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대마다 다른 택틱이나 딜은 제외하고 간단하게 공략을 적어봤습니다.
 
 수정사항이나 추가할 게 있다면 반영하겠습니다.
 노란박스 글은 전투 추천 네임드고 파란 박스 글은 잠행 추천 네임드입니다.

 
지옥불 공성전
 특성: 죽표 전투
 장신구: 향로 아키 / 영축 아키

 영웅과 다른점은 공대를 두개로 나누어 쫄과 전차를 처리한다는 것입니다. 잡쫄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죽표 전투를 사용하며 처음 신화에 도전하는 공대라면 지옥술사에 광이 안 들어가도록 폭칼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지옥술사가 여러마리 탈태할 경우 헬이 되기때문에 폭칼은 잡쫄에만 쓰도록 합니다. 파밍 공대인 경우 수월하게 광을 칠수 있으니 영축 아키를 착용하시면 좋습니다.
 도적의 점사 순위는 탈태된 지옥술사 > 광전사 > 지옥술사 = 가능하다면 전차 > 잡쫄입니다. 바닥에 수류탄과 쫄나오는 빨간바닥을 피해주시며 딜해주시면 됩니다. 


강철절단기
 특성: 잠행
 장신구: 영축 아키 

 단일딜 위주로 하는 네임드입니다. 본인이 자신있는 특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영웅과 다른점은 공중페이즈에 폭탄이 여러종류 떨어지는데 순간점화 > 타오르는 > 강화 순으로 점사해주시면 됩니다. 타오르는 폭탄은 치다보면 디버프가 쌓이는데 그망으로 지워주셔도 되고 풀리기를 기다렸다가 쳐도 됩니다. 공중페이즈에서 화포가 걸렸다면 그망을 쓰면 데미지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딜에 따라 2번째 반지를 쿨오자마자 써서 2대공세 끝나고 맞추는 경우가 있는데 방향이 애매하다 싶으면 그망 쓰고 대공세 올라탄후 반지를 맞추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름록
 특성: 잠행 or 전투(선견)
 장신구: 영축 아키(잠행) / 검귀 아키(전투) 

 영웅과 다른점은 코름록이 웅덩이에 들어갔다 나올때마다 바닥에 안개같은게 깔리는데 자리마다 사람이 서서 막아야 딜할 자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웅덩이에 들어간다면 잊지말고 본인에게 지정된 위치로 꼭 가셔야 합니다.
 공대 딜량에 따라 다르지만 파밍이 덜 된 공대라면 잠행으로 코름록 단일딜을 밀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초록>노랑을 먹어 룬을 도적에게 밟게 시킨다면 인증글 코름록 팁글을 참조하시면 되고, 초록>보라를 먹고 딜로 미는 공대라면 무빙하시면서 딜하면 됩니다.


지옥불 고위 의회
 특성: 잠행
 장신구: 영축 아키

 영웅과 다른 점이 딱히 없습니다. 좀더 아프다는것 정도? 네임드마다 피가 30퍼센트가 되면 구토는 광역 끓피 / 검귀는 광역 데미지 / 디아는 광역 징표를 겁니다. 때문에 피조절을 해서 잡아야 하며 징표가 걸려 수확으로 나간다면 그망을 이용해 바닥을 겹쳐깔고 돌아오시면 됩니다. 보통 딜순서는 구토 > 검귀 > 디아 순이 됩니다.

 
킬로그 데드아이
 특성: 죽표or선견 전투 / 문양: 기력 순환
 장신구: 영축 아키or검귀

 영웅과 다른 점은 큰쫄이 터질때쯤 탱이 빼는데 원딜이 마무리를 하면 바닥이 생깁니다. 바닥을 밀리가 지우는 공대도 있고 원거리가 지우는 공대도 있는데 지정된 경우 꼭 가서 막아야 합니다. 막지 않았는데 단말마가 오면 쫄이 튀어나옵니다. 내부 들어갔을때 기력순환 문양을 이용해 회피에 기력을 채우시고 회피끝나면 전준을 켜주시면 힐부담이 줄어듭니다. 죽표로 처음쫄들을 빠르게 잡은뒤 바닥을 피하시면서 나머지들을 때리시면 됩니다. 내부 임프쫄은 나온 뒤 일정시간이 지나면 주문을 캐스팅해서 데미지를 주고 둠가드는 죽을때 바닥을 까고 죽고 여자큰쫄은 정면에 브레스를 쏩니다. 데미지를 입지 않도록 피하면서 딜해주시면 됩니다. 파밍이 된 다음에는 죽표를 사용하지 않고 선견을 사용하시면 나와서 딜을 더 쌔게 할수 있습니다. 공대 딜이 더더 올라간다면 잠행을 타시고 미터기를 폭발시키시면 됩니다.
 밖에 있을 때는 큰쫄의 차단을 신경쓰시며 흉포한 일격을 피해 뒤를 잡고 딜하시면 됩니다. 


