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부정

뭐? 냉법이 너프라고? 아니... 차라리 차디찬 추진력 도관 수치 너프라면 이해를 하겠는데. 이건 아니잖아요. 고드름이랑 진눈깨비조차 제대로 도관이 안 터질 정도인데 이거 뭔가 잘못된거 아닌가? 왜 5타겟 허수아비를 때리는데 얼핏 쿨이 줄지를 않지...?

눈보라 너프는 그냥 냉법 특유의 광딜 포텐셜을 파괴하는 수준이고, 기껏 마지막 시즌인데 이렇게 병신을 만들겠다고요? 차라리 강령 3타겟 한랭 전선 쓰는게 얼구 더 자주 쓸거 같은데요? 근데 도관 너프 때문에 얼핏 유지도 안 되는 마당에 어떻게 벤티르를 버리고 강령을 어떻게 쓰지?



2단계 분노

블리자드가 미친건가? 왜 냉법이 너프당해야만 하는건데요? 지배의 성소에서 묵묵히 지능 셔틀로 기여해온 냉법을 이렇게 대할 순 없어요. 개발자들은 도대체 게임을 해보지도 않고 너프를 하는건가요! 블리자드의 딸을 이렇게 죽이려고 들다니, 와우는 망했어요!



3단계 협상

저희 여태껏 잘 지내왔잖아요. 네? 바닥 맞고 죽은 힐러랑 캐스터들 지능도 다시 올려주고... 특임이랑 무적조도 하고... 공대 끝나면 포탈 열고 마지막에 공탈하던 그 냉법 분들의 헌신을 잊으신 분은 없으시겠죠? 하다못해 '생냥'도 떡상하는 시즌에 '풍운'도 여전한데 냉법을 죽이시겠다고요......?



4단계 우울

틀렸어... 아무리 생각해봐도 냉법의 해답이 보이지 않아... 태양왕 화법이랑 키리안 비법은 속도감이 느려서 별로 하고 싶지 않은데... 어쩌겠어, 이안이 죽이고 싶다면 죽어야하는게 유저의 숙명이지. 그 와중에 키리안 복술은 시즌 내내 너프 쳐먹는 걸 본 적이 없네. 차원문이랑 일렁임 포기하기는 싫은데 굳이 다른 직업 키워가면서까지 와우를 해야하나?



5단계 수용

하스스톤 야생전 낼 때부터 알아봤는데 블리자드는 초심을 버린 것 같아... 블리자드는 블리자드를 너프했어. 갈라지는 얼음 계수도 65%에 눈보라 기본 스킬 쿨감 수치마저 0.25초로 너프된 마당에 다음 확팩 나온다고 해서 냉법이 다시 살아날까 싶긴 하지만 9.2는 그냥 없는 셈 치고 마음 접고 떠나기로 하자.





ㅋㅋㅋ 제가 냉법을 좋아하기는 한가 봅니다. 왤캐 기분이 싱숭생숭하지.