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보다 하도 답답해서 직접 PTR깔고 캐릭 복사해다 시험해보았습니다.


모든 허수딜은 노도핑노블입니다.
허수를 정말 많이 때려봐야 결론이 날 것 같긴한데, 그 정도의 시간..과 인내심이 없어서 2억씩 밖에 못때렸으니,
너무 믿으시기보단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랍니다.



1. 본섭


1-1 바주고신 세팅

참고용 데미지 비율.
허접이라 야캅니다..
왜 노블인데 블러드 뚜껑이냐 하시면 전설이 있기는 다 있는데 블러드뚜껑이 스탯이 젤 괜찮아서입니다..

1-2 뜨손아카세팅

그리고 역시 참고용 데미지비율.
허접이라 야캅니다..



고술 하시는분들 잘 아시겠지만 운빨때문에 허수디피가 많이 차이나서  조금이라도 덜 내려고 2억을 때려봤습니다.
그래도 운빨 있는거 감안해주셔야하는건 다 알거라 믿습니다
왜냐면 제가 부끄러워서 그런거 맞구요.. 폭인 좀 더터지고 뜨손 좀 더터지면 저거보다 더 나오거든여.. 흑흑...




2. PTR






전설 유지하면서 T20 4셋으로 교체.


3. 특성별 테스트


3-1. 기존트리 그대로.


산사태가 내려오고 100렙라인이 저렇게 바뀌었습니다. 일단 찍고 2억을 칩니다.


제일 많이 테스트한 세팅인데, 폭인 운빨을 젤 많이타고, 따라서 대강 70만~80만 왔다갔다합니다.

스킬 우선순위는 야정과 유물은 쿨오는대로,산사태유지,불혀유지,폭격 쓸 수 있는대로 다 털기, T20낙뢰버프 유지, 용채로 했습니다.

폭풍특성이 바뀌고 기본 폭인 확률이 올랐는데, 그래서인지 생각보다 괜찮게 폭인이 터집니다.
100렙 바위주먹 특성 찍으면 쿨이 정말 빨리 돌아와서 폭격 쿨 도는동안 용채때리는데 소돌이 그리 안모자르네요.
이정도면 본섭이랑 별 차이가 안난다고 봐야겠네요.

본섭과 비슷한 디피인데, 폭격의 데미지 비율이 조금 낮아진 걸 볼 수 있고..
폭격 2회충전이 사라져서 더 운빨같은 느낌을 좀 받은 대신 현탐때 용채를 충분히 때려도 소돌이 그리 안모자른 느낌이었습니다.



3-2 뜨손아카


스킬 우선순위는 야정 유물은 쿨 오는대로, 불혀유지,냉무유지, 꽁폭격, 뜨손용채, 폭격, 용채 순으로 했습니다.


필러기가 쿨이 생겨서 어카지? 했는데  100렙 새 바위주먹 특성정도로도 충분히 소돌 안모자르고 할 수 있었습니다.
충분히 자원이 모여서 지금 본섭의 노쿨 대지이빨이랑 차이가 전혀 안느껴지네요.

생각보다 무난하게 본섭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3-3 대지의 쐐기


100렙 특성만 바꿔봤습니다.

하면서 조금 답답한 느낌이 들긴 했는데 운빨 감안해도 기존바주고신트리보다 조금 오른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딜 우선순위는 바주고신트리에서 대지의 쐐기를 쿨마다 돌렸습니다.
쐐기가 글쿨먹는게 은근 신경쓰이네요.

딜사이클 구상은 다 해두고 치는데 익숙치가 않아서 대지의 쐐기쓰기 전에 쌓은 5금테 스택을 먼저 써버리는 짓을 몇번인가 했는데, 반대로 했으면 더 디피가 괜찮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3-4 바주우박쐐기


그리고 고신을 우박으로 바꾸어보았습니다.
에메 시절만큼 우박이 세진 않은 것 같긴 한데  또 나름 나쁘진 않네요.

딜 우선순위는 위에서 냉무유지만 더했습니다.


3-4바람노래 우박 쐐기




그리고 다시 1티어특을 바람노래로 바꾸었습니다.
고만고만하네요.

딜 우선순위는 위에 추가로 바람노래를 쿨마다 돌렸습니다.


3-5 세계의 분리-대지의 쐐기

세계의 분리는 안쓰는게 좋습니다.

스샷 찍어놓은 것 같은데 안보이네요.


3-6 승천
안해봤습니다..

3-7 뜨손-대지의 쐐기
소돌이 아슬아슬한데 할 만은 합니다.
특별한 디피차이가 나진 않았으므로.. 다음에 연구해볼까합니다.


3-7 결론

아직 고술은 뭘해도 약하고 새 특성들도 고만고만합니다.

아직 테스트기간이 더 있을테니  더 조정되길 바랍니다...






4.고술과 살게무덥 장신구.


사효장신구들은 딱 보면 아 대충 이정도 딜하겠구나 보이지만 착효장신구는 모르니까, 직접 쳐봤습니다.


4-1 지옥불 잿불

본섭과 효과가 좀 다릅니다.


기존 바주고신특성 그대로 쓰는 3-1 특성으로 1억 5천정도 친 결과입니다...
스샷은 폭인이 너무 안떠서 용채가 1등한 슬픈 상황............

몇번 더 쳐본 결과 이 장신구는 3~5프로정도 딜합니다. 평범하네요.


4-2 박멸의 기계


얘를 끼고 패다보면 다음과같이 구슬이 떨어집니다.

저 초록 구슬 근처로 가면 (정확히 갈 필요는 없습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늘어납니다.
한번에 네 개 떨어지는 것 같고 떨어지는 방향은 랜덤인 것 같습니다.
가만히 말뚝딜하면서 주워먹게는 안나오는 것 같습니다.

모든 구슬을 나올때마다 다 먹고 허수를 치면 버프 업타입은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악마의 활력'이 이 장신구 버프입니다.
몇번 더 쳐봤을때에 45~70퍼정도로 업타임이 유지됩니다.
지금 아마 PTR에서 장신구를 좀 좋게 조정해뒀다고 하는데, 그래서그런지 업타임이 정말 좋습니다.
이대로 나오면 무빙에 자신있는 분들은 쓰셔도 좋을 것 같네요.


허구헌날 뒤집히는 PTR이지만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잠깐 중간점검?을 해 본 셈 치고 쓴 글이고,
글 앞에도 써봤지만  한번의 허수딜로 확신하기 힘드니 너무 믿지는 마시고, 재미로 본 셈 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