러 메즈는 법사가 담당하고 서리고리가 깔리면 서리고리로 이동해서 작분으로 멀티샷하는 방법도 있고, 오프딜러를 죽손으로 땡겨서 얼리는 방법 등 메즈가 정말 다양한 조합. 죽기와 법사는 거의 모든 메즈가 점감이 공유되니 메즈 점감체크를 꼭 해줘야 함.

보통 딜러를 메즈하고 힐러를 가는 것이 안정적이긴 하나, 상황상 되지 않을 시에 냉죽은 딜하고 법사는 힐러 메즈위주로 플레이 하는 것이 좋음

 

(2) 죽 냥 힐(★★★)

힐러 메즈는 냥꾼이 담당 하고 산탄+얼덫 끝나고 죽손+갈한 으로 메즈를 이어주며, 메즈점감은 공유되니 최대한 길게 이어주며 딜러를 무는 것이 가장 무난하고 안정적. 메즈 쿨이 짧기 때문에 힐러 압박하기엔 가장 무난한 조합

 

(3) 죽 전 힐(★★★★★)

처음부터 힐러 닥돌하면 망 상황봐서 힐러로 가야되는게 정석이며, 기본 택틱은 갈한 -> 위협 -> 힐러메즈로 이어주며 쓰러 후 10초안에 못죽이면 딜러로 턴하는 것이 좋다. 전사가 물릴 경우 방벽을 먼저 키게되면 상당히 불리해짐. 칼폭은 갈한메즈 에서 멀어지고 돌아주는 정도의 센스는 갖고 하는 것이 좋다. 현재 가장 무난하고 쉬운 조합(죽징사같은 느낌)

 

(4) 죽 흑 힐(★★)

흑마의 생존력 역량에 따라 승패가 많이 좌우되는 조합. 재미있고 할만한 조합이긴 하나 상성조합이 많아서 조금 버거운감도 있음(전냥힐,조흑술,흑법힐..)

 

P.S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리플 달리는거에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막상 투기장 팁 쓸려니 좀 어버버 하는게 있네요..ㅎㅎ

냉죽이 많이 뜨긴 했는데 운용면에선 부죽보다 더 많은 것이 요구되니 보시고 참고되셨으면 좋겠네요. 대부분 주관적 의견이 많이 반영된 것이니 태클은 사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