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복황상제님과 사제느님앞에 작아지는 회드를 위해서 몇가지 팁을 적어 보겠습니다.

 

편의상 내용은 반말로 적겠습니다 양해부탁드려요

 

1. 깡마, 계열차단중에도 변신을 할수가 있다.

 추가로 깡마, 계열차단을 맞았을때 나무변신을 해서 변신글쿨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2. 변이, 주술중에 나무변신으로 씹을수가 있다.

 

3. 변신을 풀때는 글쿨이 들지 않는다.

 추가로 스턴, 공포, 서리고리, 시전중에서도 변신폼을 풀수가 있다.

 

4. 행동단축바-기술취소방지탭을 체크해두면 글쿨이 돌아가는 중에는 변신을 연타해도 변신이

풀리지않는다. 대게 글쿨이 돌아올때 연타를 하기 때문에 체크해두면 풀리는걸 방지할수 있다.

글쿨이 돌아가는중에 변신을 풀어야하는 상황이온다면 변신해제매크로를 이용하자.

 추가로 변신중에 회복,조화 스킬 사용시 폼을 풀수도 있다.

 

5.깡마유도 캐스팅페이크를 쓰고 난뒤에는 신치나 즉시스킬을 사용하자.

캐스팅페이크뒤 다시 캐스팅을 하다가 그때오는 차단기를 맞고 계열차단을 당하는 경우가 종종일어난다.

 

6.급한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에게 회복하나쯤은 감아두자.

격변회드는 이전에 비해 자생능력이 크게 하락됬다. 타겟변환에 취약한데 그 타겟이 본인이 된다면

더욱더 위험하다. 추가로 회복을 자주감으며 자연의 수호 특성2포인트를 다른곳으로 돌리자.

 

7.최사거리, 기둥힐을 하는 습관을 들여라.

최사거리힐을 할 경우 징기, 야드, 도적, 고술들이 메즈를 하러 다가오는 것을 알수 있으며

기둥으로 피하거나 타이밍을 빼앗을수 있다.

 

8.마나소모가 적다고 곰, 표범 재변하지말고 치타로 재변을 하자.

상황따라 다를수 있겠지만 치타의 이속40%재변이 좋은 경우가 훨씬 많다.

 추가로 치타상태에선 마연은 맞게  된다.

 

9.자손을 잘 활용하자. 자손을 상대방쿨을 보고 잘 사용하게 되면 완전히 떼어놓을수도, 대마보, 칼폭, 그망, 급장등을

유도할수 있다. 자손뒤에 치타로 거리를 벌릴수도 있다. 묶인상태에 스턴을 맞아서 효율성을 떨어뜨리지않게 활용하자.

 

10.곰강타도 엄연한 4초 기절메즈다. 깡마 계열차단을 맞았다고 손가락 빨지말고 강타, 발구르기라도 넣자.

강타의 경우 밀리에겐 뒤를 잡고 넣어야 무막회피가 덜뜬다. 단 무분별한 남발은 점감을 유도한다.

 

11.고흑과 사제와의 거리유지를 잘하고 그들의 위치에 항상 신경쓰자.

그들이 맞으면서 혹은 슬금슬금 다가오는경우가 있는데 이유는 뻔하다. 그들의 광역공포를 주의하자.

 

12.변이를 변신으로 씹을 수 있는건 모두 아는 사실이다. 허나 변이를 모두 씹는다고 잘하는 것이 아니다.

상황에 따라 무분별한 변이나 공포를 맞고 메즈 점감시간을 버는것이 이익일 때가 있다.

반쪽변이, 공포또한 물론이다. 추가로 돌발톱토템을 쳐서 스턴에 걸리면 스턴류에 점감을 가진다.

 

13.일반적으로 회드의 자생쿨기 순서는  껍질, 급장, 나무 순이다. 나무쿨이 빠진상태의 드루는.......

 

14.쇄도의표효를 쓰고난뒤 변신을 풀어도 본인은 없어지지만 팀원의 표효는 남아있다.

 

 

추가로 요새 대세라 불리는 법사와 죽징에 대해서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vs법사

변이 시전바를 보고 중간이상 올라올때 변신으로 씹자. 간혹 변이 페이크나 시전0.5초만 하며 드루의 글쿨을

낭비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다.

 

첫동결서리고리를 맞는경우 70%는 급장을 쓴다고 생각하자.

시작하자마자 힐러급장을 뽑아버리는 X같은 법사가 밉지만 첫동결서고때 상대방은 딜을 몰수 있는 모든 쿨기를

가지고 있다는걸 유념하자. 팀원의 생존기를 쓰고도 죽는 상황이 일어날 수도 있다. 생존기는 두번째 서리고리때

버티고 다음엔 급장쿨이 돌아올것이다.

 

동결을 맞기전 팀원의 물정얼회를 해제를 하도록 노력이라도ㅠㅠ해보자.

대게 즉시동결을 써서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지만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전투에 임하자. 2메즈상황을 적게 만들수록

우리에게 유리하다.

 

주시매크로를 이용할시 메즈대상이 다르게 보이지만 상대의 시야나 상황으로 미루어 보면 누굴메즈하는지 예측이

가능하다. 힐한방넣고 변이를 맞는다 생각하지말고 급박하더라도 변이를 씹고 힐을 할수 있는 조금의 여유를 가지자.

 

vs죽징

죽징힐 조합의 주타겟은 누가뭐래도 힐러 본인이다. 고로 죽징의 가장좋은 시작은 아무런 제제없이 힐러 코앞에

도착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팀원의 서포트와 본인의 위치선정이 중요하다.

 

안전하게 전투시작할경우 우리팀원을 때리는 척을하고 있을껀데 신치를 쓰지말고 재생을 캐스팅하자.

징기가 참회를 쓰러 다가오거나 죽기가 땡기거나 둘중하나다. 끊지않으면 소모전으로 흘러가며 우리에겐 유리하다.

참회를 쓰러오면 기둥뒤로 피해주고 죽손이 날라오면 본인 자생에 신경쓰자. 최선의 선택은 질식에 급장이지만

힐이 여의치 않을경우 심망에도 급장을 망설임없이 써야한다. 간혹 힐이 좋지않을때 심망을 맞고 이어지는 비격에

급장, 나무써보지도 못하고 찍싸곤 한다. 팀원에 징기가있을경우 심망에 급장을 쓰더라도 질식이 끝날때 보축을 받아서

그동안 쌓인 강격을 지울수도 있다.

 

본인이 주구장창 물린다고 난 재변의 달인~ 하면서 재변재변재변재변하면서 기둥을 격하게 돌지말자.

본인은 재변으로 거리를 벌리고 딜을 피한다고 생각하지만 맞을 딜은 비슷하게 들어오고 우리의팀원들은

죽기의 모독밭에서 허우적대고 있을것이다. 죽징의 딜은 혼자서 버틸수 있는 딜이아니다 팀원의 서포트가 필요하다.

완전하게 떼어 놓을수 있다고 판단되면 (자축치타) 혼자 유유히 기둥뒤에서 만피를 채워도 좋다.

 

 

일반적인 상황을 예로 들었으며 pvp에서 예외는 존재하기 마련이고 특정조합간 다를수도 있음을 유의해주세요

 

 

ps.외부생존기, 자생능력이 부족한 회드에게 둘중 단 하나라도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