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패치가 되면 새 특성 트리가 생깁니다. 전설 / 성약 / 특성을 어떻게 잘 나눌까요?

먼저 알려진 내용을 봅시다.

성약 능력

성약 능력이 특성 보다 우선 적용
- 악마 사냥꾼 나페 성약 능력 "사냥"은 파멸 특성에도 있음
- 나페 성약을 선택하고 특성도 찍었다면 성약 능력만 사용가능
- 용군단이 출시하면 어둠땅 컨텐츠 외 지역에선 비활성화
- 2충전 된다거나 별개의 스킬로 적용되지 않음

전설 

전설 능력이 특성 보다 우선 적용
- 용군단이 출시하면 어둠땅 컨텐츠 외 지역에선 비활성화
- 2충전 된다거나 별개의 스킬로 적용되지 않음


...이라고 적혀있지만, 번역 오류입니다. 특성이 전설, 도관보다 우선 적용합니다.


고술 전설을 봅시다

파멸의 바람
전설: 질풍의 무기 12초동안 100% 확률 증가, 공격력 25% 증가. 1분쿨
특성: 질풍의 무기 8초동안 200% 확률 증가, 공격력 10% 증가. 1.5분쿨
같이 쓰면 특성만 작동합니다. 

서리술사의 유산
전설: 5중첩 소모시 폭격 초기화, 폭풍의 일격 공격력 30% 증가
특성: 10중첩 소모시 폭격 초기화, 물리 공격력 25% 증가
같이 쓰면 전설 조건에서 특성이 발동하는 놀라운 버그가 있습니다. (5중첩 소모시 물리 공격력 25% 증가)

의술사의 늑대 뼈
전설: 소돌무기 확률 3% 증가. 야정 쿨 2초 감소
특성: 소돌무기 확률 2/4% 증가. 야정 쿨 2초 감소

깊이 뿌리내린 정기
폭풍의 일격 사용시 8% 확률로 6초간 승천

원시 용암 발동체 / 잿빛 수정
화충 도트마다 용채 공격력 12% 증가, 용채 쿨 0.5초 감소
성능은 똑같습니다만 같이 쓰면 잿빛 수정(특성)만 발동합니다


선조의 계고
심연전율 바위
파멸의 연쇄
안?쓰지 않을?까?
------------------------------------------------
주술사 특성


주술사 특성에서 딜에 직접 관여하는 특성은 몇 개 없습니다. 
용암 폭발, 냉기 충격을 빼면 모두 패시브입니다

폭풍: 치명타 후 3회의 근접 공격 속도 15% 증가
불과 얼음: 화염 냉기 공격력 3%
번개 화살 연마: 번개 화살 공격력 10/20%
자연의 격노: 자연 주문 극대화 4%

나머지, 특히 사용 가능한 특성은 플레이하는 컨텐츠에 맞춰서 찍어줍시다.

------------------------------
전문화 특성
총 25포인트를 받습니다
다음 구간으로 넘어가려면 각각 8포인트와 20포인트를 소모해야 합니다
20포인트 소모후 5포인트가 남으므로, 이 부분을 분배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술 전설과 특성이 겹치는 부위

다른 특성은 누가 알아서 해주겠지

물론 전설을 착용한다고 해서 없던 특성이 생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일딜
성약은 고민 할 것도 없이 나이트 페이겠군요.


20포인트까지는 이런 느낌으로 내려갑니다.
PTR 중간에 용채 데미지가 2배 떡상을 해버려서 용암 공세까지 포기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한랭의 일격 + 우박폭풍)이냐 (낙뢰 + 몰아치는 폭풍)이냐는 취향에 가깝습니다만, 냉충 딜이 생각보다 셉니다.
20포인트를 무조건 채워야 하므로, 파멸의 바람 전설을 써서 1포인트가 남아도 결국은 찍고 넘어가야 합니다.



단일딜에 태고의 파도와 우두머리 늑대는 안쓸거니까, 
야수 정령, 깊이 뿌리내린 정기/승천, 정령의 맹공, 의술사, 서리술사, 토림의 기원 중에 5포인트를 나눠 쓰게 됩니다. 파랑색은 전설이 있는 부위입니다.
만랩되도 고민하거나 심크를 돌려야 할 부분일거 같네요. 
저라면 야수 정령, 의술사, 서리술사에 5포를 주고 깊뿌정은 전설로 찍먹하겠습니다.
아니면 토림의 기원까지 주고 의술사를 전설로 찍먹?
벌써 고민되네요

광역딜
강령이나 벤티르를 쓰겠죠?


20포인트까지는 이런 느낌으로 내려갑니다.
채찍 화염을 쓴다면 원시 용암 발동체 전설은 잊으셔도 됩니다. 
깔때기 빌드를 간다면, 불꽃 회오리 / 우박폭풍 까지만 가고 물리 + 연번 빌드를 탑니다.


정령의 맹공, 전설 서리술사는 폭풍의 일격 딜이니까 배제합니다. 특성 서리술사는 만랩 되면 찍는 걸로...
단일과 반대로, 태고의 파도와 원소 정령은 있어야 합니다. 이걸로 5포인트를 다 써버렸습니다.

강령이라면 태고의 파도와 분리된 정령을 들고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설을 써먹을 곳이 없습니다.
설계 광딜에 도움 안되는 깊뿌정이나 대정 전설, 블러드 전설 같은 것만 남습니다.


그런데 벤티르라면?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
화염 충격의 지속 피해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불의 정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화염 충격의 극대화율이 50% 증가합니다

원소 출현
연쇄 수확으로 피해를 받은 5명의 적에게 화염 충격이 시전됩니다.
화염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하파자 고술이 돌아옵니다.
Ru sha 피셜) 빠르면 15초까지 쿨이 줄어드는 소돌무기 10스택의 연쇄 수확이 딜과 힐을 동시에 책임져 줍니다.
가속? 그건 나스레짐 놈들이 대신 충당해 줍니다. 분리된 정령은 용군단 만랩때 다시 찍으면 됩니다.
파멸의 바람? 15초 마다 스킬 쓰기 vs 1분 마다 스킬 쓰기 엌ㅋㅋㅋ

아 ㅋㅋ지금 당장 하파자 다시 만들러 감 ㅋㅋ

----------------------------------------------------
4시즌 내내 쉬었지만 이제는 돌아올 때가 되었습니다.
어둠땅 사전 패치때는 '몹 하나 잡으면 날탈 속도로 뛰어다니는 세팅'을 해놓고 놀았는데,
이번에는 벤티르 하파자로 재미있게 놀 수 있을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사전 패치 재미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