고어핀드
 특성: 잠행
 장신구: 아키 영축or향로

 신화레이드의 1차 관문인 고어핀드입니다.
 영웅과 다른점은 1. 죽음의 그림자 또는 데미지로 인해 죽어서 내부로 들어갈 때 바깥에 영혼이 생김.
  2. 나올 때는 그 영혼을 밖에서 깨줘야 나올 수 있음.
  3. 내부에 들어가서 생긴 디버프가 향연때 뒤에서 나오는 유령같이 하얀걸 맞아야 지워짐.
 입니다. 그림자 디버프일때 반드시 지정된 자리에서 들어가야 하며 영혼에 광딜이 안들어가도록 영축 및 반지 사용시에 주의해야 합니다. 영축을 관리할 자신이 없다면 향로 또는 불의 돌이라도 사용하셔야 하며 공략의 핵심이기 때문에 꼭 주의하셔야 합니다. 도적에게 영혼 관리를 시키는 경우는 거의 없고 보통은 밖에서 고어핀드 딜/영혼 딜/피조물 딜 등 영웅과 동일한 역할을 맡습니다. 밖에서 피조물이 빠르게 달려가고 있다면 독칼을 박아 이감을 걸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항연은 2분마다 오므로 쿨기관리를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딜을 몰 수 있습니다.  


그림자 군주 이스카르
 특성: 전투(선견) or 잠행
 장신구: 향로 산심or검귀

 영웅과 다른점은 쫄페이즈에 공명이라는 쫄이 하나 더 나옵니다. 이놈은 나와서 일정시간이 지난 후 사슬이라는 디버프를 거는데 안주의 눈을 받아서 짝을 찾아 디버프를 지워야 합니다. 귀찮기 때문에 대부분의 공대는 공명 점사를 해서 아예 사슬을 안 보는 공략을 사용하는데 공대 공명딜에 따라 전투나 잠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공명 점사 외에는 영웅과 동일하며 마지막쫄때 원거리가 반지를 켜서 이스카르 딜을 할수 있도록 합니다. 쫄은 넴드피 70/45/20퍼센트에 나오며 반지 및 통찰, 쿨기관리를 하면서 딜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공명은 잡는 공대도 있고 안 잡는 파티도 있는데 안 잡는 공대라면 DBM 바를 잘 보고 계시다가 사슬 직전에 그망을 쓰면 안 걸립니다.
 제 경우에는 산심이 없어서 검귀 영축이나 검귀 향로를 사용하는데 산심이 있으시다면 산심 향로를 사용하시면 쫄딜을 많이 올릴 수 있습니다.
 

  쫄때 디피를 폭발시키면 됩니다!


영원한 소크레타르
 특성: 잠행
 장신구: 영축 아키

 영웅과 다른 점은 로보트 페이즈에서 쫄이 하나 나옵니다. 점사를 하는 공대도 있고 안 잡고 메즈하는 공대도 있는데 잡는 공대인 경우 드리블러에게 주시가 꽂히는 것을 보고 가서 치도록 합니다. 또한 하늘에서 불이 떨어져 광역데미지를 입히게 되는데 가능하다면 교란을 돌려 주시면 좋습니다. 그 외 영웅과 다른점은 없지만 차단이 2~3번정도 새면 로보트에서 내리게 되므로 꼭 주의하셔야합니다. 보통 통솔자가 1분마다 나오므로 통솔자마다 어춤을 켜주시면 되고 3인가 4통솔자가 2분 쿨로 나오던데 어춤 쿨 기다리지 마시고 그냥 켜시고 쿨이 안왔다면 맘가소멸로 통솔자를 때리도록 합니다.




폭군 벨하리
 특성: 잠행
 장신구: 아키 영축or향로

 영웅과 다른 점은 1페와 2페에 생기는 디버프들이 페이즈가 변환돼도 사라지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막페 네임드가 쓰는 망치에 넉백당할때도 데미지를 입게 되니 벽을 등지고 서도록 합니다. 딜은 별다른게 없고 영웅과 동일하게 딜해주시면 됩니다. 무빙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딱히 급사할 일이 없는 네임드이므로 교묘함을 찍어주시면 움직일 때 들어오는 바닥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2페 치유는 주시를 잡고 차단해주시면 편합니다. 3페 군주를 잡은 뒤 본체에 딜이 가장 쎄게 들어가므로 딜이 남는 공대라면 쿨기 관리해주시면 되며 딜이 부족하다면 영축대신 향로를 끼시고 2페에 딜을 몰아 빨리 페이즈를 넘길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 페이즈 망치는 그망으로 씹어지니 쿨기를 켰다면 날아가지 않도록 해주시면 됩니다.


