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대격변 이후 더이상 투기장, 전장에서 힐없이는 싸움을 하지 못하는 닥돌님들을 위해 1:1 피빕에 도움을 주고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여. 저를 포함해 오늘도 닥돌후 순삭하시는 우리 무분돼지님들, 꿋꿋한 너프환경 속에서도 명점작업은 잘 하고 계신가여.

황송하게도 지기님께서 1편을 인증글로 승격시켜 준 덕에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해졌네여.

빚 받으러 온 친구가 쓸데없이 물어보는 안부인사같은 서론은 여기서 관두고 본격적으로 시작하도록 할께여.




1. 와우 1:1 피빕은 어떤식으로 진행되는가?

전사에 대해서 쓸 생각은 안하고 갑자기 개소리냐 하실수도  있지만 아직 뒤로가기 누르지 마시고 조금만 봐주세여.

대격변이 들어오면서 피빕에 관해 상당부분 많이 변화가 생겼어여. 징벌이 개사기가 됬다는, 그런게 변한게 아니고 PvP 메커니즘에 관해 일대 혁명이 일어난거져.

템빨과 적절한 센스, 스킬의 대한 이해도만 갖추어져 있으면 2:1, 3:1도 가능한 오리시절이 있었다고 한다면

현재 대격변에서는 그러기가 대단히 힘들어졌어여. 왜일까여?(아니라구여? 님 고수신듯;;) 

모든 딜러직업이 딜을 몰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되버렸기 때문이에여. 여러분이 그나마 만만하게 생각하시는 암사마저도 궁극기가 존재하며 깔보다 마귀에 3중첩 정분맞고 "아 오늘 손톱이 길어서 컨이 안되네"이런  핑계 하지 마시라는 거에여.
▲"손톱이 길어서 컨을 제대로 못했네요" 드립 이후 달라란 얼라의 간판 스타가 되었다.


 
또한 방어기또한 모든 딜러직업들이 가지게 됬어여. 확실한 댐감이나 피를 회복하는 스킬들, 이러한 것들이 모든 딜러직업의 소유물이 된게 옛말이 아니라는 거져.

물론 이 부분은 블리자드가 의도한건지, 단지 스킬 숫자가 오리에 비해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된건지는 미천한 무분돼지가 알 방도는 없으나 따라서 Eagle을 읽는 우리 전사님들은 꼭 이 사실을 상기하셔야 해여.

자 무슨 생각이 드시나여? 모르시겠나여? 괜찮아여 제가 쓰는 이 글은 굉장히 친절하고 세세하게 짚어줄꺼에여 걱정마세여.

모든 1:1 피빕의 기본은 치고 빠지기라는 거에여

어디서 많이 들어본 것 같지 않으세여? 투기장 8승팟이라도 조금 뛰어보신 분들은 가슴에 와닿는게 있을거에여. 딜몰때 딜 몰고 빠질때 빠지는건 전딜조합, 전힐조합말고도 투기장에서 기본이라 할 수 있져(그렇게 안하고 2200 찍은사람 나와보라고 하세여)

많은 분들이 투기장에선 잘 지키려고 노력은 하면서 1:1에선 막상 할 생각이 없어여. 특히 쳐맞으면서 싸워야 하는 전사의 경우는 이러한 사실에 10직업중 가장 신경써야 하는 부문이라고 할 수 있어여(레알)

"나 그런거 잘하는데?" 네 잘하셔서 오늘도 뒤치기 들어오는 돚거와 야드 잘 찢어발기셨나여(그랬다구여? ㅈㅅ..)



100에 80은 1:1에서 돌진후 쓰러 급장 죽침쓰는게 그냥 딜 잘모는줄 아세여. 솔직히 말해서 쓰러 박기전에 아니 돌진 전에 버프창 한번이라도 확인하신 분 손?

여하튼 저 굵은 글씨를 항상 기억하시면서 피빕에 임해주셨으면 해여. 이기고 싶으시다면 말이에여.

결론 : 1:1 피빕에서도 치고빠지기는 필수다. 앞으로 "치고 빠지기"를 상기하면서 이 글을 읽어보도록 하자. 앞으로 이 글또한 이러한 관점에서 서술될 것이다.

▲먹고(딜 몰고) 튀기(방어기)의 유동적인 사용이 승리를 좌우한다.

2. 나도 치고빠지기 할 줄 안다고!

진정 치고빠지기 잘하신다면 이글을 읽으실 필요가 없으세여. 욕댓글 적으시고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고맙겠어여.

