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하는 타게팅 매크로는:

0. 아무리 스팸을 해도
1. 내가 바라보는 방향의 축에서
2. 가장 가까이 있는 대상을

타게팅 하는겁니다. 그래서 현재 쓰고있는 매크로는:

/대상취소
/적선택

영어로는

/cleartarget
/targetenemy

입니다. ('/적선택', '/targetenemy'는 단축키설정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 선택'이랑 같은겁니다.)

그런데, 저 매크로에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내가 바라보는 축, Z축이라고 한다면, Z축 상에 있는 적을 잘 타게팅 하다가도, 옆에 있는 대상이 '캐스팅'을 시작하면 그 대상을 선택한다는 겁니다! 똬....

영상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알려드릴게;
1. 이 영상은 두 파트로 나뉘는데, 첫번째 파트는 '이름표'를 켜고 한 것이고 두번째 파트는 끄고한것입니다. 혹시나 이름표의 유무가 타게팅에 영향을 미치는것인가하여 둘다 해봤습니다. 일단 결론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입니다.
2. 영상 내내 저는 위의 대상선택 매크로를 계속 연타하고 있었습니다. 스팸하고있었습니다. 타타타타타타타타.


'/targetenemy'는 제가 원하는 기능을 '항상' 실현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좌절....

그래서 대응책을 찾다가, 새로 생긴 타게팅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적 대상 탐지'(영어로는 target scan enemy) 이것입니다. 이 기능은 Z축(내 캐릭이 바라보고 있는 방향)에서만 적을 탐지하며 옆에 있는 적이 캐스팅을 하던 하지 않던 상관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영상:

1. 옆의 몹이 캐스팅할때 /targetenemy는 그 몹을 우선 타게팅하는 포지션이라는것을 알기 위해, 12초까지는 /cleartarget /targetenemy 매크로를 스팸했습니다.
2. 그 이후부터는 /cleartarget 기능을 위해서 ESC 키를 수동으로 눌러주고나서 '적 대상 탐지'키를 눌러주는것을 반복했습니다. 오른쪽 몹이 날 때려서 그 몹이 자동 타게팅 될 때 빼고는 항상 왼쪽놈(Z축상에서 가장 나에 가까운 놈)이 선택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cleartarget'과 '적대상탐지 에 해당하는 매크로 명령어'를 묶어 쓰지 않는 한! Z축 상의 적들이 여러명일땐, '적 대상 탐지' 단축키를 스팸시, 그 대상들을 옮겨다니면서 타게팅합니다. 그리고....

'적 대상 탐지'에 해당하는 매크로 명령어는 찾지 못했습니다.

외국 포럼들까지 다 검색 해 봤는데, 찾지 못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targetenemy 기능이지만 Z축 상에서만 작동하는 타게팅 기능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누르고 있을때 스캔+띌때 대상으로선택'이 아닌, 그냥 눌렀을때 '/targetenemy'처럼 대상을 선택하지만 내가 바라보는 쪽의 몹들만 only위치기반으로 선택 해 주는 타게팅 기능. 그리고 그에 해당하는 매크로 명령어....

논타겟 게임이 좋은 점이, 근접 스킬을 쓰면 그 앞에 있는 적이 자동으로 타게팅되는것과 마찬가지라는 점인데....

바로 위에서 명시한, 제가 원하는 타게팅 기능에 해당하는(눌렀을때 '/targetenemy'처럼 대상을 선택하지만 내가 바라보는 쪽의 몹들만 only위치기반으로 선택 해 주는) 매크로 명령어가 제발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어느정도 논타겟처럼 편리하게 와우를 플레이 할 수 있는데.... 대상이 왔다갔다 옮겨다니고 어디서 그 옮겨다니는것을 멈춰야 될지 고민하거나, 마우스로 일일이 누르는 일 없이요.... 물론 근접캐릭한테 더 좋겠지만, 원거리 캐릭한테도 쓸모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