지옥 군주 자쿠운
 특성: 잠행
 장신구: 아키 영축

 영웅과 다른 점은 바닥을 밟아 생긴 디버프가 탱과 함께 내부로 들어가야 지워진다는 점인데 도적은 보통 넣지 않으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씨앗 대상자일때 위치에 정확하게 나가야 다른 공대원들이 피해를 안 입으므로 신경써서 나가시면 되고 진공이나 씨앗지우개라면 그망으로 잘 지워주시면 됩니다.  


 딜이 좋은 공대라(4힐-3분1초킬) 초블을 쓰고 2반지를 쿨와서 바로 켰는데 트라이하는 공대라면 30퍼 블러드와 2반지를 함께 킵니다. 참고하세요


줄호락
 특성: 죽표 전투, 그밟, 구사일생
 장신구: 아키 향로or영축

 영웅과 다른 점은 옴너스와 공허마귀가 1페이즈부터 나오게 됩니다. 밀리는 마귀에 크게 신경쓸일이 없지만 드리블이 실패해서 밀리쪽으로 오는 경우 피해주셔야 합니다. 영웅에서 대충 깔던 지옥쇄도를 공허쇄도로 지워야 하기 때문에 전질과 그밟, 관문을 이용해 꼭 한점에 깔도록 합시다. 안 지워질 경우 뻥뻥 터지다 전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적이 구멍을 막아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본인에게 지옥디버프가 없는지, 구사일생 쿨이 있는지 확인한 후 막으셔야 합니다. 그망쿨을 정확히 맞출 자신이 없다면 일단 쇄도를 맞은 후 구멍 직전에 사용해서 구멍을 지우는 데 주력하시는게 좋습니다. 


 첫반지를 임프에 맞추기위해 늦게 사용합니다. 2반지는 바로 키고, 3반지는 20퍼 블러드에 맞춰 킵니다. 첫반지 딜이 크게 차이나진 않는데 임프치기가 귀찮아서...
 마우스오버 죽표가 익숙치 않아서 타겟죽표를 사용합니다. 마우스오버가 익숙하다면 절개를 더 많이 칠수 있을듯' ' 저는 6구멍을 담당했습니다.


만노로스
 특성: 죽표 전투 or 잠행
 장신구: 아키 향로or영축

 대부분 임프딜 때문에 전투를 하지만 광딜이 좋은 공대인 경우에는 잠행을 타는 경우도 있습니다. 
 영웅과 달리 1페이즈 소환사 딜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만노로스가 살아나며, 영웅에서 사용하지 않는 굴단의 분노라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굴단의 분노는 밀리2/원딜2/힐1에게 디버프를 겁니다. 이 디버프는 주변에서 맞아주며 지우는 형태인데 딜러의 경우 5중첩정도, 탱커의 경우 10~15정도만 비벼 맞은 사람이 죽지 않도록 합니다. 디버프에 걸렸다면 지정된 위치로 가 있되 어둠의 힘 스킬 전에는 기둥에 기댈 수 있는 위치까지 이동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2페에 걸린 디버프는 2페에 해제하고 넘어가야 막페이즈가 편합니다. 교란으로 데미지를 많이 줄일수 있지만 굴분중첩 이후에 어힘에 걸리면 피가 많이 빠지게 되니 주의해서 풀어주셔야 합니다. 
 공대마다 택틱이 많이 다른 네임드라 세세히 설명할 수는 없지만 신경써야 하는 것은 
 1. 응시, 어힘 위치 (영웅 공통)
 2. 임프 위치 
 3. 굴분
 입니다. 어힘의 경우 2페에 녹색기둥, 3페에 빨간색기둥이 사라지므로 기댈 데가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임프는 고핀이 가능한 위치내에서 약산개(2m)해서 지옥폭풍을 피하셔야 합니다. 신화에서는 임프가 터지면 전멸이기 때문에 새지 않도록 위치를 잘 잡아주셔야 합니다. 고핀이 되지 않고 차단이 안 된 임프가 있다면 실명 급가 비습 등으로 끊어주도록 합니다.
 딜하실 때는 교란 돌리고 불딩이에 독의 희열을 맞춰주시고 죽표를 걸어 쿨기 리셋을 빨리 되도록 하면 좋습니다. 
  

 마우스오버 죽표를 썼더니 자꾸 만노한테 들어가서 대상죽표키와 마우스오버죽표 키를 따로썼습니다. 

