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팁들의 대부분은 선택이며, 필수가 아닙니다.

 

 

 

 

 

 

 

 

뭔가 독특한 매크로들:

 

1:

 

#showtooltip
/오라취소 칼날폭풍
/stopcasting
/시전 돌진(전투 태세)
/시전 무력화
/시계 7
/시계 시작

 

요약: 알람타입 매크로입니다.

 

전형적인 투기전사 국민 매크로인 칼폭/분투/격돌 켄슬+돌진무력화에, 와우 클라이언트 자체 내장 시계를 활용하는(즉 추가적인 에돈 필요없는) 카운트 구문(/시계 7/시계 시작)을 넣어놨습니다.

 

아무래도 전사 pvp의 시작과 끝이 무력화인디... 8초 지속으로 바뀐후 도대체 익숙해지질 않아서 쓴 꼼수...무력화를 넣고 7초가 지나면 띵~하는 소리가 들려서 '리필해야겠군화!'라는 경종을 울려줍니다.

 

 

그냥 상대 디법중 중요한 것만 크게 강조해주는 에돈도 있긴한데, 가뜩이나 섹시쿨다운에 글라디우스에 에이사 3개만으로도 눈돌아가고 있구만 그것까지 얹어놓자면 너무 두서없을꺼 같아서...무력화만 체크할 요량의 소박한 알람 기능 매크로.

 

 

스킬과 시간을 바꾸어 다른 용도로 활용하셔도 좋슴다. 주반이라던지. 방막이라던지.

 

 

 

 

2:

 

#showtooltip
/오라취소 칼날폭풍

/stopcasting
/시전 [nostance:1] 전투 태세;
/시전 분쇄의 투척

 

요약: 원버튼 태세 전환 스킬 사용 매크로입니다. 

 

(원버튼이라고 한번 누르면 된다는게 아니라...태세전환-스킬누름을 버튼 하나로 압축했다는 소리. 연타는 해야합니다)

 

위 매클은 전태가 아니면 전태로 전환 후 분쇄의 투척을 던지는 구문.

 

비슷하게 [nostance:1]을 [nostance:3]으로 바꾸시고, 전투 태세를 광폭 태세로 바꾸시고, 분쇄투척을 무모한 희생으로 바꾸시면, 원버튼 태세 전환 무희 활성화 매크로가 됌다.

 

원버튼 방벽으로 만들수도 있슴다.

 

 

 

 

 

 

3:

 

#showtooltip

/오라취소 칼날폭풍
/stopcasting
/cast 제압
/changeactionbar 2

 

그리고 2번째 액션바 동일 위치엔

 

#showtooltip

/오라취소 칼날폭풍
/stopcasting
/cast 마무리일격

/changeactionbar 1

 

요약: 외부 지원 기기가 있다는 상황 내에서, 원버튼 자동 마격 매크로입니다.

 

해당 스킬을 누른후 액션바 2번으로 넘어가는 매클. (액션바 2번엔 1번으로 넘어가도록)

 

엄밀히 말해선 pvp에서 일말의 효용가치도 없는 구문입니다.(눌렀는데 쿨이 엇나가서 안나가게 되면 연타해야하고, 연타하다보면 내가 스킬은 쓴건지 아닌지도 의뭉스러워지고, 결과적으로 다른 사이클까지 꼬이게 돼서 손맛만 엄청 나빠짐...)

 

 

그러나 전 치사하게도 키보드가 터보기능(연타기능)을 지원해주는 키보드...(...)

위 매크로키를 살짝만 눌러줘도 그 눌러준 0.2초 사이에 키보드가 키를 10번 이상 난타한 것로 신호를 보내줍니다(...) 자연스레 쿨있을땐 제압이 나가고 마격 활성화뗀 마격이 나가게 됌.

 

마격 활성화때 제압이 나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손해 볼게 없슴다.

 

제압은 pvp에서 최고크리율을 보여주면서 분노는 쥐꼬리만큼 먹는 전사의 밥줄 스킬이니깐효.

 

제게 비겁하다고 돌을 던져주세요!

 

꺄앜.

 

 

 

 

 

 

4:

 

#showtooltip
/stopcasting
/오라취소 칼날폭풍
/clearfocus [@focus,dead]
/focus [@focus,noexists]
/cast [@focus] 쓰러뜨리기

 

요약: 쓰러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 대상을 주시대상으로 설정. 이후의 해당 매크로 쓰러뜨리기는 타겟전환을 않고서 주시 대상에게로.

 

주시대상 설정키를 쓰뜨에 묶어버린 경우입니다. 어차피 자루 공격은 멀리서 하면 주시만 잡히고 쿨은 안돌아가니까...

이러면 주시해제 키만 셋팅하고 불시에 비타겟전환 끊기도 가능.

 

이번 대문에 인벤 전사 인터뷰 특집서 보니까 최민소님은 일케 번거롭게 묶을 필요 없이, 그냥 쿨하게 주시 비타겟전환 단축키에만 3갠가 5갠가를 할애하시더군요.

