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강주님의 글 http://www.inven.co.kr/board/wow/46/118776 과
하바나노바나님의 글 http://www.inven.co.kr/board/wow/46/118883 같은 글을 읽고 오시면 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많이 참고했고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먼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아즈샤라에서 플레이중인 초보 마법사 소고기초밥입니다
소둠땅이 열린 이후 부캐키우는데 바빠서 법사를 많이 놓았었던 터라
이제서야 따라가보자 싶어 근 이틀간 심크만 주구장창 돌려 알게된 몇가지를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모든 심크는 Top gear, stat weights로 단일 5분 및 던전슬라이스를 병행하여
부위별 2~3개의 장비 및 약 15종의 반지, 약 10종의 장신구를 갈아 끼면서
개인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수십차례 돌려본 결과입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심크를 맹신하여 무작정 따라가는 것보다는
본인의 주관을 갖고 세팅의 방향을 정하는데 있어 설득력있는 참고자료 정도로 생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 당연한 말이지만, 심크의 결과는 캐릭터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아제라이트

머리:느조스 드랍 악몽을 부르는 계략의 얼굴 (빼곡한 얼음, 어둠의 심장부)
어깨:느조스의 껍질 드랍 독기어린 균사체의 어깨 덮개(시야상실, 어둠의 심장부)
가슴:잔재깡 불안정한 무장 겹셔츠 (냉랭한 손아귀, 태엽장치 심장)

정답이 나와 있는 고정픽입니다
머리와 어깨 2링에 달려있는 '순간 빙결'을 하나 채택해도 무관합니다. 단일 및 던슬 모두 딜 차이 미비
만약 장비가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위 언급된 특성들을 최대한 챙겨보시되
시야상실, 냉랭한 손아귀는 1개씩만 챙기시면 되고
얼음동굴, 빙하공격은 배제한 채로 세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텟

언제나 어떤 조건과 세팅에서도 1순위 능력치는 1차스텟인 지능입니다

2차스텟의 경우 일정 치명타(2~30)를 유지하며 유연을 최대한 많이 맞추는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치명타가 30 이상으로 올라간 채로 심크를 돌리면 치명타의 가치가 급격히 하락합니다
제 캐릭터의 경우 단일기준 약 26%, 던슬기준 약 25%의 수치가 가장 효율이 좋게 나왔습니다

-가속이 18~19%만 되도 가속보다 유연을 더 높게 보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가속이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세계맥 화법의 경우가 그래도 가속을 21% 이상으로 맞춰 줘야 최소 딜사이클이 돌아갔기 때문에 저도 그 프레임에 갇혀서 가속을 20% 이상으로 맞춰보려고 했었는데요
애초에 동공트리를 타면 기본적으로 얼핏 업타임이 보장이 되는 데다가 완벽의 환영을 주정수로 채택하기 때문에 높은 기본가속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고정 장신구인 폭풍의 명가 전서 때문에 아무런 버프가 터지지 않아도 전투중 20% 중반대의 가속이 형성이 된다는 점도 이에 기여하는 것 같습니다

-크리 2~30%, 가속 10%중후반 정도만 맞추고 나머지 스텟을 유연에 투자하는 것이 베스트라고 보여집니다.
특화는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굳이 특화에 투자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딜사이클

가장 궁금했던 부분입니다. 특히, 두빙 이후 2얼창 사이에 얼화를 넣는 것이 이득인가 아닌가에 대해
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했고 이에 관련해서 허수아비도 오래 쳐보고 영상 녹화도 해보고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요
우선 심크의 딜사이클 결과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어떠한 경우에도 진눈 이후 2얼창을 연속으로 쓰고 있습니다



단일이던 던슬이건 어느 구간을 선택해도 항상 진눈 2얼창입니다


2얼창 사이에 얼화를 넣는 딜사이클은 단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단순하게, 그 얼화가 서리의 손가락을 만들었을 때 보는 손해가 더 크기 때문인 듯합니다
얼창 얼창 사이에 얼화를 끼워넣어서 글쿨을 하나 당긴채로 불확실한 손해를 감수하는 것보다는
그냥 2얼창을 날리고 다음 얼화로 서손 또는 두빙 프록을 기대하는 것이 DP가 더 높다는 결론인 것 같습니다


두번째로 궁금했던 부분은 바로 '광기의 선언' 장신구 오라취소 관련입니다
이 부분도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심크는 광기의 선언을 얼핏과 무관하게 쿨마다 사용했고
단 한번도 광기의 선언 1장을 취소하지 않았습니다
Use items : 4분31초부터 40초까지 Chapter one이다가, 41초가 되자 자동으로 Chapter two로 넘어간 모습입니다



↓ 마찬가지로 1분30초~39초 Chapter one, 40초에 Two로 넘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어떤 조건을 선택해도 단일, 던슬 모두 제1장 10초를 온전히 받는 딜사이클을 보여주었습니다



장신구

단일, 던전 모두 한 자리는 폭풍의 명가전서 고정입니다.

단일기준 : 140 광기의 선언 = 130 정신파쇄기 >>> 신화 생령or비늘 > 영웅 광기의 선언
던전기준: 140 광기의 선언 >>> 130 정신파쇄기 > 신화 생령or비늘 > 영웅 광기의 선언

단순하게, 심크는 '140광기가 있으면 끼고 쿨마다 오라취소 안하면서 돌리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만약 140 광기가 없다면 , 단일 기준 130 정신파쇄기가 이것을 거의 완벽하게 대체합니다. (딜차이 매우 미비)
던전슬라이스의 경우, 광기의 선언과 정신파쇄기는 약 2~3%정도의 DP차이를 갖습니다. 없으면 그거라도 써야지요
나는 광기도 없고 정신파쇄기도 없다,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내 손에 없는 장신구가 가져다주는 DP차이에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단지 심크가 권장하는 장신구가 이러하다 라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되죠. 어차피 3주 뒤면 안 쓸 것들이니까요



스샷에 다 안 담겼는데 심크만 100바퀴 이상 돌린 것 같네요 심크 돌려주는 심크는 없나?
질문 또는 여러 기타 좋은 의견들 댓글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