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온
2018-10-09 11:15
조회: 3,803
추천: 7
유효생명력 - 체력과 뎀감 사이* 시작하기 전에 - EHP(effective health points) : 유효생명력 - 1체력 = 20생명력 - 170유연성 = 1% 받는 데미지 감소 * 유효생명력 유효생명력은 다음과 같은 공식을 따릅니다 EHP = HP / (1 - DR) 유효생명력 = 생명력 / (1 - 데미지감소) 예시 100,000의 생명력을 가진 탱커가 아래와 같은 3가지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1)스킬 미사용 2)생명력 증가 30% 3)데미지 감소 20% EHP(유효생명력)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1) 스킬 미사용 수치 변화가 없으므로 DR = 0% EHP = 100,000 2) 생명력 증가 30% 생명력 증가에 따른 뎀감을 먼저 구하면 생명력 증가분 / (생명력 + 생명력 증가분) = 동위 뎀감 DR = 30/(100+30) = 3/13 = 23.077% EHP = 100/(1 - 3/13) = 130,000 = 100,000 * 1.3 = 130,000 3) 데미지 감소 20% 가장 기본적이고 직관적인 경우입니다 DR = 20% EHP = 100/(1-0.2) = 125,000 * 음식 버프 - 체력과 유연성 체력 1은 생명력 20을 올려줍니다 유연 170은 뎀감 1%를 올려줍니다 체력 및 유연성과 관계되는 음식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양념의 집게발] : 유연성 70(=뎀감 0.41%) - [선박의 연회] : 체력 112(=생명력 2250) - [푸짐한 선장의 잔칫상] : 체력 150(=생명력 3000) 예시 유연성 0%인 체력 20만의 탱커가 위의 음식 버프만을 받는 경우 1. [양념의 집게발] DR = 70/170 = ~0.412% EHP = 200,000/(1-0.00412) = ~200,827 2. [선박의 연회] DR = 2,250/(200,000+2,250) = ~1.112% EHP = 200,000 / (1 - 2,250 / 202,250) = 200,000 / (200,000 / 202,250) = 202,250 3. [푸짐한 선장의 잔칫상] DR = 3,000/(200,000+3,000) = ~1.478% EHP = 200,000 / (1 - 3,000/203,000) = 200,000 / (200,000/203,000) = 203,000 위의 음식들은 비용 차이가 크므로 단식 비교는 어렵습니다만 대략적인 느낌으로는 저렇게 표현됩니다 * 정리 1. 생명력과 뎀감의 증가는 EHP(effective health points : 유효생명력) 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생명력 증가' 또는 '데미지 감소'를 가진 [특성]이나 [스킬] 사용시, 탱커는 EHP 관점에서 동일한 양의 탱킹 능력을 가집니다 3. 생명력은 눈에 보이지만, 뎀감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4. 생명력이 증가하거나, 뎀감이 증가하여, 체력 바가 덜 흔들린다면 그만큼 힐러에게 단단하다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5. WCL의 DTPS 항목을 줄이려면 유연성을, TMI 항목을 줄이려면 체력이 영향을 줍니다. 1차 스탯 민첩/체력은 2차 스탯 가/치/특/유 처럼 선택의 영역은 아니지만(=템이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탱킹시 생존이 불안하다면 장신구 1개 정도는 체력으로 교체하셔도 됩니다.
EXP
106,816
(96%)
/ 107,001
애드온
[About Stats...] [Armor] DR = AC / ( AC + ??? ) ; [Attacker Level = 80] (TWW) [Combat Ratings] - Diminishing Returns(30%) (Max 21,000) 700 치명 Crit (Max 19,800) 660 가속 Haste (Max 21,000) 700 특화 Mastery (**8% base) < BrM 0.88 / MW 7.7 / WW 1.725 > (Max 23,400) 780 유연 Versatility [Avoidance] 109 - (3+10) = 96% 96 / 4 = 24 (-8) = 16% (4 Hits) 96 / 3 = 32 (-8) = 24% (3 Hits) 96 / 2 = 48 (-8) = 40% (2 Hits) * Mastery -> max 30% * 109 - (3+20+10) = 76% 76 / 4 = 19 (-8) = 11% (4 Hits) 76 / 3 ≒ 25 (-8) ≒ 17% (3 Hits) 76 / 2 = 38 (-8) = 30% (2 Hits)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