네임드의 위엄ㅡ,.ㅜb 단축키 활용 폭이 얼마나 넓으신건지 덜덜...

 

 

 

 

 

 

 

 

 

그냥 소소한 팁:

 

이번 패치로 영도글쿨 사라지면서 착지 오류판정도 없어졌습니다.

인제 영도후 바로 돌진 눌러도 어지간하면(진짜 난타하면 예전 꼴판정 나올때가 있긴 합니다;;) 정상 판정으로 작동합니다!!!

 

예전 영도는 영도 착지 직후 바로 돌진하면.

 

전사는 제자서 가만히 있는데 돌진쿨이 돌아가고.

상대는 돌진스턴만 걸리는 병맛판정이 아름다웠죠-ㅅ-;;

 

 

 

 

 

 

 

 

초심자용 팁인데 전에 적는걸 깜박해서 추가로 적는 짜투리:

 

 

pvp서

 

죽격 쿨 오는대로 죽격박고. (에잇 필격이라 안할래욧! 전 아직도 마차를 마반이라고 부르는 보수우꼴임 햏햏)

피맛 뜨는대로 제압 박고.

거강 리셋&쿨올때마다 거강박고.

 

하는 분들께 소박한 조언.

 

 

 

pve가 일체의 모든 딜소스를 딜스킬로 전환하여,

일말의 로스도 용납치 않고 차곡차곡 우겨넣는게 미덕이고 중점이라면,

 

 

 

pvp는 반대로 얼마나 딜을 하지 않고 적절하게 쉬느냐가 중점이 됍니다.

단체전 pvp서 딜은 계속 힐에 상쇄가 돼니까요.

 

 

pve의 유사 예를 들자면,

 

소용돌이 누각이나 파도의 왕좌 쫄구간에서 2사제가 힐을 해대는데 메즈가 없는 경우를 겪어보셨을껍니다.

 

이놈들을 잡을려면 아주 당연하게도 딜러 전원이 한 사제만 쩜사해서 딜로 힐을 밀어내야겠죠. 이놈저놈 치면 딜이 분산돼서 이도저도 안됍니다.

 

 

pvp도 마찬가지 맥락.

 

dps는 hps보다 후달리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그러니 쿨 올때마다 스킬을 분산시켜 딜을 하면, 전반적으로 딜이 집중돼지 못하고 분산돼서 힐에 상쇄가 쉽게 되므로 의미가 없슴다.

 

 

 

도리어 쉬면서 딜 소스를 모은 후, 불시에 와락 몰아넣어 상대방을 죽임으로서 hps의 상쇄를 무력화시켜야 합니다.

 

 

 

 

 

가장 전사가 몰아치는데 있어서 큰 의미를 지니는 스킬은 역시 제압입니다.

 

특성보정으로 70퍼를 넘는 엄청난 크리율을 보장하면서 분노소모는 미치도록 적은 덕분에,

 

 

제압을 잘 숙지한 전사는 전투 자체를 제압하게 됍니다.

 

 

 

 

 

..

 

 

...

 

 

.....

 

 

 

 

 

 

음 오글거리는 멘트였슴다 ㅈㅅ.

 

 

 

 

 

 

역으로, 몰아치기에서 가장 독은 되려 거강과 격돌입니다.

 

아무리 무분이 시도때도 없이 거강이 리셋된다지만, 거강 디법중에 패는데 거강왔다고 또 연달아 거강박는 우를 저지르는건 절대 금물.

 

거강의 데미지는 거의 평타 수준이기 때문에, 글쿨 1.5초 폴폴 날려가며 몰아치는 도중에 거강을 박으면, 딜로스가 워낙에 쩔어주셔서 상대입장에선 숨통이 훅 트이게 됍니다.

 

 

 

격돌은 절대 몰아치기용 스킬이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몰아치기가 실패 후 힘쌈에서 우위를 다지기 위한(혹은 학살 3중첩 쌓는 동안 잉여력을 줄이기 위한) 스킬일뿐. 격돌이 암만 분노대비 데미지가 우수한 스킬이라지만 몰아치기 면에선 워낙에 신속성이 떨어지는지라...

 

특히 거강 디법에 3대 칠 찬스를 2대밖에 못치게 만든다는게 가장 큰 패널티죠.

 

 

그렇다고 '어 그럼 몰아치기엔 결국 영격이 짱이네!' 하며 격돌 안찍고 촉발찍는건 더 안됍니다 고정하소서....;;

격돌 없이는 몰아칠 상황 자체가 아예 안나오는 수가 있으니까요-ㅅ-;;

 

격돌은 몰아칠때만 좀 잉여한게지 그 외엔 다 우수합니다. 특히 죽격치고 멍때리는 전사에게 가뭄에 단비같은 꿀스킬입죠.

 

제 문양은 격돌/제압/죽격 임다.

 

칼폭문양을_빼가는_격돌느님의_위엄_txt.