여러분이 1:1에서 졌어여 왜일까여?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님이 치고 빠지기를 잘 못해서 그런거에여.

사실 전사가 어렵다는 이유도 여기서 나와여. 왜 전사가 가장 치고빠지기가 어려울까여?

그 이유는 단순히 쳐맞으면서 싸워야 하는 전사의 설계컨셉도 있지만 더 본질적인 원인은 전사의 피할수 없는 시스템에 있어여.

혹시 와우를 키고 있으시면 N창을 누르셔서 무기 특성을 하나하나 잘 보시길 바래여. 무슨 느낌이 드시나여?


▲이게 바로 전사 특성입니다 특성!
 
딜을 낼 수 있는 무기 특성은 죄다 뭔가를 계속 때려야 아니, 쳐 맞춰야 딜이 상승한다는 전제가 깔려있어여. 이것과 콤비네이션을 이루는 분노시스템.

이 2가지, 아니 3가지 이유때문에 전사의 치고빠지기가 가장 힘들고 신경써야 할 부분이에여. 다른 클이 단순히 스킬 쿨 돌아오는거 봐서 버튼 누르면 끝이지만 여러분이 그짓했다가 분노도 없고 딜도 제대로 상대 등뒤에 효자손 긁어주는 꼴 밖에 안되여.

답답하신가여? 말했잖아여. 제가 단언하건데 전사가 10직업중 가장 힘든직업이라고 할 수 장담할 수 있어여(이기고 싶으면)

뭐 신경써야한다면 신경쓰면 되지 별 수 있나여.

결론 : 전사의 치고빠지기는 다른클보다 훨씬 신경써줘야 한다.

"아니 시밤? 결국은 뭐야 그냥 전사가 다른클보다 어렵다는거 말고 또 있냐? 1편이랑 다른게 뭔데?"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이 글은 2편으로 끝낼 글이 아니라는점 알아주셨음 해여.

여러분이 2편에서 담아가실 정보는 치고<딜을 몰수있는 궁극기> 빠지기<방어기>의 적절한 활용, 자신이 이때까지 단순 돌진 쓰러 급장 죽침만 쓰던 습관의 탈피라고 정리할 수 있겠네여.

"때에 따라서는 첨부터 계속 딜 몰아야 할 때도 있는데요 ㅡㅡ"

아 글쎄  담편을 기다려 보시라니깐.


▲전사는 근성이다. 우와아아앙?



●보너스 팁.

만년아제로스의 지극히 주관적인 추천 전사종족.




아무도 기대안하고 빨리 글이 끝나길 빌겠지만 아직 초반이고 하니 저만의 극히 주관적이고 편파적인, 종족 추천과 활용법을 알려드리겠어여.

피빕에 상관없는 종족스킬은 언급도 안할테니 걱정마세여.

교장선생님 훈화말씀같은 지루한 극히 기본적인 종족 설명은 관두고 바로 본격적인 설명을 드리겠어여.

-인간
먼저 인간이에여.

제 생각에는 이놈아가 전 종족 중에서 가장 개사기 특성을 가진 것 같아여. 특히 전사라면 더더욱.

공짜 급장 하나가 뭘 결정하냐구여? 그 급장에 딜용 장신구 하나만 착용해도 여러분은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어여.

사실 구라구여. 본인 자신은 절대로 체험은 하지 못해여. 왜냐면 리카운트 킬 일도 없을뿐더러 원래 힐클은 잘 안뒤지니까여;

그러나 상대입장에서는 엄청난 데미지의 압박감를 줄 수 있어여(병신같이 민첩장신구나 346장신구 차고 반박 하시면 안되여)

아까 말했져? 전사는 치고 빠지길 잘해야 한다고. 우리 전사가 딜을몰때 뭘 할것같아여? 무희같은것도 돌리겠지만 장신구 빼먹으면 절대 안되져. 평균적인 전사가 차는 장신구는 탄력급장과 2분쿨 힘증 급장이에여.

만약에 여기서 2분쿨 급장 하나를 빼고 카즈로스 기기를 차거나 가속의 용기를 차봤다고 생각해보세여. 잘 안느껴지시나여?

말이 필요없습니다. 걍 느끼세여.

-드웦
드웦하면 그냥 출혈및 독 삭제밖에 생각 안하시는데 지속시간동안 댐감 10% 많이 생각 안하시더라구여.

뎀감 10%역시 방어쿨 돌릴때 매우 유용할뿐더러 출혈 독 삭제니 굉장굉장히  유용하다고 할 수 있어여.

