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샤라 호드의 야딜 Bisclavret 입니다.

 

 요즘 드루게시판에 딜야드 관련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걸 보니 감회가 남다르군요 -ㅅ-..

 

 얼마전에 10인으로나마 (10인에서 야딜을 써주신 멋쟁이 공장님께 감사를..) 가로쉬하드까지 올킬을 마치고

 이제 야딜 팁들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야딜이 단일딜이 최상위권에 올라오면서, 사람들이 딜야드에 많이 관심을 가져주는듯 해요.

 뭐 그렇다고 아직 공대 모집할때 딜야드를 따로 언급하며 모으시는 분은 드물지만...

 

 아무튼 예전 5.3때 가이드를 보다가, 그동안 변경된 사항도 좀 있고 해서, 기본적인 것과

 간략하게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만 몇가지 언급하려고 합니다.

 

 

 지난 5.3 가이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8%C8%C4%DA%B8%A3&sterm=&iskin=&mskin=&l=59713

 

여기서 언급되지 않은것들은 그냥 그대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1. 특성

 

  15lv   이동기 특성들. 취향껏 찍어주세요.

 

  30lv  회복 특성들. 세나리온의 보호는 별로인거 같고.. 취향껏 이세라의 선물과 소생중 하나를 고르시면 될듯 합니다.

         지속적인 힐로는 이세라의 선물이 낫고, 소생은 세미 생존기로 쓸수 있으니, 넴드에 맞게 쓰시면 됩니다.

 

  45lv  유틸기들. 역시나 취향것.. 대체로 태풍이 오그리마 공성전에선 쓸만한 곳이 많아요.

 

  60lv  드디어 딜 관련 특성! 5.4에서 많이 변화했습니다.

     

 자연의 군대  장점 : 산술적으로 60레벨 특성 중 가장 딜 상승이 많이 됩니다.

                   단점 : 단축키가 늘어나는건 고달픈 일이죠.. 숲영에 익숙하시다면 기력관리 또한 더 험난해집니다..

 숲의 영혼     장점 : 사용하기 가장 쉬운 특성.

                   단점 : 스펙이 올라가서 가속이 높아질수록, 기력이 남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격으로 기력을 되돌려받지 못하는 경우 손해는 더 커집니다

                            (예를 들면 갈퀴들을 뿌리고 다닐때 라던가, 주타겟 없이 광칠때라던가..)

 화신           5.4에선 장점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자연의 군대가 좋아져서, 유일한 장점이던 몰아치기에서조차도

                  별다른 이득이 없으니까요.

 

 물론 저는 자연의 군대를 오그리마 공성전 전 네임드 동안 이용합니다.

 

 75lv  유틸기들. 마찬가지로 취향것.. 블랙퓨즈 지뢰처리등에서 우르솔.. 보통 거센강타가 쓸만한 편이구요.

 

 90lv  메인 딜특성!

 

 세나리우스의 꿈 장점 : 산술적으로 최고의 dps 특성

                        단점 : 플레이어들에게 특성의 완벽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세꿈야딜은 현재 이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딜사이클을 자랑하기 때문이죠.

 야생의 정수       장점 : 한결 쉬운 딜사이클로,  야딜 입문자에게 적합합니다. 그러면서 또한, 세꿈에 비해 그렇게 크게

                                 딜이 약하진 않습니다. 또한 각종유틸기, 특히 "야정평온"은 엄청 강력한 공대 힐업 유틸기죠.

 자연의 경계       장점 : 그냥저냥 쓸만한 몰아치기용 특성에, 쓰기도 쉽습니다. 5.4에 제법 버프된 편이고, 힐도 도움됨.

                        단점 : 일반적으로 dps로는 가장 별로입니다.

 

 

 2. 문양

 

 야포문양 :필수!

 

 칼발문양 :뒤를 기막히게 잘 잡는다면 필요가 없긴 하고.. 어차피 짓이기기를 많이 쓰니 요즘엔.. 그래도

               전 항상 뒤를 잡을 자신이 없어서 =ㅅ= 왠만해선 씁니다.

 기타  : 표범변신, 생본, 환생, 쇄도의포효 문양들을 자기 스타일에, 넴드에 맞게 써주시면 됩니다.

 

 

 

 

 

 ....아 이러다가 또 풀 가이드를 쓰겠다 =ㅅ=;;  간략하게 갑니다 간략하게.. 중요한 것들만..

 

 

 재연마, 보석세팅, 마부  :     http://fluiddruid.net/forum/viewtopic.php?f=3&t=4574

 Catus 애드온을 쓰세요... 재창시 재연마까지 완벽하게 해줍니다.  링크에 Java까지 설치하고 Catus 다운받고 돌리면

 됩니다.

 

 

 3. 장신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B8%C8%C4%DA%B8%A3&sterm=&iskin=&mskin=&l=60128

 

 전에 썼던 글을 참고하세요..