 

 

 

 

제가 알기로는 거강의 지속시간동안 죽격은 한대밖에 박지 못합니다. (어라? 근데 생각해보니 거강박고 글쿨 지나 죽격박으면 딱 6초만에 죽격 쿨이 오긴 하네...;; 혹시 거강 디법동안 죽격이 2대나 들어갈 수 있습니까? 제 체감상 못받던거 같던데...누가 정확한 실험점;ㅠㅠ)

 

 

거강의 지속시간은 6초고.

가장 강력한 일타인 죽격은 4.5초.

피맛은 5초마다 활성화되니까,

 

 

 

((--------------------------------거강 디버프 6초---------------------------------))

 거강(글쿨 1.5초) 죽격혹은 제압(글쿨 3초) 제압혹은 죽격(글쿨 4.5초) 제압(글쿨로 6초 소요)

 

저는 일단 감각대로 이렇게 몰아치기를 하고 있습니다. (뭐, 정확한 실험을 해본건 아니고, 계속 전사를 하다보니 이 몰아치기가 가장 강력하다고 느꼈습니다. 체감상일뿐이라 객관적으로 더 좋은 방법이 있을지도 모르죠. 더 좋은 pvp 끔살 딜틱이 있으신 분들은 공유점'ㅂ')

 

추가 코멘트:

댓글들로 인해, 전사하면서 오랫동안 몰랐던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제압글쿨이 1초였다는것을 ㄷㄷ...

역시 감으로만 겜하는 인간의 밑바닥이 드러나는듯;;;

어쩐지 제압은 무쟈게 빨리 나간다는 기분이 몇번씩 들긴 했지만...-ㅅ-;;; 제압만 글쿨이 1초일꺼라는 발상은 정말 해보지도 못했습니다.

가르쳐드릴려다가 역으로 가르침받고 갑니다.

 

게다가 격돌도 글쿨이 짧은거 같다는 제보까지 있어서 지금 저는 대혼란!

제압 1초를 염두에 주고 최적화된 거강 몰아치기는, 이따 집에서 와우 켜고 해본 후 수록하겠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황은

 

피맛이 뜬 직후 바로 돌진(돌격전차 활성화)->

거강+내분(+분노 상황봐서 영격)->

죽격(돌격전차로 인해 35~40%의 높은 확률로 크리+영격)->

제압(이러면 거강 죽격 제압로 글쿨 4.5초를 소모했기에. 거진 바로 다음 피맛이 활성화됌)->

제압(피맛 2틱으로 활성화된거 연타+잔여 분노 봐서 영격)

 

인듯.

 

이 몰아치기의 최고 이득은,

 

크리빨이 쩔어주는 제압을 2연타로 넣음으로서 엄청난 순간딜량 증가를 가져오면서,

 

그러면서도 소비 분노는 거강을 포함해 꼴랑 50밖에 돼지 않으므로, 분노 70~80에서 몰아치기를 시도한다면 중간에 나가는 평타와 광란특성 수급으로, 영격을 거강 디법중에 3대는 더 우겨넣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평타로 4천씩 깨지락대다가

 

갑자기 거강 6초간 피 9만 훅 날아가면 상대 입장에선 어안이 벙쓰벙쓰. 여기서 메즈 견제좀 들어가고 칼폭으로 상대견제/탈출 무력화시키며 힐 밀어내고는, 끝나면 거강피맛격노 다 떠있을태니 또 몰아치기+돌진쿨까지 돌아옴. 이렇게 되면 끝나는거죠.

 

 

 

 

 

 

 

 

본문과 상관없는 개인적인 푸념:

 

 

 

패치 후로 투기장은 커녕 필드 썰자도 못하고 있는 중임다.

 

돌진을 하고 때릴때마다 2초씩 굳는 이 기현상은 대체 뭐란말인가..-ㅅ-;;;;;

개발팀에 전화해봐도 모르겠다카고,

 

아예 문제 자체를 알 수가 없으니 그저 답답합니다.

 

다이렉트 체크나 포맷, 그래픽 드라이버 업뎃, 와우클라 재설치등 별의 별 수단 다 써봤는데 해결돼지 않는걸 보면 프로그램적인 문제는 아닌듯한데... (이 과정에서 괜히 애꿏은 돈 7만원만 날림-ㅅ-)

 

 

빡세게 상급템 풀 파밍하겠답시고 레게질 할 생각도 없고,꼭 필요한건 다 먹었으니까 투기장도 슬근슬근하는 라이트유저라

구태여 피씨방까지 갈 이유도 없고...

 

계정 환불하고 당분간 쉬는것도 고려해봐야겠네요.

1페이지 분들은 벌써부터 평점관리 하는 눈치던데 만년 승부/결투사인 제게는 다른 세상 이야기. 평점관리가 뭔가효 먹는건가효? 우걱우걱.

 

 

 

 

ps: 뭔가 이로운 정보를 1g이라도 얻으셨다면 넓은 아량으로 자비로운 참치를 베푸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