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라즈날

사슬 대상자들 확실히 덜아파하는게 보임. 힐러들 숙련도랑 기어가 올라가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사슬대상자들 탱버꽂힐때까지 빡세게 찍어서 힐 안하면 죽는경우 많았는데 이젠 탱버꽂히고도 왠만하면 다들 잘 살아있음.

사이페 세이프존 간격 줄었다는데 잘 체감 안됨. 우리공대는 3조드+1복술이라 이동기가 충분해서 그런지 원래도 쇄포+바질토 안끊기게 쭉 이어지면 무리없이 이동했는데 지금도 그런 느낌. 이동기 부족한 공대면 좀 체감이 되려나?

2. 켈투
완전 다른 넴드가 되었음. 너프가 아니라 리메이크, 혹은 버프에도 가까움

변경 전에는 공장님이 "딜컷 딜컷 딜컷 딜컷 딜~컷  딜 컷이라고 했어요 여기와서 점프점프나 해요"이랬는데 변경후에는 "켈투 밀어야돼 지금 광딸칠 시간 없어 켈투 빨리 밀어 빨리" 이런 브리핑이 대부분이었음.

요구 단일딜량이 수직폭발함. 정말로 딜러들이 광딸에 눈이 멀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쿨기랑 물약 타이트하게 재배치하기 전까지는 바닥깔리기전까지 켈투 못밀어서 전멸한 트 꽤 많았음

참고로 바닥 깔리기 시작하고나서 광폭화지만 바닥이 깔리기 시작하고 사이페로 넘어가면 탱이 어글을 못먹고 근원딜들이 안면어글먹고 사망하고 바닥때문에 닿으면폭발하는 쫄 못피해서 터지기도 하는등 대참사들이 벌어지므로, 사실상 바닥 깔리기 전에 본페를 넘겨야함.

요구힐량은 말도안되게 줄었음. 우리공대는 3힐로잡음 (수신신) 공생기 배치는 대부분 3쐐기에 몰빵하면 3분쿨기는 1쐐기에도 쓸수있어서 문제 안되고 2쐐기때 작은(키리안X)사도 오숙1 날개1 잿성화1 대마지 두개 흡선 두개 갠생기정도 배치하고 큰 무리없이 넘겼던것같음. 참고로 본페+사이페 합쳐서 1분45초~1분55초쯤 됨.

너프라고 하는데 솔직히 버프에 가까운것같음. 여전히 사이페 딜컷으로 사고도 많이나는데 이젠 본페때 넴드딜까지 꽤 빡세게 밀어야 함.

3. 실바

화살체력 줄어든거 확실히 체감됨. 2장막 직전 사슬 + 사이페 사슬 깨지는 속도가 달라짐. 개꿀!
쫄체력은 잘 모르겠는데 이건 아마 근딜들에게 더 잘 와닿으려나?

2페 장막크기 와아아안전 줄어들었음. 이게 툴팁상으론 15m->12m에 불과한데, 체감은 진흙주먹 너프때 장판 크기 줄어들때마냥 체감됨. 너프 전엔 쫄단상 잘못뭉치면 벤다이어그램처럼 깔려서 뒤로 쭉빠지느라 원딜들 딜로스 극심하거나 한두명 맞아서 힐러가 똥꼬쇼해서 살리기도, 못살려서 리트하기도 했는데 이젠 쫄단상 원딜들 딜로스도 없어지고 2페 장막맞는사람 빈도수 확 줄어듬. 오늘 10트정도해서 킬했는데 2페장막은 한명맞았던듯.

사제로할때 개빡쳤던거 실수로 깃털 쿨이거나 육영 디버프남아서 이속기없는데 장막생기면 무족건 장막 맞을수밖에 없어서 공장님 한숨소리 원인 1순위였는데 이젠 그냥 걸어나와도 나와짐. 진짜 갓패치임. 너무 좋아

3페 힐부담도 많이 줄어든듯. 4단상이 개헬인건 여전하지만... 밴분 딜감소 체감 많이됨. 이제 왠만하면 3페 1~3단상에서 힐밀려서 전부빠질 일은 없을것같음.
탱급사도 많이 줄긴 했는데 여전히 탱은 너무 아파보이긴  하더라.

요약하면 사제입장에서 2페 장막사이즈 작아진게 진짜 갓갓패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