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 열리면서 투기장 점수먹는 시스템이 확바뀌었는데

 

눈에띄는점이 '평점이 아무리 낮아도 5판만 이기면 1343점을 준다!'

 

이것입니다.

 

즉 투기장을 열심히하지않아도 일주일에 5판만 이긴다면 

 

반지나 목걸이 1개, 혹은 2주에 무기 하나 가슴이나 머리 에픽템을 살수있게되죠.

 

그러나 보통 제주위에도

 

투기장 너무 어려움 ㅠㅠ 막 죽기 분무가 나와서 3초만에 썬다든데 ㅠㅠ

 

투기장? 그거 저평점에 버스기사있어서 망하지않았나요 등등

 

(이상한?) 이런 말들때문에 꺼려지거나

 

실제로 법사분들도 투기장을 처음해보고서는 얼창뿅뿅하면 죽는대메 ㅠㅠ 법사세다메 ㅠㅠ 그러고서

 

5판이기는것을 힘들게 여기는 분들이 많이계셔서

 

3~4번 글에 걸쳐서 투기 기본 입문하시는데 도움을 드릴까합니다

 

잡다한 서론이었구요

 

설명해드릴것은 파트를 간단히 나눠보자면

 

1. 법사 기본유틸 이해

 

2. 템 준비 요령

 

3. 좋은조합, 나쁜조합

 

4. 2:2에서 팀원과 내가 어떻게 상대방 2명을 제압할수있는지

 

정도로 나눠 설명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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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법사 기본기술 이해

 

 

-특성-

 

 

우선 투기장을 하시려면 화염, 냉기, 비전중 가장 투기장에서 효율적인 주특성인 냉기로 하셔야합니다.

 

1렙이라서 이미지첨부가안되는데

 

투기장 냉기특성은 3가지로 나뉘게됩니다.

 

냉기/ 점멸연마(부비전)

 

냉기/ 타오르는 속도 2포(부화염) 충돌1

 

냉기/ 타오르는 속도1포(부화염) 충돌2

 

나머지특성은 취향대로 하시면되지만 법사의 경우 부특성에서 스타일이 많이 갈립니다.

 

충돌 2포를 찍는이유는 충돌이 특수스턴에 속하기때문에 냉법과 효율성이좋으며 마반, 동결, 변이에 충돌까지 쓰게된다면

 

가히 최고의 견제클래스라 할만하구요

 

점멸 연마를찍는이유는 기동성을 늘려서 도망치거나 상대방을 쫓는데 특화시킬수있기때문입니다.

 

타오르는 속도 2포를 준 경우는 대밀리전에서 상당한 효과를 볼수있는데 점멸연마에 약간은 밀리는 추세입니다.

 

 

-메즈?-

 

투기장에서 법사는 대부분의 클래스보다 딜이 세지않습니다.

 

맷집도 탈출기가 많다라는점뿐이지 맷집자체는 상당히 약한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법사의 장점은  위의 2가지를 상쇄하고도 남을만큼 메즈가 강력하다는 점입니다.

 

변이 - 동결 - 마법 차단의  기본적인 메즈콤보는  다대다로 싸우는 투기장에선 상당히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우리쪽 딜러2명 vs 상대방 딜러1 힐러1이 붙게된다면

 

상대방 힐러1을 저 메즈로 13~17초간을 힐이나 해제를 못하게 한다면

 

상대방 딜러1명은 2명에게 신나게 얻어맞게됩니다.

 

 

그러면 기본 메즈방법과 유틸기를 살펴봅시다.

 

 

변이 - 8초간 상대방을 양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시전시간 2초. 

 

         쿨타임없음.

 

동결 -  5초간 상대방을 얼립니다.

 

          얼린동안에는 얼어붙은 대상으로 인식이되 얼음창이나 얼음화살이 강력하게들어갑니다.

 

          즉시시전 

 

          법사 자신이 서리의 손가락 버프가 있는경우 or 상대방이 얼어붙은 상태에서 사용가능함. 

 

          쿨타임 30초 ( 매서운 한파란 스킬로 재사용가능)

 

서리 고리 - 서리고리를 만들어 3초후 발동될시 테두리에 있는대상에게 8초동안 얼려버리는 기술.

                 (약간의 데미지엔 풀리지않는다)

 

                 즉시시전 

 

                 쿨타임 2분 ( 매서운 한파로 재사용가능)

 

매서운 한파란 스킬은 냉기계스킬을 즉시 쿨타임 초기화 시키는 스킬입니다.