대 밀리전에 상당히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군여.

-나엘
주관적인입장에선 이놈을 제일 까고싶어여

가진거라곤 그숨인데 서로 치고박고 싸울때, 타겟 한번 취소하는 거에여.

물론있으면 쓰겠지만 피빕에 그숨좋아서 나엘하신분은 당장 다른클을 추천해여.

피적중 1%도 있긴 하지만 So what?

-노움
탈출의 명수.

꽤나 유용해여. 쿨 역시 1.5분쿨로서 디개 짧은 편이져. 

얼라에서 종특 보고 선택하실거라면 인간 아니면 노움 하세여. 이불기 하나 해제하는게 뭐 좋냐고 하지만 상황에 따라 이불기 하나 해제 못해 지는 경우가 허다해여.

"그럼 탈명은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활용하냐?"라고 물으신다면 "그야 발 묶였을때 쓰지' 라고 답변 해줄 수 밖에 없네여. 연습하세여.

-드레나이
드레를 키우시면 무려 도트힐이 공짜!

함 깨나 차는 도트힐이에여. 하지만 그것 뿐.. 언제 도트힐 써야할지는 말안해도 똑똑한 전게님들은 아시져?

-늑대인간
이속 40%증가를 10초동안 할 수 있어여. 

전사는 이속이 되도 발이 묶여서 쓸모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네 맞는 말이긴 해여. 하지만 정말 괜찮은 스킬인건 맞아여. 그래서 그만큼 신중하게 써야 해여.

예를들어 법사 얼회탐은 꼭 계산하시고 써야하시며 자신이 이속에 걸렸는지, 이불에 걸렸는지 고려 하시고 쓰셔야 이 스킬의 진가를 발휘하게 되실 거에여

상대에게 다가갈때 돌진대신 이 스킬을 써서 다가기에 성공한다면 법사의 경우 점멸을 끌어낼 수 있고 흑마는 텔레포트를, 냥꾼은 철수등을 끌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전세를 역전시킬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될거에여.




-오크
오크 피의분노는 일종의 장신구 하나 더라고 보시면 되여. 전투력이 탄력 힘 장신구 만큼 증가됩니다. 역시 딜 몰때 써주신다면 상당한 효과를 거둘수 있어여.

-타우렌
타우렌의 쿵쿵따는 솔직히 마래 캐스터 한테 더 효과가 좋다고 생각해여.  물론 전사라고 쓰지 말라는 법도 없을뿐더러 전사가 써도 충분히 유용하기는 해여.

그러나 보통 전사의 특성상 자동공격을 포기하고 상대에게 잠깐의 스턴을 줘야할만큼 할 이유는 그닥 많이 없지여.

하지만 쿵쿵따 적중시 기절상태의 적에게 쓰뜨같은 중요한 스킬을 무조건 박을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래여.

-츄럴
츄럴은 츄럴츄럴해 -트롤 유저- 

트롤은 가슴이 시킨다 -남트롤 방특전사 유저-

트롤 광폭화 좋은데여? ㅡㅡ? -딜딸치던 트롤냉죽-

-언데드
아쉽게도 포세이큰의지가 언제부턴가 급장과 30초 쿨을 같이 공유하는 바람에 PvP=언데드 하는 공식이 깨진지 옛말이 됬어여

더군다나 전사의 경우 광격이 존재하기 때문에 포큰의 의미가 더더욱 약해졌져.

그 외엔... 구려여..

-블엘
솔직히 룩보고 한거 맞져?



블엘은 비격으로 광역  침묵기가 있어여. 또한 비격으로 분노 수급또한 가능하져.

글쿨도 없어여! 좋네 좋아!

라고 핑계해봤자 룩보고 한거 알아여.

하지만 분명 좋은 스킬인건 인정해여. 특히 침묵 사이클 계산만 잘 하신다면 중요한 순간 상대 힐을 차단하거나, 1초도 안되는 시간으로 분노가 모자라 필요한 스킬을 사용 못할 시 정말 좋다고 인정해주고 싶어여.

-고블린
날아라 뻥!

스킬 활용도가 굉장히 높져. 근데 많이 못봤어여. 그리고 제가 유일하게 안해본 종족이에여.

구지 종족때문에 고블린 선택하신다면 다른거 하시고 쪼매난거 좋아서 하신다면 걍 노움하세여.



2편 끝에 Fin.




-여러분의 욕과 태클 모두 사랑이라고 생각하고 생석마냥 쪽쪽 빨아드리겠습니다.
-진지병 환자 사절이에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