 

 

 근데 참고로 저건 심크상의 데이터이고

 

 현실적으로 재깍거리는 흑단 기폭장치를 잘 쓰기는 힘듭니다. 레나타키와는 반대로 작동하는 시스템이라

 파워한 핵도려를 넣기 위해서는 재창시가 먼저 떠있고, 각종 쿨기 물약 5버블을 다 준비한 상태에서

 재깍이 떠주길 기다리다 칼같이 도려를 넣어야 하는데... 현실은 시궁창인거 다 아시잖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야딜 가이드와 유저들은 졸업장신구로 재창시+하로움 조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광역에서는 보장된결과+광란의 인장을 추천하구요.

 

 사견을 덧붙이자면,

 요즘 보장된결과를 추천하는 분들이 많은데........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은 장신구라고 생각합니다.

 dps면에서 하로움에 크게 떨어지지 않으면서, 생본 껍질 야포등 각종 유틸기의 쿨이 줄어드는게 메리트가 있죠.

 

 저 또한 가로쉬하드를 잡을때는 생본문양을 박기보다 장신구를 하로움에서 보장된결과로 스왑해서 했습니다.

 생존기 쿨감이 꿀같거든요.

 

 

 4. 전투

 

 단순화된 사이클 (즉 세꿈이 아닐때. )

 

 - 방가유지 (즉, 다른게 없으면 요불유지..)

 - 쿨마다 호분,광폭화,자연의군대,사용형장신구,기공장갑등 쿨기 사용

 - 야포유지

 - 갈퀴유지

 - 5버블 도려유지

 - 청명의전조때 난타

 - 잘 끼워 넣을수 있을때 흉포 사용. 즉 도려가 8초이상, 야포가 6초이상 남았을때..

 - 칼발로 버블생성. 화신썼을땐 찢발, 칼발 안될땐 짓이기기

 

 

 세꿈 사이클

 

 전투시작전

 

 - 발바닥

 - 치손 (세꿈버프)

 - 물약

 - 0버블 야포

 

 전투 우선순위

 

 - 요불유지

 - 야포유지

 - 타겟에게 4버블 이상이고 야생의 신속함이 있을때 치손 (세꿈버프)

 - 야생의 신속함이 1.5초 이내일때 치손

 - 기력 35 이하일때 호분

 - 광폭화는 호분직후 (호분을 기다릴 가치가 있음)

 - 도려내기는 2초미만이거나 기존에 걸려있는 도려보다 최소15%이상 강할때 리필

 - 흉포는 마격타임때 (25%미만) 그리고 도려가 3-4초 이내일때 버블수와 상관없이 사용

 - 갈퀴는 3초이내거나 최소 12% 이상 강할때

 - 청명이 떴고 난타가 3-4초 이내 남았을때 난타

 - 대상이 25% 미만으로 갈때 세꿈,물약,호분,각종 장신구 발동과 맞춰서 5버블 도려

 - 5버블 쌓이면 도려내기

 - 칼발로 도려내기 시간 증가

 - 5버블이 쌓였고 도려가 8초 이상 남았으면 흉포

 - 2번에 한번꼴로 호분과 쿨을 맞춰 갈퀴를 넣을것.. 물론 가급적 세꿈과 함께

 - 청명때 칼발

 - 난타 디버프가 없고 5버블이 이미 쌓여있으면 난타

 - 연계점수를 위해 칼발

 

 도려갈퀴야포가 다 유지될때 청명이 없어도 난타 유지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자연의 군대

 

 - 3개 다 충전되려고 할때

 - 전투시간이 20초 미만으로 남았을때

 - (장신구등이) 강한 버프가 발동 되었을때

 

 자군은 가속,치타,특화,민첩,전투력 다 적용됩니다. 야포,호분,자경은 적용 안되는거 같습니다.

 세꿈버프를 소모하지 않으면서도 세꿈효과가 적용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많은 버프가 떴을때 자군을 싸악 꺼내고, 다음 장신구 발동때까지 충전시키고..뭐 이런식으로

 쓰면 됩니다.

 

 

 

 ...간단히 적으려 했는데 역시나 길어지는군요 ㅠㅠ

 

 뭐 어찌됐건, 야딜 입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야딜 할만하죠~ 꿀은 빨수 있을때 빨아야죠

 

 야드 여러분 화이팅입니다!

 

 

 

 p.s

 

 

 

 

 

 스샷은 25하드 강철의 거대괴수 (유일한 단일딜넴드! ) 미터기.. 당시 템렙 579

 

 블랙퓨즈하드까지 잡은 쩌는 파티여서, 요즘 대세인 뒤로 빠져서 힐받으며 춤추기 없이

 킬까지 계속 몰아쳐 잡은 내역이라 딜이 정말 잘나와서 자랑해봅니다..

 

 야딜 짱짱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