 

 

또한 얼음회오리류를 설명드리자면

 

법사 본체 얼음회오리 - 대상이 8초동안 움직이지못함

 

물정령 지정 얼음회오리 - 대상이 8초동안 움직이지 못함 (원거리 대상에게 사용가능)

 

냉기돌풍 특성 얼음회오리 효과 - 대상이 4초동안 움직이지 못함.

 

얼음보호막이 깨지며 나오는 얼음회오리 효과 - 대상이 4초동안 움직이지 못함.

 

 

 

파트를 4개로 나눠쓸거라 이 유틸을 정확히 활용하는 방법은 다른 편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이 기본 유틸들을 사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투기장에 냉법과 무기 특성 전사가 남았다고 예를들겠습니다.

 

냉법이 피가없습니다.

 

그러면 전사에게 도망쳐 탐을 하거나  환기문양을 장착한채로 환기를 안전하게 돌려야겠죠

 

그러나 무식한 딜링이 들어올겁니다.

 

그래서 바닥에 풀썩 눕게되죠

 

전사는 무식한딜 , 그러면 법사가 그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법사 자신도 자신의 강점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러기위해서 저 유틸이 필요한거구요

 

일단 기본적으로 전사를 묶어봅시다.

 

간단하면서도 상당히 강력한 메즈입니다. 점감은 다른 파트에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얼음 회오리를 사용합니다.   (전사가 8초동안 묶인상태)

 

8초가 끝날때쯤 냉기돌풍을 사용 합니다. (전사가 4초동안 더묶입니다.)

 

4초후 물정 얼음회오리를 사용합니다. (전사가 점감때문에 4초간 묶입니다.)

 

총 16초입니다 이건 실제로 무기특성전사에게 아무런 장애없이 먹히는 콤보이고 대단하죠 여기서 끝이아닙니다.

 

4초후 변이를 시전합니다. (전사가 8초간 양이 되었습니다.)

 

8초가끝날때쯤 동결을 넣습니다. (전사가 5초동안 얼어붙었습니다.)

 

더 13초를 메즈가능합니다.

 

무시무시하죠. 이게 바로 법사의 강점입니다.

 

 

이글만 보시고서는 전사 완전 멧돼지네요 그러실수있겠지만

 

pvp에서는 저위의 유틸들을 봉쇄하며 차단하고 서로간에 얼마나 상대클래스의 장점을 무력화시키느냐가 관건입니다.

 

다행히 기본적인 시작하시는 평점대에는 수준이 그렇게 높지않습니다.

 

고로 그만큼 저 유틸들이 많이 먹힐가능성이 높다는거죠.

 

 

근데 여기서 위에 얼음회오리 콤보가 아닌 변이시전때 의문이 생깁니다.

 

"저거 주반하면 제가 메즈되잖아요?"

 

맞아요. 또한 봉쇄도있습니다. 2:2에서 전사가 해제가능한 클래스나 차단가능한 클래스와들어오면 변이가 먹히지않을확률은

 

매우큽니다.

 

그래서 2:2에서는 주로 시전해서 변이를 넣지않고

 

메즈대상에게 동결을 시전한후 바로 그 대상이 테두리에 서리고리를 걸리게 하는 메즈를씁니다.

 

기본적인 메즈방법이니 숙지하셔야합니다.

 

저 메즈방법의 강점은 아무런 차단없이 상대한명을 메즈할수있다는점입니다.

 

서리고리는 3초후에 테두리에있는대상에게 8초동안 얼리게 만들죠 동결은 5초 기절인데

 

동결을 넣고난후 1.5초 글로벌쿨타임이 돈후 바로 서리고리를 테두리에 맞게 깔아버리면 자동적으로 저메즈가 이어지는거구요.

 

또 저게끝난후 캐스터라면 마법 차단 4초효과까지 넣어준다면 금상첨화겠죠.

 

 

 

얼음회오리의 강점은 대 밀리클래스입니다.

 

캐스터나 힐러는 묶여도 솔직히 큰 타격이없습니다.

 

그러나 밀리클래스는 변이와 마찬가지효과가 될수가있습니다. 여러가지의 얼음회오리는 정말 좋은 차단기술이 됩니다.

 

 

다음에는 템준비요령과 실제 투기장 조합들, 어떤조합을짤것인가, 어떻게 대처할것인가,

 

그리고 조합에따라 어떤 유틸을 어느시점에쓸것인지를 적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