 
아키몬드
 특성: 잠행 (or 암살), 그림자 밟기
 장신구: 아키 영축

 전체 공략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con&l=60439 여기에 잘 설명돼있으니 처음 트라이하시는분이라면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페는 전체적으로 뒤잡기가 힘이 듭니다. 위치를 잡아봐도 기습이 안된다면 울면서 과다를 사용하도록 합시다.ㅠㅠ

 1페이즈 (~70%): 아키몬드가 쓰는 스킬은 동일합니다. 다만 불공딜을 정말 빡세게 해야 하며 불을 밟으면 영웅과는 달리 불이 먹어집니다. 무빙 실수로 불을 먹었다면 디버프가 끝날때 쯤 정해진 자리에 가서 뱉어주셔야 하며 불꽃의 유혹에 쓸리지 않기 위함입니다. 불공에 소멸 또는 어춤을 사용하셔서 최대한 불바닥을 적게 까는 것이 핵심입니다.

 2페이즈 (~40%): 불러일으킨 혼돈 레이저를 2명이 아닌 공대원 전원에게 겁니다. Exorsus Raid Tool 사용하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화살표는 주황색, 다른 사람은 초록색, 나와 겹친 남의 화살표는 분홍색으로 표시되니 보고 피해주시면 됩니다.
 구속된 고통은 걸린 이후 범위 밖으로 모든 공대원이 나간 후에 3개를 동시에 끊습니다. 역시 Exrt 사용하시면 범위 밖일때는 초록색, 범위 안일때는 분홍색으로 표시됩니다. 내가 걸렸을 때는 내 원 주변에 짙은 파랑으로 테두리가 생기니 그 근처에 서있다 카운트에 맞춰 끊으시면 됩니다. 
 무법자의 스킬은 반드시 차단해주셔야 하고 소환사와 아키몬드 위주로 딜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대상 변경도 귀찮고 주시잡는것도 귀찮아서 매크로를 사용했습니다. (/대상 지옥살이 무법자 /시전 발차기 /targetlasttarget)

 3페이즈 (~0%): 공대원 전체가 황천으로 추방됩니다. 
 밀리가 가장 주의해야 하는 스킬은 군단의 징표 인데 4명에게 각각 5 7 9 11초 지속되는 디버프를 겁니다. 디버프 지속이 끝날 때 대상자에게 데미지와 넉백을 주며 주변에서 같이 맞아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본인이 디버프 대상이 됐다면 지정된 자리에 가서 맞아주시되 맞아주는 자리에서 약간 아키몬드쪽으로 서서 다른사람이 뒤쪽으로 튕길수 있게 해주시면 됩니다. 교란은 꼭 돌려주시고 3명 이하일때 매우 아프니 맞아주는 사람이 없다면 연막을 쳐서 꼭 생존하셔야 합니다. 군징 이후 아키몬드나 공허의 별에 그밟하셔서 딜해주시면 됩니다. 군징을 본인이 대상자가 됐다면 위치에 가서 맞아주고 복귀해서 딜하다 한번 더 맞고 사망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공허의 별은 한번에 6개가 생성되는데 밀리쪽에 생성된것만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지옥불 멸망의 인도자는 영웅과 동일한 불딩이로 약 1분마다 생성됩니다. 처음에는 3마리, 그다음부터는 1마리씩 늘어납니다. 보통 5마리 나올때까지 처리를 못 하면 딜타이밍이 사실상 광폭화라고 하네요. 소멸이나 어춤을 인도자에 사용해주시면 빨리 녹일 수 있습니다. 불딩이 떨어질때 데미지가 꽤 많이 들어오니 교란을 꼭 돌려주도록 합시다.
 혼돈의 원천은 아키 바로 앞에 녹색 기둥을 소환해서 탱커를 밀어내는 스킬인데 전투부활 개수에 따라 원천을 잡기도 하고 탱을 죽이고 부할하기도 합니다. 공대 전부 개수에 따라 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끓어오르는 타락은 해로운 바닥이 생겨 피해야 합니다. 끓타가 올 때쯤 아키몬드에서 떨어져 칼끝딜을 하시다가 위치를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그망을 쓰면 데미지 안들어오니 쿨기타이밍이라면 그망 쓰고 딜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모를 아키 평타를 피하기 위해 회피도 켜주시면 좋습니다. 밀리는 좀 피하기 쉬운 편인데 첫패턴에서 왼쪽이 비었는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처음 끓타 왼쪽이 비었다 -> 넴드 딜하면서 좌우로 무빙
 오른쪽만 비었다 -> 칼끝딜하며 우 좌 뒤쪽 어딘가로 생각하시고 피하시면 됩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용점 적용 첫주에 찍은건데 2주차 넘어가면서 블러드를 안 켜도 1페 불공을 2번밖에 안 보고 넘어갑니다. 황폐화나 불공중 뭐가 오든 맘가를 초반에 안 쓰면 2불공에는 소멸을 사용할 수 있으니 불공딜이 밀린다면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